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트랙은 Class B 타입이므로 국내에 소개된 Class C 타입의 실내 공간이 넓고 확장되는 경쟁사의 수입 모터홈을 생각한다면 실망할 수도 있다. 하지만 부담 없이 여행을 즐기는 편안한 모터홈을 고려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직접 보고 선택해 보길 바란다.
운전석과 동반석을 실내로 회전하고 바닥의 고정 장치에 테이블을 설치하면 심플한 티테이블이 되고 저녁에 시트 위로 매트리스를 펼치면 1인 취침 공간으로 바뀐다. 후면부의 전동 소파를 변환하면 아늑한 2인 침실이 되는데 부부와 어린 자녀는 같이 지낼 수 있는 공간이다. 3인 소파를 변환하기 위해서는 벽면의 스위치를 눌러 등받이를 눕히거나 세울 수 있고 미국 트레일러와 모터홈에서 느껴지는 푸근한 쿠션감은 과히 일품이라고 말할 수 있다. 후면부에도 테이블 설치를 위한 고정 장치가 마련되어 있고 테이블은 후면부 도어에 수납되는 타입이다.
주방 공간은 다른 모터홈에 비해서는 심플한 느낌이다. 싱크대 옆으로 확장 테이블이 올라오고 2구 가스레인지, 반대편 수납장 속에 대형 냉장고와 전자레인지가 적용되어 있다. 냉장고 옆의 슬라이딩 수납장은 좁지만 칸칸이 나누어진 수납성이 뛰어난 모습이고 공간을 적절하게 활용하고 있다.
화장실겸 샤워부스까지 갖추고 있는 로드트랙, 공간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이동시에는 좌우 도어를 닫아 평면으로 실제 사용 시에는 내부 공간 확장을 위해 삼각형 형태로 도어를 비스듬히 고정하고 있다. 일체형 샤워 부스에 수납공간이 마련되어 있고 깔끔한 마무리가 돋보인다.
벙커 베드는 없지만 전면부 상단의 공간은 수납성이 뛰어나고 후면부의 대형 수납장, 하단부의 소파 아래도 훌륭한 수납성을 자랑한다. 후면부 시트 아래에도 수납성이 뛰어나고 상단 수납장까지 갖추고 있어 여행에 필요한 대부분의 용품과 옷가지 등을 정리할 수 있다.
다양한 편의 사양과 로드트랙의 특징
로드트랙 모터홈은 5인 승차 / 3인 취침 구성의 모터홈이다. 크기에 비해 휠베이스가 넓고 견고해 주행 성능과 코너링, 기동성에 있어서는 일반적인 국내 승합차를 넘어선다. 루프 에어컨의 영향으로 높이는 살짝 높지만 반대로 실내에서의 동선을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