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성 9401,9403번(서울남바), 화영 3001번, 국토해양부 광역급행 KD그룹 3개 노선(2104,4101,4403;이상 경기남바)에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KD그룹이 FX에 맛을 들였는지 조만간 BH116 대신 FX로 뽑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원버스 333에 아직 X차 많은데 이거 대차를 FX로 한다면 KD그룹에서 FX가스차가 나오는데 말이죠.. 성남은 가스차 의무출고라서... 근데 큰 기대는 안 합니다.)
참고적으로 동성 FX 앞면에 BLU랑 구형 번호표시기가 모두 없는데, 이는 FX 대시보드가 너무 연약해서 나사를 뚫기가 애매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부 9401 차량은 전면 숫자를 빨간바탕+흰글씨로 한 차량도 있습니다. (얼리어답터라서 제대로 당한 케이스.. 그래도 KD 국토해양부 광역급행은 전광판 다 달아 나오던데..)
그리고 fx 116 운전석 창문이 승용차에나 있는 자동식 파워윈도우입니다. 승용차 창문여는것 처럼 버튼을 누르면 아래로 내려가면서 창문이 열립니다. 다 좋은데 fx116은운전기사가 승하차하기 좀 힘들게 되어 있죠...요금함이 운전기사 가 타고내릴 공간을 딱 막고 있어서...
9001의 115E가 어디서 온 거냐면요... 대우버스 파업 당시에 8301 개통으로 차가 없어서 급하게 가야고령 차 긁어온 겁니다. 근데 8301번이 그냥 일반직좌 1551로 바뀌면서 9001번으로 옮겨온 거지요. 115E 겉으로 봐서 구별법은 좌석 창문이 열리는 차량입니다. KD 원래 옵션은 뒷좌석 찔끔 열리는 것 이외에 좌석 창문 안 열리는 차량(즉 통유리)만 뽑습니다.
첫댓글 개인적으로 서울 광역에 FX가 투입될줄은 꿈에도 몰랐는데, FX가 들어왔더군요.(서울시는 차량급에 관계없이 보조금이 일정. 따라서 NSAC혹은 BS106좌석형을 뽑지 않는한, 업체가 비용 부담)
9403에두 있어요... 동성에만 있다는 FX...
동성 9401,9403번(서울남바), 화영 3001번, 국토해양부 광역급행 KD그룹 3개 노선(2104,4101,4403;이상 경기남바)에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KD그룹이 FX에 맛을 들였는지 조만간 BH116 대신 FX로 뽑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대원버스 333에 아직 X차 많은데 이거 대차를 FX로 한다면 KD그룹에서 FX가스차가 나오는데 말이죠.. 성남은 가스차 의무출고라서... 근데 큰 기대는 안 합니다.)
9409도 1대 있습니다. 9409 배차간격이 길쭉해서 보기 힘들지만요...
정말 남성교통에서도 뽑은겁니까?? 9409번이나 9404번 요즘 스페이스만 주구장창 뽑고 있는 상황인데....
주구장창 X, 주야장천 O
남성은 현대매니아지요. FX 없습니다.
@불가리스 남성교통은 현대자동차 버스도 뽑고 대우버스도 뽑지만 최근에는 올해에도 FXⅡ116 CRUISING ARROW NGV천연가스버스도 뽑아 현재 9401번, 9404번, 9408번에 투입하여 운행하고 있습니다.
참고적으로 동성 FX 앞면에 BLU랑 구형 번호표시기가 모두 없는데, 이는 FX 대시보드가 너무 연약해서 나사를 뚫기가 애매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일부 9401 차량은 전면 숫자를 빨간바탕+흰글씨로 한 차량도 있습니다. (얼리어답터라서 제대로 당한 케이스.. 그래도 KD 국토해양부 광역급행은 전광판 다 달아 나오던데..)
동성 FX를 보고 비수도권 사람들 반응은 정말 놀랍더군요. 서울 좌석버스는 고속버스같다고들 했습니다...
fx116이 승객석 높이가 높게 나왔습니다. 중문 계단은 3단이죠. 물론 하이데커 후속인 212보다는 낮지만요......bh116 럭셔리2 하고 fx116하고 세로로 나란히 서 있는 거 보면 fx116이 지붕이 더 위에 있죠.
아 태클은아니지만.. 하이데커 바로밑에 급이 fx212입니다. 고로 하이데커는 최상급모델로 아직 생산중입니다 ㅎㅎ
그리고 fx 116 운전석 창문이 승용차에나 있는 자동식 파워윈도우입니다. 승용차 창문여는것 처럼 버튼을 누르면 아래로 내려가면서 창문이 열립니다. 다 좋은데 fx116은운전기사가 승하차하기 좀 힘들게 되어 있죠...요금함이 운전기사 가 타고내릴 공간을 딱 막고 있어서...
저는 잠실역에서 저녀석 봤는데...;; 참... 잡기도 힘드네...;;
보기는 자주 보는데 정작 타기는 어려운 놈이 FX116입니다. 차량 수도 얼마 되지 않기 때문이죠. 덕분에 귀족호화사치(BH 시리즈)는 순식간에 한물 간 차량이 되고 말았습니다.
모 사이트에선 FX를 함수라고 표현하더군요... 고등학교 졸업했으면 이해하겠죠? ㅋㅋ 귀족사치(Royal Luxury의 직역)도 대우버스가 생산은 한다던데 대우버스의 영원한 동반자 KD그룹이 FX에 맛을 들여놓는 바람에(국토부광역급행) 곧 단종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115H도 BH116 나오고도 소수 생산돼서 우신버스 등에서 운행했습니다(말년엔 BH115H 입석버스..).
저도 처음에 함수라 그러길래 뭔가 하고 봤더니 f(x)....
귀족사치 ㅋㅋㅋㅋㅋ "로얄럭서리"처음보고 피식했는데 나만그런게 아니었군요 ㅋㅋㅋㅋ
아참 KD FX116 곧 추가운행합니다. 9001에 두대. (가스)
FX가 신차라서 좋긴한데 문제는 승차한 손님들이 좌석을 앉아서 창문을 열고싶은 버스의 경우는 창문을 뒤쪽만 열수있어서 왜 그렇게했는지가 의문이 들더군요... 아예 미개방형 창문이나 개방형창문을 일정하게 놨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kd는 무조건 통창으로 나올거로 예상합니다. 근데 9001은 bh115e 가스차 한대를 신차 로 뽑았을까요? 싼맛에?
9001의 115E가 어디서 온 거냐면요... 대우버스 파업 당시에 8301 개통으로 차가 없어서 급하게 가야고령 차 긁어온 겁니다. 근데 8301번이 그냥 일반직좌 1551로 바뀌면서 9001번으로 옮겨온 거지요. 115E 겉으로 봐서 구별법은 좌석 창문이 열리는 차량입니다. KD 원래 옵션은 뒷좌석 찔끔 열리는 것 이외에 좌석 창문 안 열리는 차량(즉 통유리)만 뽑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