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항구 봉쇄 종식을 위한 구속력 있는 중재 명령
https://www.aljazeera.com/economy/2024/11/12/canada-orders-binding-arbitration-to-end-port-lockout
정부는 파업으로 인해 매일 9억 3천만 달러 상당의 상품이 피해를 입어 공급망과 지역 경제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캐나다의 기업 단체들은 상품 흐름을 다시 움직이기 위해 정부의 개입을 요구해 왔습니다. [파일: Jennifer Gauthier/Reuters]
2024년 11월 12일에 게시됨2024년 11월 12일
캐나다 노동부 장관이 해당 국가의 가장 큰 두 항구에서 노동자들의 파업을 끝내기 위해 개입했습니다.
노동부 장관 스티븐 매키넌은 화요일에 협상이 교착 상태에 이르렀다고 말했으며, 캐나다 산업 관계 위원회에 밴쿠버와 몬트리올 항구에서의 모든 운영을 재개하고 협상을 구속력 있는 중재로 옮기라고 지시했다고 말했습니다.
Recommended Stories
list of 4 itemslist 1 of 4‘Treated like mules’: Jamaican farmworkers sound alarm in Canadalist 2 of 4Hit by Boeing strike, supplier Spirit Aero to furlough 700 employeeslist 3 of 4Boeing workers start vote on latest offer to end strikelist 4 of 4Choosing to be child-free in an ‘apocalyptic’ South Asiaend of list
몬트리올 항구의 근로자들은 일요일에 파업을 당했고 태평양 연안에 있는 밴쿠버의 근로자들은 11월 4일부터 파업을 당했습니다.
"캐나다 국민이 기꺼이 받아들일 수 있는 경제적 자기 파괴에는 한계가 있습니다." 맥키넌이 말했다. "경제적 자기 파괴에 직면하면 개입할 의무가 있습니다. 노동부 장관으로서 그 책임은 저에게 있습니다."
맥키넌은 매일 13억 캐나다 달러(9억 3천만 달러)의 상품이 영향을 받는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것이 공급망, 경제, 그리고 신뢰할 수 있는 무역 파트너로서의 캐나다의 평판에 영향을 미친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기업 단체들은 상품 흐름을 다시 원활하게 하기 위해 정부의 개입을 요구해 왔습니다.
알자지라에 가입하세요아메리카 커버리지 뉴스레터
미국의 정치, 캐나다의 다문화주의, 남미의 지정학적 부상—우리는 여러분에게 중요한 이야기를 전달해드립니다.
구독하다
가입하시면 개인정보 보호정책 에 동의하시는 것입니다.
reCAPTCHA 로 보호됨
맥키넌은 며칠 내로 운영이 복구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해운고용주협회는 일요일에 몬트리올 항구에서 1,200명의 선원을 폐쇄했습니다. 이는 노동자들이 고용주들이 최종 계약 제안이라고 부르는 것을 거부하기로 투표한 후였습니다. 노동자들은 4년 동안 20% 인상을 요구했습니다.
이번 파업은 브리티시 컬럼비아주의 항구 노동자들이 700명이 넘는 항만 감독관과 관련된 노동 분쟁으로 파업을 한 뒤 발생했으며 , 이로 인해 서부 해안 터미널의 컨테이너 화물 교통이 마비되었습니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분쟁의 중심에 있는 감독 선원 근로자를 대표하는 국제 선원 및 창고 노조 514 지부는 장관의 명령에 대해 법적 도전을 제기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광고
ILWU Local 514 대표인 프랭크 모레나는 성명을 통해 "우리는 법원에서 이 명령에 맞서 싸울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러한 고용주와 연방 자유당 정부가 ILWU뿐만 아니라 모든 노동계를 공격한 것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개입을 강요받다
자유당 정부가 분쟁을 중단하기 위해 개입한 것은 몇 달 만에 두 번째 입니다 . 8월에 정부는 국가의 두 대형 철도 회사의 파업을 종식시키라고 명령했습니다.
좌파 정부는 이전에 단체 협상을 통해 노동 분쟁을 해결하는 것을 선호한다고 밝혔습니다. MacKinnon은 연방 중재자들이 몬트리올과 밴쿠버에서의 회담이 교착 상태에 있다고 보고한 후 개입할 수밖에 없었다고 말했습니다.
친노조 정당이자 소수당인 자유당 정부를 지원하는 중도좌파 야당인 신민주당은 오타와가 고용주들에게 굴복했다고 비난했습니다.
광고
"복귀 명령은 모든 캐나다인의 임금을 억제하여 억만장자들은 더 부자가 되고 나머지 캐나다인들은 더 뒤처지게 됩니다." 지도자 Jagmeet Singh은 성명에서 말했지만 자유당에 대한 지원을 철회한다는 언급은 하지 않았습니다.
8월에 노동 분쟁에 휘말린 두 주요 철도 회사의 직원을 대표하는 팀스터 노조는 노동위원회의 복귀 명령에 대해 법원에 소송을 제기했습니다.
한편, 캐나다 노동총연맹은 성명을 통해 "정부는 위험한 메시지를 보내고 있다. 고용주들은 의미 있는 협상을 우회하고, 노동자들을 차단하고, 정치적 개입을 기다려 더 유리한 거래를 확보할 수 있다"고 밝혔다.
출처 : 뉴스 에이전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