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여행은 하루 입장인원 제한으로
필히 미리 탐방예약을 하여야하는 여행으로 빠른 신청을 요합니다.
1일 2회 60명 제한인원입니다. 세상에서 가장 작은 예배당이 있으며..
천상의 정원이라는 별칭이 있는...
바람보다 느리게 걸어야하는 힐링의 이야기를 담고 있답니다.
아울러 함께돌아보는 여행지 향수호수길은 대청호반을 약 2시간가량 트레킹하게 되는 코스입니다.
코로나로 멈춘 시기...어떤 여행이더라도 힐링되는 걸음이겠지만..리산애 감성여행은 좀 더 감동의 여행지로 함께합니다.
예쁜 옷 입으시고....신발만 운동화로 신고오세요^^
대청호 낀 수생식물학습원 유럽 古城 보는 듯 이국적
다섯 채 건축물 곳곳 잘 가꿔진 정원… 클래식 음악 흘러
“바람보다 앞서 걷지 마세요” 글귀에 마음 차분
카페 테라스·성탑 건물 오르면 호수 전경 한눈에
수생식물학습원은 농촌의 자연환경과 농업 환경이 어우러진 경관을 관광객에게 제공하는 이른바 ‘경관 농업’에 꿈을 둔 다섯 가구가 의기투합해 18년 동안 나무를 심고 정원을 만들고 식물원을 지어 일궈낸 공간이다. 이 공간을 앞장서 만든 이가 주서택 원장이다. 주 원장은 청주에서 활동해온 목사이자 환경운동가. 25년여 동안 한국대학생선교회(CCC) 간사로 일했고, 청주 CCC 대표를 맡았으며 청주의 한 교회에서 목회를 했다.
청주의 한 교회에서 15년 동안 목회 활동을 했던 주원장은 교회개혁에 앞장서 왔다. 담임목사 임기제도와 정년 단축, 절대 세습 및 친인척 후임 불가 등의 원칙을 세웠고, 교회 재정의 50%를 교회 밖으로 내보낸다는 원칙을 지켰다. 그러다 정년을 5년 앞둔 지난 2017년, 돌연 담임목사에서 조기 은퇴하고 후임 목사에게 직을 물려줬다. 은퇴하면서 교회에서 내주겠다는 새 승용차도 사양했으며, 퇴직예우금 명목으로 받은 2억 원도 이임식 자리에서 다시 교회에 헌금했다. 말 그대로 ‘아름다운 퇴장’이었다.
교회에서 물러난 주원장은 틈날 때마다 가꿔온 이곳 수생식물학습원으로 거처를 옮겼다. 대청호 식수원을 보존하고 콘크리트 도시 속에 사는 이들이 위안받을 수 있는, 자연과 교감하는 공간을 만들고자 하는 그의 오랜 꿈의 실현을 위한 이주였다. 수생식물학습원에 가게 된다면 낡은 목장갑을 낀 채 정원 이 곳 저 곳을 공들여 다듬고 있는 안경을 낀 순한 눈매의 사내가 있다면 슬쩍 말을 섞어 보시길….
그가 주목사, 아니 주 원장일 테니 말이다.
중세 수도원의 분위기를 염두에 두고 조성한 수생식물학습원에는 매혹적인 공간이 여러 곳 있다. 그중 하나가 담쟁이 넝쿨 휘감은 건물에 들어선 카페 ‘더 레이크’의 테라스. 가장 넓은 시야로 대청호를 바라보는 자리에 테이블을 놓고 차를 마실 수 있도록 해뒀는데 혼자라고 해도 아주 오래 거기 앉아 있을 수 있을 것 같았다.
또 한 곳이 학습원의 진회색 벽돌로 이국풍으로 지은 다섯 채 건물 중에서도 가장 이국적인 ‘달과 별의 집’이다. 고성을 연상시키는 건물에는 성탑이 있다. 좁고 긴 철제 사다리를 아슬아슬 딛고 성탑에 오르면 대청호와 학습원의 자연경관을 한눈에 다 담을 수 있다.
출발장소 : 지하철 1, 3, 5호선 15번출구 국일관입구
출발시간 : 종로3가 - 08 : 00 죽전 : 08 : 30
출발날자 : 8월3일 : 화요일
복수초 - 010 3222 3557
아침식사 하시고 나오세요
점심식사는 개인 자유식입니다
묵밥집, 어탕국수, 백반집등 옥천구읍에서 식당 안내 합니다
여행인원 _27명(28인승리무진)
준비물 _ 마스크착용.간식 .얼린 물.챙모자등 자외선 차단.
본 여행은 유럽풍 프로방스여행입니다.원피스룩..챙모자..소녀감성 소품 챙겨주세요~
여행비 _44.000원(리무진28인승차량왕복비.생수.진행)
수생식물원입장료 당일 버스에서 받습니다
여행비 입금계좌 - 하나은행 742-910209-82107 (이 미숙.리산애 감성여행)
입금시 신청댓글과 같은 이름으로 부탁드립니다.
입금메모/ 닉넴+옥천
입금이 되면 자동으로 알게되니...별도 문자전송은 안하셔도 됩니다.
단 입금시 꼭 닉네임 표시해주세요.본명입금시 별도메모남겨주세요
▼ 석빙고
비밀글 해당 댓글은 작성자와 운영자만 볼 수 있습니다.21.07.13 09:33
대기해봅니다.^^
대기 합니다.
대기합니다
집이 청주라 직접 옥천으로 가도 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