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티언스포츠 아침에 출근해보니 밤사이에 견인으로 입고되어 있네요.
드림모터스에 처음 방문을 견인으로 입고하시다니, 첫인사가 강렬하네요.
먼저 스캐너 점검해보니 고장코드는 여러가지가 동시다발로 떠버리고, 차량상태는 악셀 가속빨 없고 시동이 다시 후루룩 꺼지는게 반복 되는것이 단단히 탈이 난것 같아요.
특히 파워펌프는 고장난지 한참된것 같은데 고객님이 무심한건지 둔감한건지 파워핸들도 작동 안되고 팬벨트는 슬립하면서 악셀링하면 흰연기까지 나네요.
참 총체적 난국인데 어디까지 손을 봐야하나?
뭐든지 시작은 첫걸음부터.
우선 악셀링 불량은 스캔 데이터와 경험에 근거해서 진공식 EGR밸브가 불량하다는 강한 의심이 들어 호스를 열어보니 역시나 열림 고착이네요.
EGR밸브 탈거했습니다.
정비성 하나는 최상인듯....
쌍용 부품 신품과 교품입니다.
교품은 상태가 완전 떡졌습니다.
흡기 매니홀드도 클리닝 했으면 좋으련만 고객님 주머니를 생각하고 또 이차가 천년만년 탈차는 아니라서 그냥 패스합니다.
물론 고객님과 충분한 협의후 결정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수리인 EGR 솔레노이드 밸브와 터보 솔레노이드 밸브는 필히 교환해 줍니다.
두 부품이 같은 부품을 호환해서 씁니다.
가격은 생각보다 좀 비쌉니다.
화 날 정도로.....
EGR밸브와 두개의 솔레노이드 밸브를 교환 장착했습니다.
시동 걸어서 악셀링 해보니 차량 정상적으로 돌아 왔습니다.
그런데 팬벨트와 파워펌프 소리 때문에 고막 나가는줄 알았습니다.
팬벨트는 늘어나고 오토텐셔너 댐퍼는 오일이 터져서 엉망이고 베어링도 상태 맛 갔습니다.
이렇게 해서 어떻게 타고 다니셨는지.
벨트와 베어링들 모두 탈거했습니다.
오토텐셔너 댐퍼까지.
작업의 편리성을 위해 쿨링팬은 덤으로 탈거했습니다.
교품과 신품들 비교컷입니다.
종류도 많네요.
다행히 벨트 조립이 끝나기전 파워펌프가 도착해서 교품을 탈거했습니다.
파워펌프는 무조건 순정품을 써야 하는데 순정부품이 없답니다.
대리점에서는 언제 도착할지 모른답니다.
어쩔수 없이 일반 재제조품으로 납품받아 교환해야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연료휠터 탈거했습니다.
연료휠터 탈거해서 연료를 다른 용기에 받아보니 다행히 쇳가루는 없는데 수분기와 물때에 의한 이물질이 많아서 색깔이 오염된 브라운 색이네요.
저녁에 고객님께 보여드리고 잔소리 좀 실컷했습니다.
앞으로 차량 관리 신경 좀 쓰시라고.
모든 정비후에 다음 정비시 수리항목 잡아드리고 출고했습니다.
055-388-27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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