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적십자봉사회 진안지구협의회(회장 박순복) 부귀봉사회(회장 김은애)는 홍고추 수확에 따른 농촌일손돕기를 가졌다.
이날 진안지구협의회 박순복 회장 부귀봉사회 김은해 회장과 봉사원 10여 명은 이른 새벽부터 부족한 농가의 일손을 돕기위해 진안군 부귀면 운장로 중궁마을 산기슭에 위치한 200평의 밭에 도착하니 농부의 수고에 보답이라도 하듯이 장마와 이글거리는 태양을 잘 견뎌낸 2천 포기의 고추가 아름답고 건강한 자태를 뽐내며 제 몸에 버거울 만큼 주렁주렁 달린 채 봉사자들을 맞이했다.
한고랑도 다 따지 못했는데 봉사원의 얼굴에선 굴은 땀
방울이 어는세 목을 타고 흘러 온몸을 적시지만 쌓여가는 고추 포대만큼이나 커다란 행복의 포대들이 봉사자들의 마음속에 행복한 미소로 쌓여갔다.
팔순이신 두 부부는 심장수술과 혈관수술로 도저히 농사일에는 엄두를 낼수없는 실정이였고 또한 수확시기를 놓치면 그나마 한해 농사를 망치는 지경에 놓인 농가에서 농촌일손돕기를 진행하였다.
지병으로 고생하시는 두 부부에게는 적십자봉사원의 작은 실천이 큰 행복을 주었다 작업을 마치고 돌아서는 봉사원에게 어르신들은 “요즘 건강이 악화하여 숨이 차고 머리가 아파 밭에 나가기가 무서웠는데 날도 더운데 이렇게 오셔서 도와주셔서 감사하다며 어르신 부부는 연신 고개를 숙이며 고맙다고 말씀하셨다.
부귀봉사회 김은해 회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먼곳까지 오셔서 함께 해주신 진안지구협의회 박순복 회장과 봉사원들께 감사를 표명하였고 인력부족과 노령으로 수확을 하지 못하고 계신 농가를 파악해서 어려움을 겪는 농가에 도움을 줄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첫댓글 노란천사님들은 못하시는게뭘까요???
아프신어르신들 마음속에 노란천사님들로 꽉~찿을듯합니다
요즘같이 더운날 너무수고하셧습니다♡
부귀봉사회~최고세요!!
박순복 회장님 봉사원님들 " 홍고추 수확 일손돕기 하시느라 " 수고 많으셨습니다.~~~
부귀봉사회(회장 김은애)봉사원 여러분 홍고추 수확에
따른 농촌일손돕기 봉사 활동 수고 많으셨습니다.
흙과의 전쟁을 통한 먹거리 창출하는 농가에
부귀봉사회(회장 김은애)님을 비롯한 봉사원께서
농가에 방문하여 홍고추 수확에 시기에 따른
농촌일손돕기 봉사 활동하시느라 수고 많으셨습니다.
박종관(전북특별자치도 홍보국장)님 취재 감사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