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은 설렘설렘한 달. 그야말로 ‘봄날’의 시작이죠. “봄바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잎이~” 버스커버스커 노래 <벚꽃엔딩>이 생각나는 달이기도 합니다. 매년 3월은 새 학기가 시작하고, 새해를 맞아 세웠던 계획을 한걸음, 한걸음씩 실행하는 시기입니다. 특히 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고 예쁜 꽃과 나무도 활짝 피어나면서 친구와 연인, 가족과 함께 벚꽃축제에 가고 싶어지는데요. 대부분 ‘올해는 꼭 한 번 가봐야지!’라고 생각하지만, 바쁘거나 축제에 사람이 많다는 이유로 막상 실행에 옮기기 힘든데요. 올해에는 벚꽃축제를 즐겨보는 건 어떠세요?
■ 벚꽃 언제 개화할까?
▲ 2018 전국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
일기예보에 따르면, 올해 벚꽃 개화시기는 평년보다 1~2일 빠르거나 비슷하다고 합니다. 벚꽃은 피고 지는데 걸리는 시간이 무척 짧기 때문에(1~2주) 지역별 벚꽃 개화시기를 보고 언제 어느 지역으로 벚꽃을 보러 갈지 미리 계획을 세워야 합니다.
■ 기다리던 벚꽃축제는 언제, 어디서?
벚꽃축제가즈아~♡ 어디 지역으로 갈지 계획을 세웠으면 이제 구체적으로 벚꽃축제가 언제, 어디서 열리는지 알아보아야 하겠죠? 지금부터 다가오는 벚꽃축제를 가장 가까운 시기 순으로 소개하겠습니다.
1. 경북 대구 이월드 제 7회 별빛벚꽃축제 / 2018.3.24~4.8
▲ 대구 이월드 별빛 벚꽃축제 (출처: 한국관광공사)
올해 가장 먼저 열리는 대구 이월드 별빛 벚꽃축제. 국내 유일무이 야간벚꽃축제로 화려한 별빛과 벚꽃이 어우러지는 광경을 직접 눈으로 볼 수 있는 좋은 기회랍니다. 특히 분위기를 한층 띄어 줄 핑크 퍼레이드, 야간 DJ파티,버스킹 등 다양한 행사가 함께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2. 제주 왕벚꽃축제/ 2018.3.31~4.9
▲ 제주 왕벚꽃 (출처: 제주시청)
제주 왕벚꽃축제는 제주시 전농로, 제대 입구 등에서 볼 수 있는데요. 왕벚꽃은 벚꽃 중에서도 꽃잎이 크고 화사하며 탐스럽답니다. 왕벚꽃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면 벚꽃발 받은 예쁜 인물 사진을 찍을 수 있습니다.
3. 경남 진해군항제 / 2018.4.1~4.10
▲ 진해군항제의 꽃철길 (출처: 창원시청)
진해하면 먼저 떠오르는 것이 해군사관학교, 군항제 등인데요. 그 중 해군의 군항 축제라는 의미의 군항제에서는 진해군악의장 페스티벌과 전야제 불꽃쇼뿐만 아니라 거북선을 관람하고 군함에 직접 승선할 수 있습니다. 벚꽃이 펼쳐져 있는 여좌천 1.5km 꽃개울과 로망스 다리, 경화역의 800m 꽃철길은 최고 핫플레이스입니다.
4. 여의도 벚꽃축제/ 2018.4.1~4.7 서울 잠실 석촌호수 벚꽃축제/ 2018.4.5~4.13
▲ 여의도공원 벚꽃
서울의 대표적인 벚꽃 축제를 흔히 이 두 축제로 압축할 수 있는데요. 먼저 여의도 벚꽃축제에서는 탁트인 한강을 배경으로 길거리 퍼레이드가 펼쳐지고 벚꽃의 향기를 만끽할 수 있는 체험부스가 운영됩니다.
▲ 석촌호수 벚꽃
다음으로 잠실 석촌호수 벚꽃축제에는 벚꽃과 호수가 어우러진 산책길이 형성되어 있는데요. 도심의 빛 아래에서 맞이하는 벚꽃산책은 생각만으로도 은은한 분위기를 풍깁니다.
5. 전남 구례 섬진강변 벚꽃축제/ 2018.4.7~4.8
▲ 구례 섬진강변 벚꽃 (출처: 구례군청)
‘한국에서 가장 아름다운 길 100선’으로 선정된 섬진강 벚꽃길! 강변을 따라 차를 타고 혹은 걸으면서 봄기운을 마음껏 누릴 수 있습니다.
6. 경남 하동 화개장터벚꽃축제/ 2018.4.7~4.8
▲ 화개장터벚꽃 (출처: 하동군청)
화개장터를 떠올리면 ‘전라도와 경상도를 가로지르는 섬진강 줄기 따라 화개장터엔~♬’ 노래를 절로 흥얼거리게 되는데요. 화개장터벚꽃축제의 대표 명소인 ‘십리벚꽃길’은 젊은 커플이 이 길을 함께 걸으며 결혼을 약속하는 경우가 많다고 하여 ‘혼례길’이라고 불리는데요. 올해 연인과 함께 이 길을 걸어보는 건 어떠세요?
7. 충북 제천 청풍호 벚꽃축제/ 2018.4.13~ 4.15
▲ 제천 청풍호 벚꽃 (출처: 제천시청)
청풍호 벚꽃축제에서는 호수 입구에서부터 13km까지 쭉 이어진 벚꽃을 볼 수 있는데요. 번지점프장, 유람선 등도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즐길거리가 많습니다. 지금까지 다양한 벚꽃축제와 기간을 살펴보았는데요. 앞서 소개한 곳 외에도 용인 에버랜드 벚꽃축제, 팔공산 벚꽃축제, 경포대 벚꽃축제등도 있습니다! 이제 우리 모두 봄을 만끽할 준비 되었나요? 흘러가는 봄을 마음만이 아닌 온몸으로 만끽하러 친구, 가족, 연인과 함께 출발해봅시다! 가즈아~ 벚꽃축제!
첫댓글 소박하게 인천공원으로.
인천대공원 좋죠! 나도 일 년에 한번은 가는 곳이에요.^^
저도 인천대공원 좋아요
다른 곳보다 늦게 피어서 벚꽃구경 놓쳤을때 가도 좋구요^^
월요일에 가니까 주차도 공짜던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