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화학성분 : 나트륨알루미늄 규산염—NAI[Si2 O6]는 Ca, Cr, Ni, Mn, Mg, Fe와 같은 미량원소를 항상 포함한다.
(2) 광물성분 : 경옥을 위주로 하여 녹휘석, 나트륨크롬휘석, 네온스톤, 각섬석, 나트륨 장석 등이 그 다음이다.
(3) 결정 특성 : 단사정계는 항상 주상, 섬유상, 펠트상 조밀집합체이며, 원료는 덩어리의 차생재는 자갈모양이다.
(4) 경도:6.5—7.
(5) 해리: 굵기의 집합체는 무해하고, 굵은 입자는 절단면에 반짝이는 '파리날개'를 보인다.
(6) 광 택: 유분이 유리에 광택이 나도록 한다.
(7) 투명도 : 반투명도에서 불투명까지.
(8) 상대밀도: 3.30—3.36, 통상 3.33.
(9) 접기 사율: 1.65—1.67, 굴절기 위 1.66 근처에 흐릿한 음영 경계가 있다.
(10) 색상: 다채로운 색상으로, 그 중 녹색은 상품이며, 색상에 따라 세 가지 유형으로 구분할 수 있다; 1, 피그류 색상; 비취 최외표피를 가리키는 색상, 그 형성은 후기 풍화 작용과 관련이 있다.이런 색은 각종 옅은 빨강, 노랑, 회색을 가지며, 그 특징은 원료에 근접하고 있다.의 외피 부분은 근동심상이다.적색은 흔히 비라고 불리며, 지자색: 일명 "바닥색"이라고도 하며, 바탕색을 뜻하며 녹색 이외의 다른 색을 가리킨다.옅은 흰색, 유색, 연근가루, 회색 등3. 초록빛, 비취색의 본색을 가리키며, 이 색의 특징은 여러 가지 짙은 녹색이다.때로는 녹색에 검은색이 포함되어 있습니다.녹색은 흔히 청록색이라고 불린다.
(11) 발광성 : 연색 비취는 장파의 자외광에서 어두운 백광 형광을 발하고 단파의 자외광에서는 반응하지 않는다.
또한 습관적으로 비취 미얀마 ( Jade )은 미얀마에서 생산된 옥, 소련, 일본, 비취, 미국 멕시코 등에서도 소량의 캘리포니아에서 생산하고 있다.(경옥Jadeite) 그러나 그 질과 생산량은 미얀마 연방에 훨씬 못 미친다.미얀마 연방 북부의 밀차이나 지역, 비취광상 저장가장 양이 많고 일찍 보석급 비취를 채굴하여 세계 각지에 공급한다.그래서 사람들은 오랫동안 미얀마 연방만이 비취를 생산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미얀마를 연결시켰습니다.방옥은 경옥의 대명사로 쓰이고, 경옥은 보석학명蓍이다.미얀마 옥은 행인의 말(미얀마에는 비취라는 명칭이 없다)이며, 비취는 중국인이 이 자연의 정령을 준 것이다.미칭. 그것은 일종의 비취새의 이름을 따서 왔는데, 보석급이 단단하기 때문이다.옥에서 가장 아름다운 녹색과 빨간색은 이 새의 몸에서 나오는 색깔과 같기 때문에미명을 얻다).
가공 공정
속담에도 있듯이 옥은 다듬지 않으면 그릇이 되지 않는다.비취옥은 높은 경도의 비중과 비색의 보라색 위주의 풍부한 색상, 그리고 그 원료(특히 고급)료) 매우 희귀하고 귀해서 옥중의 왕이라고 불립니다.따라서, 그 가공 절차, 가공 재료, 가공 도구와 가공 장비는 유별이 있다.기타 옥석. 현재 비취옥 가공 공정과 공정을 다음과 같이 소개하고 있습니다.
하나, 재료 선택: 이것은 중요한 시초이고, 비취옥재는 가죽을 많이 가지고 있고, 세계에서 유일하게 가죽을 가진 옥석이므로, 도박석이나 도박판이라고도 하며, 다른 옥석이기도 하다.없는 것. 따라서 재료 선택의 관건은 가공용도, 조립품?기물? 팔찌? 걸개?반지 아니면 계면 등.원료의 특징이 가공용도와 매우 밀접한 관계로 선택이 잘못되면 원료를 낭비할 뿐만 아니라 가공하여도 손해를 본다.
2.개설물:도 중요한 부분이다.예술품을 통째로 조각할 수 없어 본래의 가치를 잃는다.일반적인 정상적인 절차는 먼저 가죽을 문질러서 옥석 표면의 특징을 보는 것인데, 예를 들면 청록색이다.의 흐름, 균열의 발육과 흐름, 비색과 보라색 등의 색, 검은색의 분포 상황, 종수중외 변화 분석과 추정, 원석의 외형 등。. 그 다음으로 원석의 전반적인 상황과 가능한 가공의용도를 정하세요. 그리고 원료 전체를 조각으로 할지, 절개해서 할지 결정하세요.
3. 용도 위치 및 설계:
1,소품 만들기: 용도와 출성율을 고려합니다.둥근 조각품과 팔찌 등.
2 작은 조각 만들기: 옥패와 허리패 만들기와 같이 어떤 도안을 만들 것인가를 고려하여 원료를 사용하는 우세한 특징과 더불어 조각 무늬의 요구에 부합해야 합니다.그렇지 않으면, 폐품이 나오기 쉽다.
3, 제작 : 테마 패턴의 선택은 원료의 특징과 밀접한 관계를 정하는데 매우 중요한 중요한 부분이다.인물을 설계한다면, 원석을 보는 것이 관건이다.불순물이 없거나 깨끗한 부위가 인물의 얼굴이 되는지, 원석이 인물의 비율에 맞는지 등도 고려해야 한다.완벽한 비취옥기는 모두 창의적인 디자인을 거쳐 정교하게 만들어진 비취옥 예술품입니다.조각품 설계상 원석색, 종, 물, 형, 균열, 흑, 옥질에 따라등의 특징으로 원석을 최대 가치로 높이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일반 조각품 도안: 인물, 산자, 길상류, 동물류, 화훼류는 원료에 대한 요구가 다르다.조각물 모티브 패턴과 매치라이닝 패턴은 원칙적이고 비례적이며 패턴의 간단한 스택이 아닙니다쌓이다.
4. 가공 공정 흐름:
하나, 자르기:
1, 작은 부품: 단계별로 다른 용도 규격의 크기로 자르고, 사용 불가능하거나 규격에 맞지 않는 시료를 그 가공 용도를 변경하여 물건에 맞게 다룹니다.
2. 선반: 설계도면의 요구에 따라 대략적인 모벽으로 절단합니다.
2, 石: 금강석 사륜(굵은호사)을 이용하여 쓸모없는 부분을 더 쳐내어 거친 털벽돌로 만든다.
셋, 錾: 금강석(중호사) 사륜으로 볼록한 부분과 전체 표면의 쓸모없는 부분을 더 쳐낸다.
4. 충: 금강석 사륜이나 원추로 전 공정의 굵은 털벽돌을 더 거친 돌돌돌돌돌로 만들어라.
5;, 맷돌: 다양한 규격의 맷돌로 패턴의 둥근 조각의 일부인 돌멩이를 갈아 과일, 산, 돌, 나무 뿌리 등.
6, 조각:
1, 압연: 압정으로 지나치게 가늘어 인물, 동물, 산수와 화훼 등의 도안의 외형을 튼다.얼굴, 동물 몸, 그리고 나무 꽃뿌리 줄기 잎 등이다.
2. 꼬투리 또는 각 못으로 가는 머리, 수염, 봉모, 동물 털, 비늘과 식물의 잎 무늬 등을 그려낸다.
3. 광내기: 보통 대형의 힘있는 공장들이 이 공정을 가지고 있는데, 전용 공구와 재료를 사용하여 앞의 조각 공정에 여분의 흔적과 모래 구멍을 평평하게 갈아서다음 다듬질 포광 공정은 좋은 기초를 다집니다.
다섯, 조각법:
중국은 7천여 년의 문명 역사를 가진 고대 국가이고, 그렇다면 옥석 가공도 7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옥석 조각의 역사 장하에서, 우리 조상들은 창조했다.매우 진보된 조옥 도구와 옥 조각 방법은 많은 옥 조각 방법 중 자주 사용되는 부분을 약속하며, 다음과 같이 간단히 소개할 것입니다.
1, 부조복록수희 등이다.
2. 투과조: 투과조, 십자투과조, 원형투과조, 무늬투과조 등을 말한다.예를 들어: 동물의 하체와 나뭇가지 등.
3. 새김: 옥돌을 비침 없이 펀칭하는 것을 말하며, 깊은 펀칭(예: 꽃병, 필통 등)과 얕은 펀칭(예: 필링, 연기 항아리 등)이 있습니다.
4,선 조각: 선각, 명주 조각, 예를 들어 인물의 머리카락, 동물의 모발과 물보라 등.
5. 음각: 음양팔괘 등 오목한 아랫부분을 조각하는 방법을 말한다.
6, 둥근 조각: 찻주전자, 찻잔 그리고 공모양 옥재와 같은 둥근 호형 조각을 말합니다.
6. 광택 다듬기 공법
하나, 다듬기:
1,인공 샌딩:반기계화에 속하며, 인공적으로 연마기를 통해 각형 금강사륜공구로 굵기에서 스크럽,아광까지 빻는다.
2, 기계 다듬기: 풀 기계화이며, 진기용 금강사를 통해 굵기부터 맷돌까지 각 공정을 완성합니다.일반적인 원조 소옥재 다듬기 시간, 정상적은 3나흘까지.
둘, 투광:
1,인공포광:인공은 포광기를 통해 각종 포광공구와 포광재료로 광택을 낸다.
2. 기계투광:진기에 광택재료를 넣어 보통의 원조소옥재는 보통 2~3일 정도 소요됩니다.인공 다듬질 포광은 기계보다 자동으로 광택을 다듬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다듬는다광택이 오래되고 원가가 많이 들지만, 효과도 좋으며, 조각문장식의 입체와 조각봉 스타일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칠, 의장
1, 장식품의 황: 받침은 가장 중요한 장식품이며, 장식품은 좌석의 재료와 디자인이 많아 예술적 가치를 높일 수 있다.
2. 포장 : 마지막 코너로 아름다운 비취옥 상품으로 좋은 포장이 있는데, 내장 포장과 겉포장, 세트 포장을 포함하여 기존에 장식을 미화하여 상등품으로 만들었다.부차적인 효과, 그리고 보호와 운송의 기능.
광택
비취는 유리 광택, 반투명 또는 투명함을 나타냅니다.비취는 다른 염색 이온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여러 가지 색깔을 나타냅니다: 보통 흰색, 빨강, 초록, 보라가 있습니다.황, 분 등. 불순물이 없는 순수하고 깨끗한 사람은 흰색이며 크롬 요소가 함유되어 있으면 부드럽고 화사한 연두색, 짙은 녹색을 띠며, 이름이 청록색입니다.이 품종은 가장 진귀하고 사람들의 귀중함에 매우 인기가 있다.망간을 함유하면 연보라색, 진한 자주색을 띠며, 흔히 춘지나 연근 가루라고 한다.철분 원소를 함유하면, 어두운 빨강, 갈색을 띠게 된다.붉은 색, 붉은 색, 비라고 알려져 있다.크롬과 동원소를 함유하면현연청색, 연청색, 일명 올리브 물.고급 비취는 색상이 좋은 것 외에도 텍스처가 매우 중요합니다.보통 색상은 부드럽고 예쁘며,재질이 비교적 투명하고 유리광택의 강자가 상품이다.반면 텍스쳐가 건조하고 투명도가 떨어지는 품목은 그 다음이다.
유행하다.
초기 비취는 유명하지도, 몸값도 비싸지도 않았고 세간의 주목을 받지도 않았는데, 기효람(24, 1724~1805)은 '미초당 노트 보기'에서 "덮개의 무게는 각각 그 시기의 유행으로 정탄이 없고, 유년시절을 기억하면 인삼, 산호, 청금석 모두 값이 비싸지 않다....운남비취옥은, 당시에는 옥으로 보지 않았지만, 남전건황과 같이, 강한 이름은 옥이로, 지금은 진귀한 놀이로, 진옥으로 값을 불렀다.".이를 통해 알 수 있듯이, 18세기 초에 고대인들은 비취를옥, 비취는 가격이 저렴하여 18세기 말에 이르러서 비취는 이미 값비싼 진품이었다.한편 석아는 금세기 초 약 4가지를 알게 되었다5킬로그램 무게의 비취 자갈은 11파운드의 값어치가 있다.비취 돌에는 정분이 빠지지 않는다.화, 당시에도 가격이 매우 비쌌지만, 현재와는, 1킬로그램의 특급 비취칠팔십만 달러에 비하면 그야말로 작은 무당이다.
비취 채굴, 운송, 가공, 판매는 예로부터 윈난 사람들의 소행이었다.미얀마의 고도 아모로 보로성의 한 중국식 옛 절에, 비문에 5000이 새겨져 있다.중국 비취상 이름.명중엽 고관태감은 보산텅충에 주재하여 보석을 전문으로 구입한다.당시 영창에서 미얀마의 미지나로 건너갔다이미 일선에는 옥석로, 보정로라는 이름이 붙었다.미얀마로 날아간 상도가 가장 번성할 때 매일 2만여 마리의 노새와 말들이 그 사이를 누비며 날아다니는 보석거래는 세계 옥석 거래의 거의 9할을 차지한다.1950년 현재 텅충 현의 미얀마 화교는 30여만 명에 이른다.오늘날까지 윈난 사람들은 버마에서 수만의 비취업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