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목 천공의 에스카플로네 극장판 ( 天空のエスカフローネ the Movie, 2000년 )
영제 Vision of Escaflowne
감독 아카네 카즈키 (赤根和樹)
원작 카와모리 쇼지 (河森正治) | 야다테 하지메 (矢立肇)
제작 선라이즈 | 반다이 (반다이 비주얼)
음악 칸노 요코 (菅野よう子)
장르 판타지 | 메카닉 / 13세이상 / Movie / 일본
줄거리
가이아라고 불리는 세계에 떨어진 한 소녀의 이야기.. 이 행성의 밤하늘에선 지구를 볼 수 있다. 블랙드래곤 족들은 이 행성을 자신들이 정복하여 통치하기 위해 다른 영토를 침공하기 시작한다. 블랙드래곤 족들에 의해 멸망당한 한 나라의 젊은 왕자인 반은 이 침공에 맞서 하얀 날개 드래곤의 후예로써 블랙 드래곤에 대항하여 가이아를 구하려고 한다. 반은 이웃나라의 통치자인 아바하라키왕의 보호를 받게 되지만 그는 또한 블랙드래곤과 동맹을 맺고 있다. 반은 완전히 고립되었고 외톨이가 되었다.그리고 아무도 그의 마음을 열수 없다. 이때, 블랙드래곤족은 가공할 힘을 지닌 무기를 찾는다. 그들은 가이아의 모든것을 불태워 버릴수 있다는 고대 전쟁에 쓰였던 드래곤 아머(ARMOR)를 찾으려고 하는 것이다. 블랙드래곤의 계획은 이 강력한 무기를 부활시키는 것이다. 이것을 알게된 아바하라키는 블랙드래곤족이 뛰어난 이 힘을 얻는 것을 방해하기 위해 공격을 시도한다. 한편,지구에서는... 히토미는 그녀의 가장 친한 친구에게 상처를 주고 헤어지게 만든 자신의 태도에 스스로 실망하여 세상에서 사라지고 싶어한다. 히토미는 이일로 상처받고 자신의 삶에 대한 의지조차 잃게 되었다. "차라리 없어져 버리는게 좋겠어..난.." 마치 그녀의 기도에 응답하듯이 신비한 힘이 히토미를 가이아로 인도한다. 히토미는 과연 이 이상한 세계를 보게 될것인가? 모든것의 멸망 혹은 재생을 보게 될까? 그녀는 자신이 가이아의 운명의 열쇠라는 것을 모르고 있다. 바로 이때,가이아의 운명을 쥔 또 하나의 열쇠인 전설의 드래곤 아머 에스카플로네가 반 앞에서 부활한다. 전설의 하얀 드래곤 아머(ARMOR).. 그것의 이름은 에스카플로네....
작품소개
TV판 시리즈를 통해 이미 선보인바 있던 <천공의 에스카플로네>의 극장판이다. TV판과 비교했을때, 캐릭터 디자인에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캐릭터의 성격 설정도 많이 바뀌었다. 우선 TV판의 피노키오같은 높은 코 디자인이 보기에 무리없는 무난한 디자인으로 바뀌었고, 전반적으로 성숙한 느낌이 드는 캐릭터들로 거듭났다. 특히 미라나 공주의 변신은 TV판에 익숙한 팬들에게는 당혹스러울 정도였다.
극장판인만큼 퀄리티가 훨씬 향상이 되어서, 가이메레프간 전투신, 디란두가 지휘하는 용격대의 추적씬등이 화려하고 장엄하게 연출되는 등 볼거리가 풍부하다. 작품내의 설정인 고대 용족의 언어로 작사되었다는 "SORA" 라는 노래는 엔딩 테마곡인 "반지" 와 함께 관객들에게 크게 어필하였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