2023년 수지구지회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참여자⁃수요처⁃수혜자 평가 보고 간담회 실시! |
(사)대한노인회용인시 수지구지회(지회장:이재규)는 지난 11월 27일(월)~28일(화), 2일간 풍덕천동 소재 00 음식점 2층을 대관하여 370명이 함께 『2023년 수지구지회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평가 보고 간담회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 보고 간담회는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와 경로복지도우미들의 수요처가 되는 해당 경로당 회장, 노노케어사업 수혜자분들이 함께 모여 올 한해 사업에 대한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를 나누며 사업에 관한 관심을 갖고, 참여자, 수요처, 수혜자 모두의 노고를 격려하고 올 한해 사업 마무리에 대한 만족도 조사(평가) 결과 등 활동 사항의 좋았던 점, 불편한 점, 민원 사례 등을 공유한 뜻깊은 간담회 자리로 오찬도 제공했다.
이재규 지회장은 여기 계신 분들은 모두 행복하신 분들입니다, 라고 인사하며 올여름 유난히 무더운 날씨에도 출장 등 외부 활동을 다니다 보면 여러분께서 자긍심에 찬 모습으로 활동하시는 모습을 뵈곤 맘이 뭉클했다! 또한 경로당 회장께서는 지도 관리를 잘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자리에 함께한 모든 분의 노고를 위로하며 내년 사업에도 참여하셔서 보충적 소득지원과 노년의 소소한 일거리로 건강을 다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노케어사업을 11개월간 참여한 풍덕천2동 000 어르신은 노인일자리가 나에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한다며 활동비를 받아서 야쿠르트, 과자 등 작은 간식을 사서 수혜자분을 만나러 가면 수혜자분께서도 좋아하고 만나는 날을 기다린다니 서로에게 얼마나 좋은 일이냐며 내년에도 참여할 거라며 자부심이 대단했다.
올해 용인시와 위탁하여 수지구지회에서 수행한 공익활동은 총 3개 사업에 360명이 참여해 경로복지도우미, 노노케어사업은 11월 30일로 종료되며 등하교스쿨존사업은 12월 30일 종료된다.
만족도 설문조사 결과 참여자, 수요처, 수혜자 등 사업에 대한 전반적인 평가는 85.2%가 만족하고 있다고 응답했으며 내년에도 기회가 된다면 계속 활동에 참여한다는 응답은 매우 그렇다가 98%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