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LM 기장이 관제탑 지시 잘못 들어서 일어난 사고. 아륙하겠다는 기장 말에 관제탑이 '알았다. 추후 지시까지 대기하라. okay, stand by for take off. I'll call you' 한 것을 '알았다'만 들은채로 이륙... 그 결과 팬암 1736편과 충돌ㅠ
저 사고 관련해서 봤는데, 저 당시에 원래 도착해야하는 시간에 맞추지 못하면 기장에게 벌점을 주는 제도가 있었나봐. 기상상황이나 관제탑의 허가 이런거 상관없이 그냥 무조건 조종사 탓. 그래서 저 KLM기장이 마음이 급한 상태인데 시야 확보는 안되는 상황, 팬암 조종사도 관제탑의 지시를 오인해서 활주로에 서있었고 팬암의 교신은 오류로 송신되지 않았음... 그래서 KLM은 결국 출발했고 그대로 부딪혀버림. 안타까워..ㅠㅠ
첫댓글 진짜 무섭다
개미친거아냐??? 아니..........
미친... 관제탑이 대체 일을 어떻게한거야 미친거아니냐
klm은 앞에 비행기 발견하고 빨리 이룩하려고 꼬리가 바닥에 계속 닿은건가?? 너무무섭다 비행기사고 ㅜㅜ
안에서 얼마나 무서웠을까... 산업이 발달해서 좋은 것도 있지만 그만큼 더 극적으로 위험해지는 요소들은 피해갈수없는것 같다 ㅠㅠ
저러고 KLM은 폭발해서 전원 사망이라네...
막짤만 보면 klm이 더 멀쩡한데 결국 폭발했나 전원사망이라니ㅜㅜㅜ
헐...
아...ㅠ
아니..이게 무슨...
와시벌....
관제탑 ㅠㅠ
아이고...ㅜㅜ
ㅜㅜ
삭제된 댓글 입니다.
기장이 서두른거 맞는데 그게 당시 klm은 지연되면 원인 상관없이 무조건 조종사한테 벌점줘서 그런거도 있대 + 거기에 다른 온갖 원인들까지 합쳐져서 ㅜ
KLM 기장이 관제탑 지시 잘못 들어서 일어난 사고. 아륙하겠다는 기장 말에 관제탑이 '알았다. 추후 지시까지 대기하라. okay, stand by for take off. I'll call you' 한 것을 '알았다'만 들은채로 이륙... 그 결과 팬암 1736편과 충돌ㅠ
헐..........
헐...
아 무서워..
http://m.cafe.daum.net/subdued20club/ReHf/2420757?svc=cafeapp
이전글 가서 댓글 읽어봐봐 자세한 설명들 많음 ㅠ
저 사고 관련해서 봤는데, 저 당시에 원래 도착해야하는 시간에 맞추지 못하면 기장에게 벌점을 주는 제도가 있었나봐. 기상상황이나 관제탑의 허가 이런거 상관없이 그냥 무조건 조종사 탓. 그래서 저 KLM기장이 마음이 급한 상태인데 시야 확보는 안되는 상황, 팬암 조종사도 관제탑의 지시를 오인해서 활주로에 서있었고 팬암의 교신은 오류로 송신되지 않았음... 그래서 KLM은 결국 출발했고 그대로 부딪혀버림. 안타까워..ㅠㅠ
테네리페일줄알앗어..끔찍해...
삭제된 댓글 입니다.
아니 기수올려서 빨리 이륙할라고 무리하느라 테일스트라이크 생겨서 그래
정상적인상황 아니야 테일스트라이크는 항공 준사고로 간주돼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근데 이륙하는 비행기에 안탔는데 왜 탑승객이라고 하지? 걍 안탄거 아닌가
삭제된 댓글 입니다.
@셀쿠깨지말라는 거 어이없을 무 +소통의 문제... 이 사건이후 take off는 실제 이륙허가를 발부할때만 쓰게돼 (clear for takeoff) 음.. 이미 아는거일수도 있겠지만 공부하는 여시라길래 괜히 오지랖 부려본다..
삭제된 댓글 입니다.
1977년~!
무서워 저 영상은 씨지겠지? ㅠㅜ
아니미친 진짜 끔찍하다...
너무 끔찍하다
헐
https://youtu.be/ddNodtlXm5g
PLAY
와 다와서.... 착륙하는데....
어휴ㅠㅠㅠㅠㅠㅠ사망자가너무많다
영상 덤덤하게 설명하는데 너무 무서워서 심장 엄청 뛴다 ... 원문 댓글 보니 정말 작은 행동 하나하나가 뭉쳐져서 큰 인명사고가 됐다는 말이 정말인듯...
아 너무 안타까워
KLM사는 충돌후에 150미터?날다가 그대로 추락해서 꽉찬 연료통 폭발해서 멀쩡한시신하나도 없이 전원사망이래..비행기사고가ㅜ제일 무서운듯
와 전 글 댓글에 유가족이 관제사 살해한것도 소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