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미국에서는 9.11 테러사건 이후로 대규모의 또 다른 테러가 있을 것이라는 발표와 함께 캘리포니아 주지사는 금문교(Golden Gate Bridge)를 위시한 서부 지역에 있는 커다란 교량들이 다음 목표가 될 지도 모른다는 발표를 해서 모든 사람들이 공포의 분위기에 잠겨 있습니다. 정말 한치 앞에 일어날 일도 알지 못하는 우리들입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우리가 가야할 분명한 길이 무엇인가를 밝히 드러내 주셨습니다. 그러면 어떠한 사람에게 하나님께서 장래에 될 일을 말씀해 주시는지 함께 살펴보면서 은혜를 나누고자 합니다.
1. 장래 일을 깨들을 수 있는 방법
1) 부르짖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렘 33:3, 2(:12~13)
2) 사모하는 심령이 되어야 합니다(계5장)
3) 회개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단9:3~20)
4) 예수의 환난과 나라와 참음에는 동참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계1:9)
5) 주님을 끝까지 사랑하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요14:21)
그렇게 될 때 반드시 속히 될 일(계1:1), 장차 될 일(계1:19), 이후에 마땅히 될 일(계4:1), 결코 속히 될 일(계22:6)을 우리가 깨들을 수 있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지금 세계가 어떠한 방향으로 전개될 지, 어떠한 지각변동이 일어나게 될지 전혀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앞으로 일어날 일들을 성경말씀을 통하여 다 알려 주십니다.
2. 하나님의 뜻을 깨들을 수 있는 방법
예수를 아무리 오래 믿어도 하나님의 뜻을 알기란 결코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는 여러 가지를 제공해 주셨습니다. "하나님을 체험하는 삶"이라는 책에는 우리가 하나님의 뜻을 알 수 있는 네가지 방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1) 성경입니다(시 119:105).
다니엘은 포로생활 중에 예레미야가 기록한 예레미야서를 읽게 되었습니다. 그 때 바벨론의 포로 생활이 70년만에 마치게 될 것을 깨닫게 된 것입니다. 성경을 그냥 아무데나 닥치는 대로 읽는 것이 아니라 창세기부터 계속해서 읽어 내려오는 가운데 우리들이 하나님께 귀를 쫑긋 세우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는 것이 무엇인가를 들으려고만 한다면 참 하나님의 은혜가 얼마나 크신지 깨들을 수 있으며, 그 읽는 성경구절 가운데서 우리는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지를 하나님의 말씀을 통하여 밝히 알 수 있는 것입니다.
2) 기도입니다(눅 21:36).
기도할 때에 하나님께서는 우리에게 하나님의 뜻을 말씀해 주십니다. 어떤 때는 하나님께서 전혀 생각지도 않았던 말씀을 나로 하여금 생각나게 하셔서 그 기도에 대한 응답을 해 주실 때도 있습니다. 어떤 때는 마음이 평안해 지면서 기도의 응답을 확인할 수 있는 때도 있습니다. 안디옥 교회에서 금식하며 기도하는 중에 바나바와 바울을 따로 떼어서 전도, 선교를 위해 보내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안디옥 교회가 들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행 13:2). 우리가 기도의 응답을 받기 위해서는 마음을 비워야 합니다. 미리 마음에 정한 것을 없이 하고 깨끗한 마음으로 하나님께 기도할 때에 하나님께서 그 뜻을 나타내 주십니다.
3) 상황입니다(행 27장).
우리는 육신을 가지고 땅을 디디고 사는 사람들이므로 상황을 무시해서는 안됩니다.
4) 같은 신앙생활을 하는 구역식구들에게나 또한 교역자에게 그 문제를 가지고 함께 기도해 줄 것을 요청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함께 기도하는 자에게 같은 목소리로 응답하시는 하나님을 만날 수 있는 것입니다(눅 1장).
이상의 네 가지의 검증을 거쳐서 비로서 우리가 하나님의 뜻이 무엇인가를 어렴풋이 나마 알 수 있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엘리사벳에게, 또 사가랴에게 그 아들 이름을 요한이라고 가르쳐 주신 것처럼 주 안에서 함께 믿는 우리들이 한 목적을 가지고 함께 기도할 때에 하나님께서 한 목소리로 응답해 주실 것입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우리는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는 하나님의 사람입니다. 우리의 가는 길을 하나님께서 정하여 주셨습니다(시 37:23). 내가 최선을 다하여 나의 100%를 발휘한 다음에는 하나님께 모든 것을 맡기는 것이 하나님의 사람들의 바른 자세입니다. 세상에서의 삶이 아무리 어렵고 괴롭다 하더라도 하나님께서 원하시지 않는 길을 가지 않으며 만군의 여호와 되시는 하나님 앞에 나아가 그 앞에 부르짖고 회개하며 하나님을 온전히 의지하고 최선을 다하는 가운데 큰 은혜를 받으시는 여러분 되시기를 축원합니다
출처:은혜목회정보
출처: 성경 벌레들 글쓴이: 성경 벌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