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통계

 
방문
20241118
157
20241119
117
20241120
100
20241121
146
20241122
148
가입
20241118
0
20241119
0
20241120
0
20241121
0
20241122
0
게시글
20241118
1
20241119
2
20241120
2
20241121
1
20241122
3
댓글
20241118
1
20241119
0
20241120
0
20241121
0
20241122
0
 
카페 게시글
질문/답변 게시판(Q&A) JR패스 수익 배분 관련하여 질문드립니다
노조미 추천 1 조회 511 14.09.14 00:23 댓글 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4.09.14 01:15

    첫댓글 교환역이 속한 회사에서(단 재래선 기준 하카타역에서 교환하면 큐슈 수입으로 도쿄역에서 교환하면 히가시니혼 수입으로 잡음) 50%먹은뒤에 남은 액수와 일본 관광 기금을 더한 액수에서 평균 이용 빈도와 거리로 나눠 가집니다. 도카이는 이 부분에서 손해가 좀 있죠.(그래서 노조미 안태워준다는 카더라도) 대신 하카타역에서 반드시 서일본 미도리노 구치에 가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산요패스와 기한 한정인 코난 투어 패스 도카이도 산요 투어리스트 패스등은 시일본 미도리노 마도구치에서만 교환이 되죠.

  • 작성자 14.09.14 03:41

    산요패스와 코난 패스는 서일본 발행, 서일본 지역내 사용이니 당연히 그렇겠죠.ㅋ 다만 JR패스 수익 배분에 대한 문서라든가 관련된 자료가 있었으면 좋겠네요. 카더라가 진짜로 그런지 알고 싶어서 질문하는 것이라서요.

  • 14.09.14 01:26

    패스 교환하면 무조건 jr 트래블을 생각하시지만 지역 패스는 미도리노 마도구치에 바로 가서 교환이 가능합니다 즉 아침 10시까지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말이죠. 그리고 과거 도카이도 신칸센 시각표를 보면 히카리를 줄인적은 없습니다.다만 증차시에 노조미만 왕창했죠.

  • 작성자 14.09.14 04:05

    아직까지 한 번도 JR트래블에서 패스를 교환해본 적이 없어서 잘 모르겠습니다. 된다고는 하는데 그냥 공항역의 녹색창구로 가는지라. ㅋ 히카리야 원래 1시간에 2편성이었습니다만, 노조미만 증차가 되니 줄어든 것처럼 느껴지네요. 상대적 박탈감 뭐 이런거랄까요. 제대로 쓰지 못한 오류가 있어서 본문의 내용을 수정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