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여..드디어 글쓰기가 가능해 졌네여..다음부터는 공지란 확인을 잘 해야겠습니다..^^
다름이 아니구요 몇가지 질문이 있어 글을 올립니다..
1..
제가 작년 1월 삼성캐피탈을 통해 중고자동차를 구입했습니다.
소2구요..그떄 시세가약 350만원정도했습니다..근데 제가 카드대금을 매꾸기위해..차를 파는 담당자에게는 돈이 좀 필요 하다고 말을해..650만원을 대출받았습니다..물론 차를 담보로 잡고 산거구용..차를 팔았던 사람은..원래 중고차 시세가 정해져있어서..힘든데...그냥 차 옵션을 많이 달아서..가격을 높게해서 신청해 줬다고 하더군용,.그리고 삼성캐피탈 담당자에게 차를 구입한 당일 저녁에 확인 통화가왔습니다.가격이좀 높다고...사실 차를 팔았던 담당자도 이런경우는 좀 의심을 한다고해서 좀 어려울수도있다고했는데 어찌됐건..저와 담당자가 입을 잘 마추자고했습니다.그래서 저도 똑같이 말을해서(차 옵션이 좀 많아 가격이 비쌌다고)....
암튼..그렇게 해서 차를 구입하고 3개월전까지 차 대금을 잘 부었다가 결국 일이 터졌습니다..
그럼 이때에는요..차를 담보로 하고 대출을 받아 산거라면..나머지 대금은 안내고 차로 대신할수가있는건가여..지금 제차 시세가 약 200만원이좀 넘습니다..남은금액은 약 500만원정도 되구용.이거 그냥 차를 압류해 가라고 하구선..소위 말하는 퉁을 할수가있는건가여?아님 현 차 시세에 맡게 차 금액을 빼고 나머지 금액을 변제해야 하나여?궁금합니다 꼭 좀 알려주세여...
2...
제 카드빚은 삼성 1400만원.엘지 300만원 비씨 250만원 한미 300만원 삼성아하론 180만원입니다..(그리고 삼성캐피탈 대금 약 500만원)
현재 저의 카드빚은 약...2500만원입니다....
현재 저의 모든것을 다 처분하면 약 1500만원정도가 나옵니다..
삼성 캐피탈이 어떻게 될지는 몰라서 카드빚만 따지면요...
약 3개월정도 연체가 되어가는 상태입니다.. 카드사에서도..닥달을 하고요..원금만 갚으라고도하고..
암튼 제 상황은 이렇구요 여기서 제가 궁금한건요...
제가 주어들은얘기로는 1억 빚진 사람도 한 2~3년있다가 1000만원들고 다니면서 퉁을 한다는 얘기도 듣고해서요..혹시나..저 역시도 이렇게 원금을 일시불로 갚을수있는지 해서요.
물론 2~3년있다가는 말고..지금바로요..원금까지 깍지는 못할거라는게 제 상식입니다만...ㅡ.ㅡ가능한일일까여..
제 짧은 생각에는
대학생 신분으로(현재도 대학생) 발급받은 카드라
(카드발급시 집으로 확인전화할때 저희 어머께서 대학생이라 카드발급 취소하고해서 취소도 몇번 당했지만 제가 요리조리피해 발급했거든용)
혹시나 이런경우로 빌미로 퉁을(ㅜ.ㅜ)할수가 있는지요..설령 이렇게해서 퉁을했다치더라도 이렇게 하면. 영영 카드를 못 쓴다고 하시는데..제가 평생 현금만 쓸꺼도 아닐텐데...ㅡ.ㅡ
자기가 쓴 원금도 안 갚을려고 한다고 욕하실려는분도 계시겠지만...
너무나도 힘들어서요.. 나름대로 알바하면서 조금씩 돈을 모아가지만..학교까지 휴학한상태라...참 많이 힘듭니다..
아시는분 답변 좀꼭 좀 부탁드릴꼐여.
3..
만약 위에 경우에 퉁이 안된가고 한다면..위에 제가 카드를 발급한 회사를 상대로..원금만 갚으라는 얘기를 받았을때.....
각 카드사마다 출금날짜가 다 다른데.. 이것을 한날짜로 묶을수가있나영? 한닳에 6번씩이나 따로 출금관리하기가 쉽지 않을거같아서요..
이부분에대해서도 아시는분 답변 부탁 드립니다..
4..
마지막으로...저의 이런상황일때..
카드빚2500만원..현재 가진돈 1500만원.
차할부 삼성캐피탈 남은금액500만원..
담보로 잡은 차의 현제 시세 200만원안팎..
위와같은 카드빚을 어떻게 해결을 해야 하는지 가장 좋은 방법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그리 힘들어 하시믄서 또 다시 카드를 쓰실려구 하시네..영영 카드 안쓰시는분 많습니다..저역시 다 갚으면 영영 카드 안쓸겁니다. 칼이 목에들어와도 절때 안쓸겁니다..그리고 퉁이란 말은 좀 그렇치만 2년후에 원금삭감 님말씀대로 퉁친 사람들 애기도 다 다릅니다..1500만원이 있으시다면 저 개인적으로는 큰것 하나를
첫댓글 정신차리세요,,퉁이멉니까??여기있는사람들,,그런거모르니..딴데가서알아보세요..
뭡니까. 당신이 뭔데 그딴식으로 말을 하는겁니까.퉁이라는 표현이 거슬렸나여?글을 적을때..변제라는 말을 생각하지 못해 그렇게 쓴건데..뭔데 이딴식으로 딴지를 겁니까..웃기는 사람이군.아 짜증나.
아 짜증나네..생각할수록..남은 급한마음에 그래도 장문으로 자세히 내사정써가며 도움을 청한건데. 뭐 저럭 사람이 다있어....글이 보기그럼 그냥 읽지를 말던가..도움도 안줄거면서..아 짜증나네 날씨만큼이나 ..저 사람.
r글쎄요 왜요즘은 딴지거는사람이 많은지 이해하세요....우리끼리 싸우면 어케요ㅠㅠㅠ
그리 힘들어 하시믄서 또 다시 카드를 쓰실려구 하시네..영영 카드 안쓰시는분 많습니다..저역시 다 갚으면 영영 카드 안쓸겁니다. 칼이 목에들어와도 절때 안쓸겁니다..그리고 퉁이란 말은 좀 그렇치만 2년후에 원금삭감 님말씀대로 퉁친 사람들 애기도 다 다릅니다..1500만원이 있으시다면 저 개인적으로는 큰것 하나를
갚겠습니다..벌어서 갚는경우라면 당연히 작은금액 부터 갚겠지만..현재 목돈이 있다면 이방법이 낮다 생각드는군요..원금만 갚으라 할경우라면 큭 금액이 이득일겁니다.. 잘생각 하시구 결정 하시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