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지인들이 많이 찾는 일본 겨울 여행지 BEST8 추천( +가는 방법)
여행톡톡 2024. 11. 11
ⓒ여행톡톡 / 일본 겨울 여행지 총정리
일본은 사계절 내내 다양한 매력을 가진 여행지로지만 겨울철에는 특히 눈과 함께 환상적인 풍경과 로맨틱하고 낭만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그 중 가장 유명한 여행지가 삿포로일텐데요.
오늘 여행톡톡에서는 일본 현지인들이 겨울철 많이 방문한다는 일본 겨울 여행지 8곳을 소개하려합니다. 직항이 있는 공항에서 멀지않는 곳으로 선별했으니 당일치기나 이 곳만을 방문해 고즈넉하고 환상적인 겨울 일본 여행을 즐겨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1. 기후현 시라카와고
ⓒ여행톡톡 / 일본 겨울 여행지 총정리
나고야 공항에서 버스로 2시간, 기차로 2시간 20분이면 방문할 수 있는 시라카와고입니다. 세계 문화 유산에 등재된 시라카와고는 독특한 ‘갓쇼즈쿠리’라 불리는 전통 합장형 지붕 집들이 유명한 일본 소도시입니다.
겨울철 다설로 집을 보호하기 위해 독특한 모양의 지붕 위로 눈이 소복이 쌓여 마을 전체가 마치 동화 속 한 장면같습니다. 낮에는 하얗게 눈 덮인 전경이 환상적이지만 특히 밤에는 조명이 밝혀 낭만적인 야경을 연출합니다. 또 시라카와고에서 방문했다면 일본 전통 건축물과 분위기 있는 상점가가 매력적인 다카야마 옛거리와 게로 온천을 함께 방문하면 좋아 추천드리는 겨울 일본 여행지입니다.
2. 도호쿠 야마가타현
ⓒ여행톡톡 / 일본 겨울 여행지 총정리
센다이 공항에서 대중교통으로 2시간 반 거리에 위치한 도호쿠 야마가현은 일본 내에서도 손꼽히는 다설 지역으로 겨울철 독특한 풍경과 이색적인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일본 소도시입니다.
특히 야마가현 내에 위치한 100년 이상의 역사를 자랑하는 긴잔 온천은 지브리의 애니메이션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의 배경지로 겨울철 눈으로 뒤덮이면 애니메이션 속 한 장면에 들어온 듯한 경험을 선사합니다. 또 함께 가면 좋은 야마가현의 여행지로는 나무들이 눈과 얼음으로 덮여 형성된 ‘얼음 몬스터’가 장관을 이루는 자오지역의 온천과 스키장 그리고 수빙축제가 있습니다.
3. 도호쿠 아키타
ⓒ여행톡톡 / 일본 겨울 여행지 총정리
도쿄에서 대중교통으로 4시간 30분 정도 떨어진 위치에 위치한 아키타현에서는 매년 겨울 ‘카미쿠라 마츠리’(2025.2.15~16)라는 일본의 대표적인 겨울 축제가 개최됩니다.
눈으로 만들어진 움집들이 줄지어 있는 풍경이 낭만적이며 신비로운데요. 마을 곳곳에 설치된 눈 집 안에서는 전통 의식을 경험할 수 있어 몽환적이며 독특한 경험을 즐길 수 있어 겨울철 방문하면 좋은 일본 겨울여행지입니다. 또 아키타현에 방문했다면 모리 요시잔 아니 스키장에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기고 뜨끈한 뉴토 온천향에서 온천을 즐기면 좋아 추천드립니다.
4. 니카타현 쓰난 눈축제
ⓒ여행톡톡 / 일본 겨울 여행지 총정리
일본 니가타현 쓰난은 세계적으로 손꼽히는 대설 지역 중 한 곳으로 매년 겨울 쓰난 눈축제라는 축제가 개최됩니다. 축제에서는 대규모의 눈 조각 작품과 다양한 일본 전통 퍼포먼스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특히 쓰난눈 축제의 하이라이트는 밤하늘을 수놓는 수백 개의 풍등 행사로 환상적이고 로맨틱해 매년 수많은 현지인 여행자들이 찾는다고 합니다.
쓰난눈 축제를 즐기고 쓰키오차 온천에서 피로를 풀고 호시토케의 계단식 논에서 겨울 이색적인 풍경까지 감상하고 오기 좋은데요. 특히 일본 도쿄 하네다/ 나리타공항에서 대중교통으로 2시간 거리에 위치해 당일치기 여행으로도 추천드립니다.
5. 사이타마
ⓒ여행톡톡 / 일본 겨울 여행지 총정리
도쿄역에서 약 2시간 거리에 위치한 사이타마현에서는 매년 12월 2일부터 3일 2일간 사이타마 치치부 나이트 페스티벌을 개최합니다. 유네스코 무형문화유산으로 등록된 치치부 나이트 페스티벌는 일본 3대 아름다운 축제로도 손꼽히는 축제인데요. 우산 모양의 대형 장식물이 있는 수레인 가사호코의 행렬과 노점 그리고 화려한 불꽃놀이가 진행되어 불꽃놀이는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어 주는데요. 겨울 도쿄 여행시 당일치기로 방문해보시는 건 어떠신가요?
6.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
ⓒ여행톡톡 / 일본 겨울 여행지 총정리
'일본의 지붕'이라 불리는 일본 북알프스 고산 지대 다테야마 구로베 알펜루트는 겨울 믿기 힘든 장엄한 풍경으로 일본 전역에서 많은 여행객들이 찾는 여행지입니다.
특히 4월 중순부터 6월 초까지 개방되는 ‘눈의 대회랑’이라 불리는 20m 이상의 눈벽이 압도적인 장관을 자랑하는데요. 알프스를 방문하지않더라도 독특한 풍경을 만나볼 수 추천드리는 일본 겨울 여행지입니다. 또 주변의 시라베온천지역에서 온천을 즐기고 고카야마 갓쇼즈쿠리아르과 쇼가와 협곡까지 함께 방문하면 좋습니다.
7. 홋카이도 오호츠크해 유빙선
ⓒ여행톡톡 / 일본 겨울 여행지 총정리
홋카이도 북동부의 오호츠크해는 겨울철 유빙이 바다 위에 깔리는 장관을 자랑하는데요. 쇄빙선을 타고 유빙을 가르지며 얼음을 깨는 전율을 느끼는 독특한 경험을 즐길 수 있어 인기있는 투어라고 합니다.
또 유빙 위에서 걷기나 카약 체험과 유빙 음료 체험등 독특한 체험도 진행하여 겨울철 한 번쯤 즐겨보면 좋은 겨울 이색 액티비티입니다. 또 주변 아칸호수, 노쓰케 반도 빙편선 워크, 네무로 습원등 홋카이도의 겨울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도 있으니 함께 방문해 겨울 특별한 추억을 남겨보기 좋습니다.
8. 홋카이도 오타루
ⓒ여행톡톡 / 일본 겨울 여행지 총정리
삿포로 근교에 위치한 작은 항구 도시인 오타루는 겨울 운하의 빛 축제가 로맨틱한 분위기를 더해주는 홋카이도 소도시입니다. 특히 겨울철 운하 주변은 은은한 조명과 눈으로 덮인 길로 장식되어 일본 현지들 사이에 겨울철 데이트 명소로 유명한데요. 또 운하를 따라 걸으며 수제 유리 공예품 상점과 오르골 상점에서 로맨틱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해산물 레스토랑과 일본 유명 디저트 전문점 르타오를 방문하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