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능기부센터 공유센터에 출산을 앞둔 태국 이주여성 3분이 찾아왔습니다. 센터를 찾은 이유는 출산을 앞두고 새로 태어날 아가를 위한 물품이 필요해서 방문한 것입니다. 요즘 출산율이 낮아 아가들을 낳지 않는데 그 이유는 낳으면서부터 시작되는 경제적인 부담으로 인해 힘든 생활을 하기 때문인데 출산의 기쁨도 있지만 상대적으로 어려운 형편에 따른 부담이 커서 출산 전에 미리 도움을 요청한 것입니다.
공유센터에서는 센터를 찾은 이주여성 분들에게 유모차와 젖병, 음료수병, 옷, 포대기, 아기 띠, 목욕용품 등을 드렸습니다. 도움을 요청하기 위해 방문했는데 뜻밖의 선물을 받아 무척이나 좋아하시면서 아가 출산 이후 다시 방문하신다고 하시면서 돌아갔습니다. 머나먼 이국에서 늘 외로움을 느끼며 힘들게 살아가지만 예쁜 아가 잘 출산하고 행복하게 잘 사시기를 빕니다.
공예마루 김지아 선생님께서 지적장애 김모 여학생에게 전달해달라며 캐비넷형 수납함과 화장지 걸이를 기부해주셨습니다. 김모 학생은 아버지와 세 자매가 사는 가정의 큰 딸입니다. 어려서 부모님의 이혼으로 인해 아버지와 함께 살아온 김 양은 21살이지만 장애로 인해 현재 특수학교 고등부 3학년에 재학 중입니다. 어머니가 안 계셔서 집안 환경이 열악하고 먹는 것도 변변치 않지만 항상 밝은 웃음을 보이며 씩씩하게 살아가는 착한 학생입니다.
공예마루 김지아 선생님은 여학생 방에 수납함을 선물하면 옷을 잘 정리해서 넣어두어 깨끗한 집안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을 것 같아 선물을 결심하게 되었다며 본인이 직접 만드신 작품을 기부해주셨습니다. 기부해주신 선물들은 학생에게 잘 전달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지아 선생님은 월곡동 680-5번지에서 공방인 ‘공예마루’를 운영하고 계십니다. 목공 DIY, 냅킨아트, LED 꽃플라워, 도자기 핸드페인팅, 천연비누 등을 가르쳐주고 계십니다. 여학생에게 귀한 선물을 해 주신 ‘공예마루’ 김지아 선생님 감사합니다.
엔시안요델 클럽의 재능 나눔으로 요델송 배우기 프로그램 개최합니다. 2015년 5월 19일 부터 매주 화요일 저녁 7시에 재능기부센터 공유센터에서 진행합니다. 대상은 요델을 배우고자 하시는 분 10분을 선착순으로 모집합니다. 기간은 초급 과정을 10회기로 진행합니다. 참가비 는 1개월에 1만 원으로 식사비로 사용합니다.
아름다운 알프스의 요델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기초과정부터 시작하여 체계적으로 요델에 대해 배우고 함께 노래 부를 수 있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이 될 것입니다. 혹시 어린 자녀들이 있으면 센터 옆 상록도서관 어린이 도서관에서 책을 읽으면 됩니다.
요델과 더불어 각종 악기들을 배울 수도 있고 나중에 엔시안 요델클럽의 회원으로 활동하실 수도 있습니다. 신청은 재능기부센터 박미경 국장 (010-8001-0492)에게 하시면 됩니다. 많은 신청 바랍니다.
장우철 <광주재능기부센터 사무처장>
▶광주재능기부센터 소식 알림
△공유센터에서는 가정의 베란다나 장롱 위를 차지하고 있으면서 자주 사용하지 않고 있는 물품을 기증받고 있습니다. 기부하신 물품은 필요한 분들이 빌려서 사용하는데 이용됩니다. 전화주시면 가지러 가겠습니다.(철물 공구류, 캠핑용품, 출산 유아용품, 주방 생활용품, 운동용품, 병원 의료기기, 전자 제품류, 문구류 등 어떠한 물품도 가능합니다)
△조대부고 남학생 동복 27사이즈 바지 구합니다.
△전대사대부고 남학생 동복바지 32 사이즈 기부 해주실 분 찾습니다.
△공유센터에서 5월 16일 토요일 오후 2시에 펄러비즈 가방 고리 만들기, 5월 17일 일요일 오후 2시에는 쿠키 클레이 만들기 체험활동 합니다. 참여하실 분 신청바랍니다.
△재능기부센터 신가센터에서 드럼. 베이스. 기타를 배우실 분을 모집합니다. 일요일 오후3시~5시(신가중 건너편)
▶문의사항 (그밖의 센터에 대한 문의도 가능)
“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 N JOY”
전번 : 062)431-0918
카페 : 다음카페 ‘광주재능기부센터’
메일 : jwc8713@naver.com
후원계좌 : 광주은행 080-107-011827 (예금주: (사)광주재능기부센터 나눔엔죠이)
 |
출산을 앞두고 공유센터를 찾은 태국 이주여성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