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버에 올라온 여성지도자들은 모두 세계적으로 유명한 분들로 재임시에는 물론 퇴임 후에도 대부분 ILO, UN 등 국제기구의 지도자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또한 그 재임시의 경력도 16년간 4선을 한 사람, 현재 국민들로부터 90%의 지지도를 기록하면서 재선을 바라보는 사람, 그 나라의 국모로 추앙받는 사람 등 모두 훌륭한 지도자들입니다. 무엇보다도 주목해야 할 사실은 이분들은 공통적으로 재임 기간 동안에 자신의 나라를 하나같이 세계 초일류 국가로 성장시켰다는 점입니다. 우리의 강장관님도 언젠가는 우리나라를 대표하여 이들과 함께 존경받는 여성 지도자로 서리라 기대해봅니다.(사진 속 인물들은 계속 추가 될 예정이고 소개는 사진 아래에 있습니다)
(좌측 위 6인-시계 방향으로)
* 매칼리즈, 아일랜드 대통령(현)/할로넨 필란드 대통령(현)/부르틀란트 노르웨이 총리(전)
* 메이어 이스라엘 총리(전)/대처 영국 수상(전)/로빈슨 아일랜드 대통령(전)
(좌측 아래 흑백 사진)
* 쿠마라퉁가 스리랑카 총리(전)
(강장관 사진 아래)
* 코라손 필리핀 대통령(전)/제니시플리 뉴질랜드 총리(전)
(강장관 사진 옆 위로부터)
* 핀보가드티르 아이슬란드 대통령(전 4선)/킴 캠벨 캐나다 총리(전)/모소코소 파나마 대통령(현)
첫댓글 이~야~~^^ 대단하십니다~~~ 메인 화면도 대단히 마음에 듭니다~~~^^
마음에 듭니다
근데 절반이라면 어떤 절반을 말하는지ㅣㅣㅡㅡㅡ
대처 영국 전 수상도 좋아하는데...ㅎㅎㅎ 암튼, 메인 화면 좋습니다~~
백화님/흔히 여성을 이 세상의 절반 또는 하늘의 절반이라고 말합니다. 원래는 현대 중국의 역사적 사실을 배경으로 한 동명의 소설 제목에서 나온 말입니다.
주노님 너무너무 마음의 쏙 듭니다.. 수고 하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