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노선 역사가 매우 길어 하단으로 뺍니다. 참조하세요~
1. San Rafael(Shatin City V1)
2. Larkspur시/Greenbrae시 서부(88M City)
3. Mill Valley(80K City)
4. Almonte(Bay City)
5. Marin City(798 City) 구간
6. Sausalito(Sublimo Inner City Alpha 0.9)
7. 샌프란시스코
노선 정보
[Almonte와 Sausalito 사이에 Marin City(798 City)가 있습니다.]
1. 운행사 : Astra Transit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자율공영노선으로 처리됨(예 : 370, 511번 등)}
2. 노선 개발자 : Fantast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중복노선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없음)
3. 운행방식 : 간선(샌프란시스코)
4. 노선번호 : 100
5. 운행도시 : San Rafael / Larkspur / Mill Valley / Almonte / Marin City / Sausalito / 샌프란시스코
(선택사항)
9. 운행시간
(1) 첫차시간(기점 기준) : 04:15
(2) 첫차시간(종점 기준) : 06:20
(3) 막차시간(기점 기준) : 22:30
(4) 막차시간(종점 기준) : 익일 0:45
(5) 배차 간격 : 7~20분
(6)운행소요시간 : 편도추정 2시간 5분~2시간 30분
(선택사항)
10. 인가 댓수/운행 댓수 : 56대(전용예비 없음) / BIS 표출 34~51대
현대 블루시티(저상형) 2014년식 CNG(Hybrid) 10대
2015년식 NSAC저상 4대 (18.2 고급좌석 퇴역분 대체)
2016년식 NSAC저상 3대
현대 일렉시티 2021년식(후미등 3구) 32대
Alexander Dennis Enviro500EV(2층전기) 13.2m 전중문 2021 6대 (U55+L29+S44)
2020년식 유니버스 스페이스 엘레강스 가스(전중문) 1대
[TMI - 노선 역사]
신설 : 2009년 5월 10일(*이 노선이 기사모임 최초로 타도시와 샌프란을 연결하는 입석노선입니다.)
-당시 인가 댓수 44대/Larkspur,Mill Valley,Almonte 미구현-
1차 변경 : 2009년 7월 8일(Larkspur/Mill Valley시 구간추가)
2차 변경 : 2009년 12월 27일(Almonte시 구현/52대 규모로 증차/증차예정 차량 명시)
[당시 증차분 : 현대 Aero Space LS(2006,2009년식), 대우 BH116(2002, 2005년식), FX116(각 1대씩), NSACFL Hybrid 시내좌석형(936번 출신) 3대//증차예정 예고분 : 한국화이바 프리머스 7대, 현대 유니버스 고급좌석형 1대]
3차 변경 : 2010년 4월 18일
변경사항 : 프리머스 도입예고 취소/해당 예고 차호에 2009년식 BS110CN F/L(앞유리 통유리) 7대 도입
로얄시티 32대 중 8대를 신설노선 701번으로 차출
4차 변경 : 2010년 6월 5일
변경사항 : Sausalito의 굴곡률을 줄이기 위해 해당 도시 구간 단축
46대 규모로 감차
(2009년식 NSACFL 하이브리드 시내좌석형 Out/07년식 로얄시티 22대 Out/2010년식 NSAC저상 17대 IN)
5차 변경 : 2010년 12월 24일
변경사항 : 디자인팀 차량의 사용금지로 인해 해당 차량 차출(97년식 BH115H/2010년식 BH116)
차출했던 2009년식 NSACFL 하이브리드 시내좌석형 재투입
6차 변경 : 2010년 3월 20일
변경사항 : 예고만 해 놓고 여태 못 넣던 유니버스 고좌 투입(2011년식, 1대)
7차 변경 : 2011년 8월 29일
변경사항 : 운수사명을 UTS Transit으로 변경
8차 변경 : 2012년 10월 24일
변경사항 : 예비차 2대(로얄 07), NSAC CNG 하이브리드 좌석 3대 감차, 2012년식 FXII116 1대 도입(총 인가 댓수 44대)
2009년식 BS110CN을 2011년식으로 전량 대차
284x282 City를 Shatin City로 패치 및 구간변경(일부 기존구간은 연계 중단)
배차간격 늘어남.(6~20분->8~20분)
9차 변경 : 2013년 2월 10일
변경사항 : UTST측이 사명을 변경(Astra Transit)
10차 변경 : 2013년 3월 26일
변경사항 : 유니시티 전중비 2013년식 신규투입
11차 변경 : 2014년 6월 9일
변경사항 : 노후차량 대차(07' BS110CN->14' 블루시티)
12차 변경 : 2015년 8월 29일 -> 추가까지 합쳐서 18.11.06 처리.
변경사항 : Marin City 구간 추가, 2010년식 NSAC저상(총 17대) 퇴출/2층버스 도입
(11' Enviro500 x1, 14' Enviro500 x12, 15' Enviro500 x2, 15' Man A39 x2)
12차 변경 추가1 : 2017년 7월 16일
변경사항 : 선남 측에서 폐선한 109번의 인가만 인수하여 당 노선 증차에 활용 + 이에 따른 시격 축소(8~20->7~20)
(매각신청글 : http://cafe.daum.net/mm2busdriver/IrOL/48)
증차분 : 2014년식 블루시티 초저상 전중문 4대 + 2017년식 ADL Enviro500(2층버스) 3문형 7대
12차 변경 추가2 : 2018년 2월 5일
노후 고급좌석 차량 퇴역(대상차량 : 06 LS, 02/05 BH116, 09 FX116)
및 대체차량 투입(15년식 NSACFL 초저상 4대)
12차 변경 추가3 : 2018년 3월 13일
차돌리기(11 BS110CN x7 아웃 -> 15 Man A39 x3/17 ADL Enviro500 3dr x4 in)
13차 변경 : 2019년 1월 30일+19.2.21(3.21 처리예정)
노후차량 대차 (09LS 전중문 2대 out -> 2018년식 NewBS106 2대 IN)
2014 블루시티 2대 out -> 2018년식 Man 26.460/UNVI SIL Intercity "준고급좌석형" 2대 in
*해당차량은 사이드마커가 없는 유로5 사양입니다. 리타더는 달았지만요......
14차 변경 : 2019년 7월 16일
당사 타노선 신설을 위한 2층버스 차돌리기.
2017년식 ADL Enviro500 3문형 3대 아웃 -> 2016년식 NSAC저상 3대 in
15차 변경 : 2019년 10월 4일 이후 처리예정. (9.4 신청)
2층버스 추가투입 및 1층차량 차돌리기
OUT : 2014 블루시티 저상형 4대, 2018 NewBS106 시내입석 2대
IN : Man 26.460/UNVI SIL Intercity 13m 2019년식(전중문/무리클 시내좌석, U59+L12+2/S20) 6대
16차 변경 : 2020년 3월 28일 (2/21 신청)
2011 유니버스 엘레강스 1대 -> 2020 유니버스 엘레강스 1대
17차 변경 신청 : 2024년 2월 4일 (2023. 3. 18. 신청)
# 차량 대폭 교체 (총 38대 신규, 일부 차트누락분 반영, 고급좌석은 1대만 남기고 전부 아웃)
* 신규분은 전량 전기버스 (2021 Enviro500EV 6대, 2021 일렉시티 32대)
# 샌프란시스코 공차회송 구간 추가 / 도심공항 북측 정차 중단 / 공영주차장 남측 정차 중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