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bé Sieyes: What is the Third Estate?, excerpts
Emmanuel Joseph Sieyes: "제3신분이란 무엇입니까?
국가가 생존하고 번영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합니까?
개인의 노력과 공적 기능.
[개인의 노력]
모든 개별 노력은 수업에 포함될 수 있습니다.
1. 땅과 물이 원유 제품을 공급하기 때문에 인간의 필요를 위해, 첫 번째 계급은 논리적 순서에 따라 농업에 헌신하는 모든 가족의 그것이 되어야 합니다 노동.
2. 제품의 첫 판매와 소비 사이 또는 사용, 다소 반복되는 새로운 조작이 여기에 추가됩니다. 제품 두 번째 값은 다소 복합적입니다. 이런 식으로 인간 산업은 자연의 선물을 완성하는 데 성공하고, 원유 제품은 2배, 10배, 100배 증가합니다. 가치에서. 이것이 두 번째 계급의 노력입니다.
3. 생산과 소비 사이, 그리고 생산의 다양한 단계, 중개 에이전트 그룹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유용한 스스로를 확립합니다. 이러한 상인과 중개인입니다: 끊임없이 비교하는 중개인입니다 시간과 장소의 요구, 유지의 이익에 대한 추측 그리고 교통; 유통을 담당하는 상인들, 마지막 분석에서는 도매 또는 소매에서 볼 수 있습니다. 이 효용의 종은 세 번째 클래스를 특징짓습니다.
4. 생산적이고 유용한 이 세 가지 부류를 제외하고는 실제 소비 대상에 몰두하는 시민과 사용, 사회에서도 일련의 노력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고통, 그 대상이 개인에게 직접적으로 유용하거나 동의할 수 있습니다. 이 네 번째 계급은 가장 큰 사이에 서 있는 모든 사람들을 포용합니다. 저명하고 자유로운 직업과 덜 존경받는 서비스 국내의.
이것이 사회를 유지하는 노력입니다. 누가 그것들을 내놓습니까? 제3의 신분.
[공공 기능]
공적 기능은 현재 똑같이 잘 분류될 수 있습니다 4명의 공인된 머리 아래 상황; 검, 예복, 교회 및 행정. 그것은 불필요할 것입니다 그것을 모든 곳에 보여주기 위해 하나씩 가져다주는 것입니다 제3신분은 그들 중 20분의 19를 담당합니다. 이 구별; 그것은 참으로 있는 모든 것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특권계급이 거부하는 모든 짐과 함께 고통스럽다 운반하다. 이에 대해 제3신분의 공로를 인정합니까? 그 이것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제3신분은 이러한 장소를 채우는 것을 거부하거나 더 적어야 합니다 기능을 행사할 준비가 되어 있습니다. 사실은 잘 알려져 있습니다. 한편 그들은 감히 그 명령에 금지령을 부과했다 제3신분의. 그들은 그것에 대해 이렇게 말했습니다: "무엇이든지 당신의 봉사가 되십시오, 당신의 능력이 무엇이든, 당신은 갈 것입니다 지금까지; 너는 너머로 지나갈 수 없다!" 드문 예외, 적절하게 간주되는 것은 조롱일 뿐이며, 그런 경우에 탐닉하면 모욕이 더 커집니다.
이러한 배제가 제3신분에 대한 사회적 범죄인 경우; 그것이 진정한 적대감 행위라면, 아마도 그렇게 말할 수 있을까요? 그것이 공공의 복지에 유용하다는 것? 슬프게 도! 누가 무지한가 독점의 영향? 만일 그것이 거부하는 사람들을 낙담시키면, 그것이 능력을 떨어뜨리는 경향이 있다는 것은 잘 알려져 있지 않습니까? 그것은 호의적입니까? 모든 직업이 자유 경쟁이 제거되고 소중해지고 덜 효과적이 됩니까?
아파나지 역할을 할 어떤 기능도 제쳐두는 것 시민들 사이의 뚜렷한 계급을 위해 그것은 관찰되어서는 안 됩니까? 더 이상 사람만이 일을 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 보상하는 데 필요하지만 동일한 모든 실업자 카스트, 그리고 고용된 사람들의 전체 가족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렇지 않은 사람들도 마찬가지입니까? 그것은 언급할 필요가 없습니다. 정부가 특정 사람의 유산이 되었기 때문에 계급, 그것은 모든 측정을 넘어 팽창했습니다. 장소는 피지배자의 필요 때문에 창조된 것이 아니라 통치 등의 이익을 위해? 주의를 기울이지 않습니다. 이 사물의 질서, 즉 기초적인 사실에 부름을 받았습니다. 그리고--나는 심지어 말하고 싶습니다--우리에게 짐승처럼 존경받을 만하다. 우리는 고대 이집트의 역사나 기록을 읽을 때 그것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인도로의 항해는 비열하고, 괴물적이며, 파괴적입니다 모든 산업의 사회 진보의 적; 무엇보다 타락 일반적으로 인류에게, 특히 참을 수 없는 유럽인 등등? 그러나 나는 이러한 고려 사항을 남겨두어야 합니다. 주제의 중요성을 높이고 던지면 그 위에 있는 빛은 아마도 새로운 빛과 함께 우리의 신을 느슨하게 할 것입니다. 진보.
여기서는 가장된 유틸리티가 있음을 분명히 하는 것으로 충분합니다. 공공 서비스에 대한 특권 계층에 지나지 않습니다 키메라; 이 봉사에서 부담스러운 모든 것들과 함께 제3신분에 의해 수행됩니다. 그것 없이는 우월한 장소는 무한히 더 잘 채워질 것입니다. 그들은 자연스럽게 능력의 제비와 보상이 되어야 하며 인정받아야 합니다. 그리고 특권층이 모든 것을 찬탈하러 왔다면 수익성이 높고 명예로운 직책, 그것은 혐오스러운 불의입니다. 일반 시민과 동시에 반역 공공의.
그렇다면 누가 감히 제3신분이 안에 있지 않다고 말할 수 있겠습니까? 완전한 국가를 형성하는 데 필요한 모든 것입니까? 한쪽 팔이 여전히 족쇄를 채운 강하고 건장한 사람입니다. 특권 질서가 폐지된다면 국가는 그 이하가 아니라 그 이상이어야 합니다. 그러므로 세 번째는 무엇입니까? 재산? 모두; 그러나 모든 것이 족쇄와 억압을 받았습니다. 특권 질서가 없었다면 어떻게 되었을까요? 모든 것, 하지만 모든 것이 자유롭고 번성합니다. 없이는 성공할 수 없습니다. 다른 것들이 없었다면 모든 것이 무한히 나아졌을 것입니다.
특권층이 국가에 도움이 되는 것은 국가를 약화시키고 해치지 않을 수 없습니다. 고귀한 질서가 그렇지 않다는 것을 더 증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사회 조직에 전혀 들어가지 마십시오. 실제로 그럴 수 있습니다 국가에 부담이 되지만, 그 자체로는 국가를 구성할 수 없습니다. 국가.
원래 모든 수의 수로는 할 수 없습니다. 카스트를 위한 자리를 찾기 위한 국가의 기본 부분 귀족. 나는 많은 사람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허약함, 무능력, 치료할 수 없는 게으름 또는 체중 나쁜 습관은 낯선 사람을 사회의 노동으로 만듭니다. 예외 그리고 남용은 규칙 옆에서 어디에서나 발견됩니다. 하지만 그럴 것입니다 그는 이러한 남용이 적을수록 좋다는 것을 인정해야 합니다 그것은 국가를 위한 것입니다. 최악의 배열 혼자 고립된 개인이 아니라 전체 계급이 될 것입니다 의 시민들은 한가운데서 움직이지 않는 것에 자부심을 가져야 합니다 일반적인 움직임의 가장 좋은 부분을 소비해야 합니다. 생산에 어떤 부분도 포함하지 않는 제품. 그런 클래스 게으름으로 인해 국가와 소원해진 것이 분명하다.
고귀한 질서는 우리의 일반성과 덜 멀지 않습니다 시민적, 정치적 특권에 의해.
국가란 무엇입니까? 공동의 밑에 사는 동료들의 단체 법, 동일한 입법부 등에 의해 대표됩니다.
고귀한 계층이 특권과 지출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 분명하지 않습니까? 감히 자신의 권리라고 부르지만 시민 대단의 권리? 그것은 그곳에서 출발합니다. 관습법. 그래서 시민권은 그들을 고립된 민족으로 만듭니다 위대한 국가 한가운데에서. 이것은 진정한 제국입니다. 임페리아.
정치적 권리와 관련하여 이러한 권리도 별도로 행사합니다. 특별 대표가 있지만 기소되지 않았습니다. 국민의 이익을 확보합니다. 대리인의 단체 따로 앉으십시오. 그리고 그것이 같은 홀에 조립될 때 단순한 시민의 대리인,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 표상은 본질적으로 구별되고 분리되어 있습니다. 우선, 그 기원에 의해, 그 위원회 이래로 국가에 사람들로부터 파생되지 않습니다. 그런 다음 객체로 구성된 일반이 아니라 특수한 이익을 옹호하는 것.
제3신분은 국가에 속한 모든 것을 포용한다. 그리고 제3신분이 아닌 모든 것은 고려할 수 없습니다 국가의 존재로.
제3신분이란 무엇입니까?
전체입니다.
각하엠마누엘 조셉 시예스LH 또는보수당 상원 의장대통령에 의해 계승프랑스 임시 영사앞에 의해 계승디렉토리 구성원앞오백 평의회 의장앞에 의해 계승전국대회 의장앞에 의해 계승전국대회 의원선거 구민제3신분 에스테이트 제너럴 위원선거 구민개인 정보태어난사망휴게소정당교육직업서명
Emmanuel Joseph Sieyès (1748년 5월 3일 – 1836년 6월 20일), 일반적으로 Abbé Sieyès (전통적인 프랑스어 발음: [sijɛːs];[1] 현대 발음: [sjejɛs])은 프랑스 혁명(1789-1799)의 주요 정치 이론가였던 프랑스 가톨릭 사제, 수도원, 정치 작가였습니다. 그는 또한 프랑스 영사관(1799-1804)과 프랑스 제1제국(1804-1815) 정부에서 직책을 역임했습니다. 그의 팜플렛 제3신분이란 무엇입니까? (1789)는 1789년 6월 신분을 국회로 전환하는 데 도움이 된 혁명의 정치적 선언문이 되었습니다. 그는 프랑스 디렉토리(1795-1799)에서 직책을 제안받았지만 거부했습니다. 1799년 이사가 된 후 Sieyès는 나폴레옹 보나파르트를 권력에 앉힌 18 Brumaire 쿠데타(11월 9일)의 선동자 중 한 명이었습니다.
그의 정치 및 성직자 생활 외에도 Sieyès는 "사회학"이라는 용어를 만들고 초기 사회 과학에 기여했습니다. [2]
초기 생애[편집]
Emmanuel-Joseph Sieyès는 1748년 5월 3일 프랑스 남부 마을 Fréjus에서 Honoré와 Annabelle Sieyès의 다섯째 자녀로 태어났습니다. [3] Honoré Sieyès는 적당한 수입을 가진 지방 세금 징수원이었습니다. 그들은 약간의 고귀한 혈통을 주장했지만 Sieyès 가족은 평민이었습니다. [3] Emmanuel-Joseph은 가정교사와 예수회로부터 초기 교육을 받았습니다. 나중에 Draguignan의 Doctrinaires 콜레지에 참석했습니다. [3] 직업 군인이 되려는 그의 야망은 허약한 건강으로 인해 좌절되었고, 이는 부모의 경건함과 결합되어 종교적 경력을 추구하게 되었습니다. 그런 취지로 프레쥬스의 총대리관은 그의 아버지 오노레에 대한 의무로 엠마누엘-조셉을 도왔다. [4]
교육[편집]
Sieyès는 파리의 Saint-Sulpice 신학교에서 10년을 보냈습니다. 그곳에서 그는 신권에 입학할 준비를 하기 위해 신학과 공학을 공부했습니다. [4] 그는 과학에 대한 적성과 관심, 그리고 "새로운 철학적 원칙"에 대한 집착과 전통적인 신학에 대한 혐오감으로 학교에서 빠르게 명성을 얻었습니다. [4] Sieyès는 소르본 대학의 가톨릭 교회에서 사제 교육을 받았습니다. 그곳에 있는 동안 그는 존 로크, 데이비드 흄, 에드워드 기번, 볼테르, 장 자크 루소, 콘딜락, 케스네, 미라보, 투르고, 백과사전 및 기타 계몽주의 정치 사상가들의 가르침에 영향을 받았으며 모두 신학보다 선호되었습니다. [5] 1770년에 그는 첫 번째 신학 학위를 취득했는데, 이는 그의 종교 교육에 대한 그의 반감을 반영하는 합격 후보자 목록의 최하위에 있었습니다. 1772년에 그는 사제로 서품되었고 2년 후 신학 면허를 취득했습니다. [6]
종교 경력[편집]
David d'Angers의 Sieyès 흉상(1838)
Sieyès가 계몽주의 사상을 수용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1773년에 사제직에 서품되었지만 [4] 즉시 고용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는 약 1년 후인 1774년 10월까지 철학을 연구하고 음악을 발전시키는 데 시간을 보냈고, 그 후 강력한 친구들의 요구로 인해 브르타뉴에서 시성직을 약속받았습니다. [7] Sieyès에게 불행하게도 이 정경은 이전 보유자가 사망했을 때만 발효되었습니다. 1775년 말, Sieyès는 Tréguier 주교의 비서로서 첫 번째 실제 직책을 얻었고 그곳에서 교구의 대리인으로 2년을 보냈습니다. 그가 브르타뉴 영지에 앉아 특권층이 갖고 있는 엄청난 권력에 혐오감을 느낀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7] 1780년에 Tréguier의 주교는 Chartres의 주교로 옮겨졌고 Sieyès는 그의 대리장으로 그와 동행하여 결국 대성당의 정경이자 Chartres 교구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Tréguier 주교가 Sieyès를 높이 평가했기 때문에 그는 성직자 상원에서 교구의 대표로 활동할 수 있었습니다. [7] 이 시기에 Sieyès는 귀족이 평민에 비해 교회 직책에서 쉽게 승진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특히 그는 교회 체제 내에서 귀족에게 부여된 특권에 분개했고 후원 제도가 평민에게 굴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8]
교회 직책에 남아 있는 동안 Sieyès는 자신의 입장과 상충되는 종교적 냉소주의를 유지했습니다. 사제직에 들어가기로 결심했을 때, 시예스는 "모든 미신적인 감정과 사상에서 벗어났다". [9] 종교심이 깊은 아버지와 서신을 주고받을 때조차도 시에예스는 샤르트르 교구를 담당하는 사람에 대해 경건함이 심각하게 부족한 모습을 보였다. [9] Sieyès가 종교적 성향이 강했기 때문이 아니라 정치 작가로서의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유일한 수단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종교적 경력을 수락했다는 이론이 있습니다. [6]
제3신분이란 무엇입니까?[편집]
1788년 루이 16세 왕은 1세기 반이 넘는 간격을 두고 프랑스 총독 소집을 제안했습니다. 이 제안과 Jacques Necker가 프랑스 작가들에게 Estates에 의한 사회 조직에 대한 견해를 진술하도록 초청함으로써 Sieyès는 1789년 1월에 그의 유명한 팜플렛인 Qu'est-ce que le tiers-état? (제3의 지위란 무엇입니까?)를 출판할 수 있었습니다. [10] 그는 대답을 시작합니다.
제3신분이란 무엇입니까? 모두. 지금까지 정치 질서에서 그것은 무엇이었는가? 무. 그것은 무엇이 되기를 원합니까? 무언가.
이 문구는 여전히 유명하게 남았는데, 니콜라스 샹포르(Nicolas Chamfort)에게서 영감을 받았다고 합니다. [ 인용 필요 ] 팜플렛은 매우 성공적이었고, 그 저자는 그의 성직자 소명(그로 인해 그는 제1신분의 일원이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파리에서 제3신분의 대리인 중 마지막(20번째)으로 선출되었습니다. [10] 그는 혁명 초기에 주요 역할을 수행했으며, 인간과 시민의 권리 선언의 최종 초안 작성에 참여했으며,[11] 그의 팜플렛에 내포된 국가 주권, 국민 주권 및 대표성 이론을 확장하여 남성 재산 소유자에게 제한된 참정권을 정당화하는 능동적 시민과 수동적 시민을 구분했습니다.
Sieyès의 팜플렛은 "당시의 정치적 문제를 다루고 이를 보다 혁명적인 방향으로 왜곡"했기 때문에 청중의 급진적인 반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12] 팜플렛의 세 번째 장에서 Sieyès는 제3신분이 "무언가"가 되기를 원한다고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또한 특권 계층의 존재를 허용함으로써 그들이 "가능한 최소한의 것"이 되기를 요구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팜플렛에서 그러한 수사학을 사용한 것은 청중을 단결시키기 위한 공통의 대의에 호소했습니다. 동시에 그것은 그들이 단순한 요구를 넘어 정부의 본질에 대해 보다 급진적인 입장을 취하도록 영향을 미쳤습니다. 이 경우, 제3신분이 취한 급진적인 입장은 프랑스의 문제가 단순히 "왕실의 폭정"을 다루는 문제가 아니라 법에 따른 불평등한 특권이 국가를 분열시켰다는 인식을 불러일으켰습니다. 권력의 공정한 분배와 평등한 권리를 위한 혁명의 투쟁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것은 바로 이 시점에서였다. [ 인용 필요 ]
혁명에 미친 영향[편집]
Sieyès의 팜플렛은 프랑스를 프랑스 혁명으로 이끈 혁명적 사상의 흐름을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의 팜플렛에서 그는 제3신분을 구성하는 소외된 계층의 욕망과 좌절을 설명했습니다. 그는 귀족들이 과중하고 낙담한 부르주아지를 노리는 사기성 기관이라고 주장함으로써 프랑스 앙시앙 레짐의 기초를 공격했다. 이 팜플렛은 1789년 총재회 소집 기간 동안 중요한 논쟁의 대상이 될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귀족들이 스스로를 프랑스의 사회 질서를 유지하는 엘리트 지배계급으로 정의한 반면, 시예스는 다른 두 계층이 존재하든 없든 제3신분은 국가를 대표하는 것으로 보았다. 이 팜플렛은 주권을 귀족의 손에 맡기는 것이 아니라 전체 사회의 이익을 위해 서비스를 생산하고 상품을 생산하는 사람들로 구성된 생산 질서로 프랑스 국가를 정의했습니다. 여기에는 농업 노동과 장인 정신에 종사하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상인, 중개인, 변호사, 금융가 및 기타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람들도 포함되었습니다. Sieyès는 누가 국가를 대표하는지 재정의함으로써 사회의 위계 질서에 도전했습니다. 그의 팜플렛에서 그는 특권층의 회원들이 생산에 기여하지 않고 사회에서 가장 좋은 산물을 즐기고 있다고 말함으로써 특권층을 비난합니다. Sieyès는 본질적으로 귀족의 특권이 프랑스 국가 밖에서 활동하는 외계인 단체로 확립했으며 고귀한 특권을 "영연방에 대한 반역"으로 간주했다고 주장했습니다.
Sieyès의 팜플렛은 Estates General 소집을 둘러싼 구조적 문제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구체적으로, 제3신분은 그들의 명령에 대한 대리인의 수가 두 특권 명령의 합친 수와 같을 것을 요구했으며, 가장 논란의 여지가 있는 것은 "주 총회가 명령이 아니라 수장에 의해 투표할 것"이라고 요구했습니다. 팜플렛은 이러한 문제를 대중에게 전달했고 그들의 부분적인 유화는 혁명적 반응에 부딪혔습니다. 대표성 문제를 직접적으로 다루음으로써 Sieyès는 Ancien Régime의 봉건주의 전통에 맞서 제3신분을 통합하는 분노와 동요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그 결과 제3신분은 신분총독의 개편을 요구했지만 다른 두 수도회는 해결책을 제시할 수 없거나 제시할 의사가 없는 것으로 판명되었습니다. Sieyès는 제1계층과 제2계층의 구성원들이 제3계층에 합류하여 국가 전체를 대표하는 단결된 단체가 될 것을 제안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초청을 제안했을 뿐만 아니라 제3신분은 이 초청을 거부한 사람들을 국가적 책임을 불이행한 것으로 간주할 권리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13] 제3신분은 1789년 6월 5일에 이 법안을 채택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국가를 대표할 권한을 갖게 되었습니다. Sieyès는 제3신분이 국회라는 용어를 채택하도록 설득했고 1789년 7월 의회에서 헌법위원회에 선출되었습니다. [14]
1789년경 시예스
헌법위원회에서 활동하면서 시예스는 의회가 헌법 문제에 대해 국왕의 승인을 구할 필요가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Sieyès는 투표권의 평등, 단원제 입법 기관, 입법부의 행동에 대한 왕실 거부권의 부재를 옹호했습니다. [14] 시예스는 국회가 국가의 유일한 진정한 대표자로서 절대적인 권력을 가지고 있다는 입장을 취하면서 국왕이 의회를 위한 새로운 선거를 시작하거나 입법에 거부권을 행사할 수 있어야 한다는 주장을 거부했습니다. Sieyès는 의회의 대표가 왕의 위로부터의 영향과 국민의 아래로부터의 영향으로부터 자유로워야 한다고 믿었습니다. 유권자는 대표자를 권력에서 끌어내거나 권력에서 빼낼 권리가 있었지만, 그들이 선출된 임기 동안 대표자는 누구에게도 책임을 져서는 안 된다고 Sieyès는 주장했습니다. [14] 1789년 9월, Sieyès는 의회가 849 대 89, 기권 122표로 단원제 입법부를 선출했을 때 Mounier가 이끄는 보다 온건한 의회 의원들을 제치고 승리했습니다. [14]
집회, 협약, 테러[편집]
Sieyès는 드물고 짧게 연설했기 때문에 대중 연설가로 유명하지는 않았지만 주요 정치적 영향력을 행사했으며 국회로 상원을 재통합하기로 한 Estates의 결정을 권고했습니다. 그는 십일조 폐지와 교회 토지 몰수에 반대했습니다. 십일조 폐지에 대한 그의 반대는 국회에서 그의 신용을 떨어뜨렸고, 그는 결코 권위를 되찾을 수 없었습니다. [15] 헌법 특별위원회에 선출된 그는 프랑스 국왕의 "절대적 거부권"에 반대했지만 오노레 드 미라보(Honoré de Mirabeau)는 이를 지지했지만 실패했습니다. 그는 부서 시스템의 틀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790년 봄 이후 그는 다른 정치인들에게 밀려났고, 격주로 제헌의회 의장직에 단 한 번만 선출되었습니다. [10]
제헌의회의 다른 모든 의원들과 마찬가지로 그는 막시밀리앙 로베스피에르가 처음 제안한 조례에 의해 입법부에서 제외되었으며, 이 조례는 의원 중 누구도 차기 입법부에 출마할 자격이 없어야 한다고 선언했습니다. 그는 프랑스 공화국 국민 대회(1792년 9월 – 1795년 9월)로 알려진 제3차 국회에 다시 등장했습니다. 그는 루이 16세의 죽음에 찬성표를 던졌지만, 때때로 그에게 귀속되는 경멸적인 용어로는 투표하지 않았다. [16] 그는 지롱댕 헌법 프로젝트 초안을 작성한 헌법위원회에 참여했습니다. 공포 정치의 위협을 받고 그 성격에 불쾌감을 느낀 Sieyès는 이성 숭배가 설립될 때 자신의 신앙을 포기하기까지 했습니다. 그 후 테러 기간 동안 무엇을 했느냐는 질문에 그는 "J'ai vécu"("나는 살았다")라고 대답한 것으로 유명합니다. [10]
궁극적으로 시예스는 그가 바라던 종류의 부르주아 혁명, 즉 "물질적 안락의 평화적 추구에 전념하는" 대의적 혁명을 확립하는 데 실패했다. [17] 그의 초기 목적은 보다 수동적인 방식으로 변화를 선동하고 입헌 군주제를 수립하는 것이었습니다. 윌리엄 시웰(William Sewell)에 따르면, 시예스의 팜플렛은 "프랑스 혁명의 분위기와 방향을 ... 그러나 그 저자는 장기적으로 혁명의 과정을 거의 통제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18] 많은 사람들에게 군주제가 멸망할 것으로 보였던 1791년 이후에도 시예스는 "군주제에 대한 자신의 믿음을 계속 주장"했으며, 이는 혁명이 그렇게 되는 길을 택할 의도가 없음을 시사했습니다. [19] 국회에서 재직하는 동안 Sieyès는 프랑스 남성의 권리를 보장하고 혁명의 사회적 목표로서 법 아래 평등을 옹호하는 헌법을 제정하기를 원했습니다. 그는 결국 목표를 달성할 수 없었습니다.
디렉토리[편집]
1794년 로베스피에르가 처형된 후, 시예스는 이어진 헌법 논쟁에서 중요한 정치적 인물로 다시 등장했습니다. [20] 1795년에 그는 헤이그에 외교 사절단을 갔고 프랑스와 바타비아 공화국 간의 조약을 작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그는 총독부가 제정한 제3년 헌법에 분개했고, 공화국 이사직을 거부했다. 1798년 5월, 그는 프로이센이 제2차 동맹에 맞서 프랑스와 동맹을 맺도록 유도하기 위해 프랑스 전권대사로서 베를린 궁정에 갔다. 이 노력은 결국 실패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의 명성은 높아졌고 1799년 5월 Jean-François Rewbell 대신 프랑스 국장이 되었습니다. [10]
그럼에도 불구하고 Sieyès는 총독을 전복시키는 방법을 고려했으며 오스트리아의 샤를 대공과 브런즈윅의 칼 빌헬름 페르디난트(혁명의 주요 적)와 같은 예상치 못한 통치자로 정부를 교체하는 것을 고려했다고 합니다. 그는 헌법을 훼손하려고 시도했고, 따라서 부활한 자코뱅 클럽을 폐쇄시키면서 주베르 장군에게 쿠데타를 제안했습니다. [10]
프랑스 제2영사[편집]
노비 전투에서 주베르가 사망하고 나폴레옹 보나파르트가 이집트 전역에서 돌아오면서 이 프로젝트는 중단되었지만 시예스는 보나파르트와 새로운 이해에 도달함으로써 영향력을 되찾았습니다. 18 브뤼메르의 쿠데타에서 시예스와 그의 동맹자들은 디렉토리를 해산하여 나폴레옹이 권력을 장악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그 후 Sieyès는 오랫동안 계획해 온 헌법을 만들었지만 보나파르트에 의해 완전히 리모델링되었고,[10] 보나파르트는 쿠데타 중 쿠데타를 달성했습니다 – 보나파르트의 VIII 연도 헌법은 1799-1804년 프랑스 영사관의 기초가 되었습니다.
군단은 보나파르트, 시예스, 로저 두코스를 "프랑스 공화국 영사"로 임명했습니다. [21] 다시 한 번 정부의 기능을 시작하기 위해 이 세 사람은 "국민의 주권에 대한 불가침의 충성; 프랑스 공화국에 대해, 하나이며 나눌 수 없습니다. 평등, 자유, 대의제". [21] Sieyès는 많은 아이디어를 가지고 있었지만 그 중 많은 아이디어는 보나파르트와 Roger-Ducos에 의해 선호되지 않았습니다. 합의된 한 가지 측면은 권력 구조였습니다. 활동적인 시민 목록이 제안된 정치 구조의 기초를 형성했습니다. 이 목록은 구성원의 10분의 1을 선택하여 지역 공직에 적합한 공동 목록을 구성하는 것이었습니다. 공동 목록에서 구성원의 10분의 1이 부서 목록을 구성해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국가 목록을 만들기 위해 부서 목록 구성원의 10분의 1에서 하나의 추가 목록을 구성했습니다. [22] 이 국가 목록은 그 나라의 최고 관리들이 선출되는 곳입니다.
Sieyès는 Tribunat와 College des Conservateurs가 중앙 정부의 껍질 역할을 하는 것을 구상했습니다. 재판소는 배심원 앞에서 법률을 제출하고 이러한 법률의 비준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23] 이 배심원단은 부여된 법률이 무엇으로 구성되어 있는지에 대해 발언권이 없고 오히려 이러한 법률이 통과되었는지 여부에 대해 발언권을 가질 것입니다. College des Conservateurs는 국가 목록에서 갱신됩니다. College des Conservateurs의 주요 책임은 두 입법 기관의 구성원을 선출하고 흡수권으로 헌법을 보호하는 것이었습니다. 이 기이한 조항에 따라 대학은 국가의 안전에 위험하다고 간주되는 개인을 강제로 선출할 수 있었고, 그 개인은 다른 직책에서 자격을 박탈당하게 될 것입니다. 이것은 국가를 위협하는 사람을 면밀히 감시하는 방법이었습니다. College des Conservateurs의 권한은 명목상의 정부 수반인 Grand-Electeur를 선출하는 것으로 확장되었습니다. 대선거인은 평생 공직을 맡게 되지만 권력은 없습니다. 대선거인이 위험해지겠다고 위협하면 College des Conservateurs가 그를 흡수할 것입니다. [23] Sieyès 계획의 중심 아이디어는 권력 분배였습니다.
나폴레옹 시대와 말년[편집]
Sieyès는 곧 18 Brumaire 이후 수락한 임시 영사직에서 은퇴하고 Sénat conservateur(1799년 회장 활동)의 첫 번째 구성원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이 양보는 그가 나폴레옹으로부터 받은 크로스네의 큰 영지에 기인했습니다. [24] 1800년 12월 말 생니카즈 거리의 음모 이후, 시예스는 나폴레옹이 주요 자코뱅파를 제거한 자의적이고 불법적인 절차를 옹호했습니다. [25]
제1제국 시대(1804-1814) 동안 Sieyès는 은퇴에서 거의 나오지 않았습니다. 1815년 나폴레옹이 잠시 권력을 되찾았을 때 Sieyès는 상원의원으로 지명되었습니다. 1816년 제2차 유신 이후 시예스는 루이 18세에 의해 도덕정치과학 아카데미에서 추방되었습니다. 그 후 그는 브뤼셀로 이주했지만 1830년 7월 혁명 이후 프랑스로 돌아왔습니다. 그는 1836년 파리에서 88세의 나이로 사망했습니다.
사회과학에 대한 공헌[편집]
1795년에 Sieyès는 프랑스 연구소의 도덕 및 정치 과학 아카데미의 첫 번째 회원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1803년 아카데미 프랑세즈가 개편되었을 때 그는 공포 통치 기간 동안 1793년 11월 12일 단두대에 올랐던 장 실뱅 바이(Jean Sylvain Bailly)를 대신하여 2등석으로 선출되었습니다. 그러나 1815년 두 번째 유신 이후 Sieyès는 Louis XVI 왕의 처형에 참여한 역할로 추방되었고 왕실 칙령에 따라 아카데미에 임명된 Lally-Tollendal 후작으로 대체되었습니다.
1780년 Sieyès는 미발표 원고에서 사회학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2] 이 용어는 50년 후 철학자 오귀스트 콩트(Auguste Comte)에 의해 영어로 사회학으로 알려진 사회 과학을 지칭하기 위해 다시 사용되었습니다. [26] Sieyès는 또한 과학 사회라는 용어를 최초로 사용한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27]
개인 생활[편집]
Sieyès는 동료와 멘토 모두에게 항상 지적이고 지적인 것으로 간주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생각의 미덕을 통해 개인적인 경험에서 이데올로기를 발전시켰습니다. 어린 나이부터 그는 귀족의 특권에 대한 혐오감을 느끼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귀족 권리에 의해 얻은 이러한 이점이 하층계급에게 불공평하다고 생각했습니다. 그가 특권층에 대해 느낀 이러한 혐오감은 그가 불만족스럽게 귀족의 지배를 관찰할 수 있었던 브르타뉴 영지에 있는 동안 분명해졌습니다. [ 인용 필요 ]
귀족에 대한 의견 외에도 Sieyès는 음악에 대한 열정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여가 시간이 많았기 때문에 음악 육성에 열심히 전념했습니다. [4] 음악을 키우는 것과 함께 Sieyes는 이러한 작품에 대한 성찰을 쓰는 것도 즐겼습니다. [9] Sieyès는 "la catalogue de ma petite musique"라고 부르는 음악 작품 컬렉션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28]
Sieyès는 자신의 이데올로기에 열정적이었지만 다소 관여하지 않은 사회 생활을 했습니다. 그의 일기와 논문에는 그의 학업에 대한 많은 정보가 담겨 있었지만 그의 사생활과 관련된 정보는 거의 없었습니다. 그의 동료들은 그를 차갑고 허영심이 많다고 불렀습니다. 특히 샤를 모리스 드 탈레랑-페리고르는 "그의 눈에는 사람들이 움직여야 할 체스 말이며, 그의 마음을 차지하지만 그의 마음에는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29]
참고 문헌[편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