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간 졸면서 다른 일 하다가 번역해서 조금 오타 많을 수도 있음...
그거 감안하고 봐주세요 ㅜㅜ 여시들 좋은 밤 되고 금요일 즐겁게 보낼 수 있기를 ㅜ
'시간과 정신의 방'이란 만화 '드래곤볼'에 나오는 특별 수행을 위한 방입니다. 이 방은 지구와 같은 정도의 넓이가 있는 방 안에서 1년이 보내도 바깥에서는 하루밖에 지나지 않습니다. 다만 한 사람이 이 방에 들어갈 수 있는 것은 평생에 단 2번 뿐입니다. 즉, 2년치 수행이 가능하다는 말입니다. 산소 농도는 4분의 1, 중력은 10배, 기온은 50℃에서 영하 40℃로 정말로 살아나갈 수 있는 걸까, 라고 생각할 정도로 가혹한 환경입니다. 단기간에 비약적으로 '강해지기' 위해, '드래곤볼'의 캐릭터들은 이 방에 들어가 '수행'하는 것입니다.
2020년 전갈자리의 주변을 보고 이 '시간과 정신의 방'이라는 것을 떠올렸습니다. 물론 2020년 전갈자리 사람이 매우 가혹한 상황에 처한다는 의미가 아닙니다. 그것이 아닌, 스스로의 의지로, 집중적으로 강하게 '수행'하고 있는 모습이 떠올랐던 것입니다. 드래곤볼 캐릭터들에게는 특히나 단기간에 단련을 해야만 하는 사정이 있었습니다. 한편 2020년 전갈자리 사람들은 특히나 '서두를' 필요는 없을지도 모릅니다. 그렇다고 해도, 이 기간에는 집중적으로 어떤 주제에 대해 배우거나 훈련을 거듭한다는 점은 매우 비슷한 것 같습니다.
그래도 '공부'라던가 '훈련'이라고 하면 굉장히 고통스럽고 힘든 일이라는 이미지를 가진 사람들이 있겠지요. 하지만 '공부'와 '훈련'이 괴로운 것은 주로
- 자신의 뜻대로 되는 것이 아닌데도 강요를 당한다.
- 하고 또 해봐도 성과가 나오지 않는다.
라는 두 가지 경우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내가 원하는 훈련이나 배움에서 열심히 하면 할 수록 성과가 나타난다면, 공부나 훈련을 그만두고 싶은 마음은 들지 않을 것입니다. 실제로 2020년 전갈자리 사람들의 '공부'와 '훈련'은 직접 골라잡는 부분이 있고, 특히 올해 후반에는 그 성과가 눈부시게 나타납니다. 보람 있고 충실한 프로세스임이 틀림없습니다.
'훈련이나 공부처럼 느긋한 말을 하고 있을 수는 없다. 자신은 현실의 역할 속에서, 그저 제대로 성과를 내는 것을 바라고 있을 뿐이다.'라고 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2020년 중에서 당신은 '더 할 수 있게 되고 싶은 주제'를 만나는 것이 아닌가, 하는 생각이 듭니다. 사람은 수수께끼가 눈 앞에 있으면 풀어보고 싶어집니다. '이거 할 수 있어?'라고 하면 좀 해보고 싶어집니다. 혹은 '제발 좀 도와줘!'라는 부탁들 받아서 거절을 할 수 없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당신의 마음에 무엇인가를 자극하는 것이 있어서, 당신의 몸이 자연스럽게 움직이기 시작하는 그런 순간이 돌아오는 것은 아닐까 생각합니다. 누군가 어떤 일을 하고 있는 것을 보고 문득 '나라면 더 잘할 수 있을지도 몰라.'라고 생각되는 순간이 오면 그것이 '수행'의 입구가 될지도 모릅니다.
적어도 2020년 전갈 자리 사람들은 '이런 일을 함으로써 무언가 의미가 생기겠지.'라는 마음은 들지 않을 것입니다. '자신이 하고 있는 것에는 대체로 가치가 있다.'라고 하는 것을 비록 말로 설명하지는 못한다 하더라도 생활 전체에서 느낄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그것은 자신만의 생각이 아닌, 주변의 찬성도 얻을 수 있습니다. 이 '찬성'도 표면적인 말로써 하는 격려가 아니라, '당신을 필요로 하고 있다.'라고 하는 지극히 현실적인 태도를 통해 직접적으로 전해져 올 것입니다.
*****
시기적인 것을 조금 얘기하자면, 우선 1월부터 2월 중반은 경제 활동에서 매우 분위기가 좋습니다. 2019년 중에 확실하게 경제적인 토대를 만든 사람들이 적지 않을 것입니다만, 그 바탕 위에서 자유롭게 활동할 수 있다는 느낌이 있습니다. 2019년에 뿌려둔 씨앗에서 연초부터 훌륭한 수확이 생긴다는 일이 일어날지도 모릅니다. 또, 1월 중순부터 2월은 너무도 즐거운 시간이기도 합니다. 놀이와 취미에도 힘이 실리고, 창의적인 활동을 하고 있는 사람에게는 멋진 기회도 돌아올 것입니다.
2월 중순부터 3월은 적극적으로 외출을 하거나 적극적으로 공부를 하는 매우 적극적인 타이밍이 되고 있습니다. 2020년 전갈자리의 주제에 '배움'이 있지만, 그 주제가 여기서부터 뜨겁게 본격화가 될 것입니다. 또 발신 활동에 힘이 담기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전하고 싶은 것', '널리 알리고 싶은 것'이 있는 사람은 효과적인 방법을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3월 말부터 6월까지 '거처'에 대한 변화가 일어날 것 같습니다. 이사를 계획하게 되거나, 가족과의 관계가 변화하기 시작할 때입니다. 그러나 여기서의 변화는 어디까지나 '예고편'이자 '준비 단계'입니다. 외냐하면 '거처, 가족과 친척'이 본격적으로 움직이는 것은 2021년이 될 것 같기 때문입니다. 이 시기부터는 움직이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르지만, 최종적인 '위치'의 형태가 완성이 되는 것은 2021년부터 2023년경이 될지도 모릅니다.
4월부터 8월 초는 경제 관계가 변화해 갈 예정입니다. 파트너의 수입이 증가하는 등, 기쁜 일도 많을 것입니다. 또 '선물'을 얻을 수 있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여러가지를 받는 가운데, 자신에 대한 기대를 눈치채거나 중요한 것을 '계승'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5월 중순부터 6월까지 좋아하는 것에 적극적으로 몰입하고, 너무도 즐겁고 창조적인 시간이 되고 있습니다. 배운 것을 실제로 해보거나, 선생님의 서포트에서 멀어져 '혼자 해 보고 싶다!'라는 전개가 될지도 모릅니다. 놀이에요 열정적으로 행동할 것 같은 시기입니다.
6월 말부터는 내년 초까지 걸쳐 매우 바쁜 시기가 됩니다. 자신의 '역할'을 개척하는 사람도 있는가 하면, 누군가의 '제자로 들어가기'도 하고, 직업상의 기술을 손에 넣어가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자신의 임무를 창조하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또, 이제까지 취업 조건에 만족하고 있지 않았던 사람, 일하는 방법을 바꾸고 싶은 사람, 자신의 힘을 다른 형태로 시험하고 싶은 사람은 지금부터 내년 초에 걸쳐서 적극적으로 '이직·취직 활동'을 해나가게 될지도 모릅니다.
8월부터 9월 초는 여행이 즐거워지는 시기입니다. 연초부터 해온 공부에도 훌륭한 광명이 비칠 것입니다. 멀리서 반가운 내방객이 있는 기척도 있습니다.
9월부터 10월 초는 멋진 기회를 잡을 것입니다. 노력을 인정받고 원하는 자리를 손에 넣을지도 모릅니다. 혹은 지금까지의 '수행'으로 자신감이 생겨서 커다란 무대로 '출마'하게 될지도 모릅니다.
그렇다 해도 9월 말부터 12월 초까지 자리를 잡고 천천히 다뤄나갈 테마도 있을 것 같습니다. 과거를 되돌아보고 방향이나 계획을 수정하거나, 할 수 있게 된 것들을 다시 '복습'하는 등의 조금은 '되돌아가는' 모습도 있을 수 있지만, 이는 '나쁜 징후'가 아니라 필요한 루트일 뿐이며,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전진'입니다. 11월 중순에는 사물이 뚜렷한 전신세로 돌아설 것입니다.
12월 후반에는 '위지, 가족, 대가족'에 얽힌 특별한 문이 열릴 것입니다. 새로운 장소를 찾아가는 사람도 있고, 거처를 건설하기 시작하는 사람도 있을 것 같습니다. 새로운 가족을 얻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
애정 관계에 대해서는 2012년경부터 장기적인 정신의 드라마 속에 있습니다. 최근에 계속해서 사랑의 세계로부터 깊은 정신적 교류를 해오고 있었다, 라고 하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또 2019년에는 파트너와 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가 어떤 형태로든 싹 바뀌었다는 사람도 적지 않았으리라 생각합니다. 2020년은 그 변화를 받아 관계가 더욱 새로운 방향으로 진전되는 그런 시간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정신적인 교류는 더욱 깊어질 것이고, 입장성과 관계성은 더 자유롭고 대등해질 것입니다.
파트너를 찾고 있는 사람은 돌발적인 만남의 기미가 짙습니다. 또 '열심히 하고 있는 부분'이 있다는 것을 처음 볼 수 있다는 느낌도 있습니다. 같은 활동에 협력해서 임하고 있는 사이에 사랑이 싹트거나, 곤란한 부분을 서로 도움으로써 거리가 가까워지거나 하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마주 앉아 이야기를 나누게 되는 장소가 아니라, 어떤 현실적인 활동을 함께 하는 것으로 사랑이 싹트기 쉬운 것 같습니다.
커플도 '협력한다.', '함께 땀을 흘린다.'라는 것은 사랑을 키우는 데 큰 힘이 될 것입니다. 서로의 생활이나 살아가며 만나는 현실을 조율하고, 현실을 공유하며 사랑의 뿌리를 깊게 퍼트릴 수 있습니다.
사랑에 강한 순풍이 불면 1월 중순부터 2월 초, 3월부터 4월 초, 8월부터 9월 초, 11월 중순부터 12월 초입니다. 또, 4월부터 8월 초반은 매우 관능적인 때가 되고 있습니다. 유혹도 많은 시기이므로, 소중한 것은 확실히 소중하게 여기면서 사랑의 깊은 내면을 탐구하고 싶은 시기입니다.
여성시대 외 다른 카페 및 외부 사이트로의 스크랩을 금합니다.
오늘 이거 개빡센데?
하고 집왔는데 맞는말대잔치네
처음부터..열심히 해야지
아 미친 너무 내상황이랑 잘맞아서 광대올리면서 봄ㅋㅋㅋㅋㅋㅋ최근에 배우고 싶어서 드릉드릉하는거 두개 있는데 열심히 해볼게 ㅣㅜㅜㅜㅜㅜ 긴글 해석하느라 고생했어 여시야 너무 고마워!!! 💗
우와 나 지금상황이랑 비슷해서 너무 신기하다!! 좋은얘기많아서 2020년 기대해볼만할거 같아!! 고마워 여시!!!
여시야 너무 고마워 ㅠㅠ 너무 기다리고 있었는데 올려줘서 고마워! 현재 내 상태와 비슷한것 같아 너무 신기하구 2020년 앞으로 잘 지내볼수있을거같아!
지금 내 상황이랑 진짜 비슷해!! 공부 더 하고싶어서 직장 관두고 대학원 진학했는데, 잘 될 것 같아ㅎㅎ 너무 고마워요!!
여시 정말 최고다 너무 고마워ㅠㅠㅠㅠㅠ 읽고 용기를 얻었어🥰🥰🥰
고마워
고마워 여시야 진짜 덕분에 지금 시작하려고 하는 일에 대해 좀 더 으쌰으쌰 힘내야겠어!!
와 진짜 맞는 부분 많은 것 같아서 소름 돋았어ㅠㅠㅠㅠㅠ 번역하느라 너무 고생했어! 고마워!!
와 대박 고마워 !!!!
나 담달부터 업무관련 학원다니고 실력키워서 올해말 내년초 이직할랬는데 고대로네 신기방기 잘봤어! 고마워~
고마워ㅠㅠ
덕분에 잘봤어 고마워!
고마워 여시야!
오... 너무 고마워....!
고마워 여시야!!!
너무 너무 고마워!!!!!!!!!
너무 고마워요!!
고마워 여시야!! 나두 새로운 도전 준비 중이라 덕분에 힘 얻고 가!!
고마워 나에게 위로되는 이야기 많아서 행복해🥰
최고야!!!!!! 💖
잘읽었어 고마워~
여샤너무고마워❣
지금 읽어봤는데 맞는부분이 너무많아서 소름이다...진짜...너무신기해...
----------
여샤 옛날에 북마크한 2018년 프란체스카 레오네 별자리해석 우연히 읽어봤는데. 2년지난 지금보니 큰것들이 전부 다 들어맞았더라구.....지역이동 연인등...혹시 프란체스카는 해석안하는거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