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께서 바다를 걸으시고, 죽은 자를 살리신 것은 그리스도의 인성인가요? 신성인가요?
질문: 예수께서 바다를 걸으시고, 죽은 자를 살리신 것은 그리스도의 인성인가요? 신성인가요?
예수님은 어떻게 물 위를 걸으실 수 있었을까요? 예수님은 참 하나님이시고, 전능하신 분이시기 때문에 원하시면 언제든지 물 위를 걸으실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예수께서는 이 땅에 계실 때, 단 한 번도 당신 자신의 신성의 능력을 사용하지 않으셨습니다. 왜냐하면, 예수께서 이 땅에 성육신하신 데에는 다음과 같은 2가지 이유와 목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수께서는 우리의 죄를 십자가에서 대속하기 위해서 이 땅에 오셨습니다. 예수께서는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을 믿는 신자로서의 모본을 보이기 위해 이 땅에 오셨습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 이 땅에 사시는 동안 그분께서는 철저하게 인간이 되셔서 살아야만 했습니다. 특히, 자기 자신을 위해서는 신성의 능력을 나타내지 말아야만 했습니다. 만일 스스로 신성의 능력을 사용하시면, 그분께서는 우리와 같은 인간의 모본이 될 수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예수께서는 자신의 능력이 아니라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물 위를 걸으셨던 것입니다. 예수께서 인간으로서 물 위를 걸으셨기 때문에 베드로도 예수께서 오라! 고 말씀하셨을 때 성령의 능력을 힙입어 물 위를 걸을 수 있었던 것입니다.
현대를 살아가는 우리도 물 위를 걷는 것이 하나님의 뜻이고, 오라! 는 그분의 명령이 있으면 베드로처럼 물 위를 걸을 수 있습니다. 히브리서 11장 29절에 이스라엘 백성들이 어떻게 홍해를 건넜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믿음으로 저희가 홍해를 육지같이 건넜으나 애굽 사람들은 이것을 시험하다 빠져 죽었으며. 이스라엘 백성들이 홍해를 건너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었습니다. 그래서 모세는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홍해를 건너라고 명하였던 것입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하나님의 뜻과 명령을 믿음으로 받았고, 순종하였습니다. 그러나 애굽 사람들이 홍해를 건너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 아니었고, 애굽 사람들에게 홍해를 건너라고 명하시지도 않았습니다. 그랬기 때문에 애굽 사람들은 하나님의 뜻을 시험하다가 빠져 죽게 되었던 것입니다. 예수께서 죽은 자를 살리신 것도 마찬가지입니다. 죽은 자를 살리시는 것은 하나님의 뜻이었고, 예수님은 하나님의 뜻을 따라 성령의 능력을 힘입어 죽은 자를 살리실 수 있었습니다.
구약 시대 선지자들 중에 죽은 자를 살린 사람이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엘리사가 죽은 자를 살렸습니다. 제자들 중 죽은 자를 살린 제자가 있을까요? 물론입니다. 베드로가 죽은 자를 살렸습니다. 그들이 자신의 뜻과 자신의 힘으로 죽은 자를 살렸을까요? 아닙니다! 그들이 죽은 자를 살린 것은 하나님의 뜻이었고, 그 뜻을 믿음으로 받아 순종하였을 때 성령의 능력을 통하여 죽은 자를 살릴 수 있었던 것입니다.
1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