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산동에서 사시는 김모 할머니 댁에 한 사람을 위한 음악회 다녀왔습니다. 김 할머니는 넘어져 고관절 수술을 한 뒤 거동이 불편한 상태입니다. 그래서 바깥출입이 어렵고 하루를 거의 침대에 누워서 생활하고 계십니다. 가족은 손자가 있는데 어려서 목마를 타던 중 떨어져 장애를 가지고 살고 있고 며느리는 장애를 가지고 있는 자식을 돌보고 있고 아들은 일용직으로 생활하고 있다 보니 가정형편이 어렵습니다. 그래서 재능기부센터는 할머니를 응원하기 위해 댁으로 찾아가 한 사람을 위한 음악회를 열어드렸습니다.
이날 한 사람을 위한 음악회에는 김명숙, 임종호, 박혜경 선생님께서 통기타 연주와 노래를 들려줬습니다. 소양강 처녀 등 어르신이 좋아하는 노래를 열심히 연습해서 들려드렸습니다. “어르신 이 노래 아세요?” 물으면 “그럼 알지” 하고 곧잘 따라 부르셨습니다. 모처럼 환히 웃으시고 기쁜 시간을 보내셔서 행복하다고 하셨습니다. 김 할머님 댁을 찾아 수고해주신 세 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재능기부센터에서 추진하고 있는 ‘처음 손님 기부 가게’ 제 16호점인 기홍석 안과와의 협약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습니다. ‘기홍석 안과’는 광주광역시 동구 남문로 698번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학동 삼성병원 맞은편 광주은행 4층입니다. 전화는 062-717-5800번입니다.
기홍석 원장님은 이연안과와 보라안과에 재직하면서 지역민들의 눈 건강을 위해 노력해 오신 분으로 학동 삼성병원 2층 보라안과에서 진료하시다 건너편 광주은행 4층에 기홍석 안과를 개원하고 진료 중입니다. 병원을 이전하시면서 사무용품과 집기들을 어려운 단체와 시설 등에 기부해주고 개원 선물로 받은 쌀을 지역 주민들을 위해 후원해 주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앞장서는 원장님이십니다.
‘처음 손님 기부 가게’란 첫 손님이 낸 돈을 그 손님의 이름으로 기부하는 가게로 첫 손님과 업소가 함께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새로운 기부문화입니다. 손님의 경우 자신의 결재금액이 기부된다는 소식에 즐거워하고 그래서 가게를 자주 찾게 되는 장점이 있고, 가게의 경우 매일 또는 특정한 기간 동안 첫 손님의 매출을 기부함으로서 나눔도 실천하고 하루의 시작을 기분 좋게 시작함으로서 영업도 잘되는 효과가 있습니다. 커피숍, 식당, 분식점, 미용실, 슈퍼, 문구점, 철물점 등 대기업이나 대형 체인점을 제외하고 모든 업소가 참여가 가능합니다.
모금된 금액은 우리지역의 장애인, 독거노인, 긴급지원 대상자 등 소외된 이웃들에게 업소명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지원되고 후원한 금액에 대해서는 지출내역을 보고해드립니다. 경기침체로 인해 운영에 어려움이 많습니다만 새로운 형태의 기부문화인 ‘처음 손님 기부 가게’에 많은 참여가 있어 행복한 나눔들이 풍성해졌으면 좋겠습니다.
처음손님 기부가게에 동참해주신 ‘기홍석 안과’의 기홍석 원장님 감사합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공유센터에서는 가정의 베란다나 장롱 위를 차지하고 있으면서 자주 사용하지 않고 있는 물품을 기증받고 있습니다. 기부하신 물품은 필요한 분들이 빌려서 사용하는데 이용됩니다. 전화주시면 가지러 가겠습니다.(철물 공구류, 캠핑용품, 출산 유아용품, 주방 생활용품, 운동용품, 병원 의료기기, 전자 제품류, 문구류 등 어떠한 물품도 가능합니다)
△조대부고 남학생 동복 27사이즈 바지 구합니다.
△보행기 기부해주실 분 연락바랍니다.
△공유센터에서 5월2일 토요일 캔버스 액자 만들기, 5월3일 일요일 뿌띠 인형 만들기 체험활동 합니다. 참여하실 분 신청바랍니다.
△재능기부센터 신가센터에서 드럼. 베이스. 기타를 배우실 분을 모집합니다. 일요일 오후3시~5시(신가중 건너편)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메일 : jwc8713@naver.com
후원계좌 : 광주은행 080-107-011827 (예금주: (사)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엔죠이)
|
`처음 손님 기부 가게’ 제 16호점인 기홍석 안과와의 협약식 모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