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와 바로 근접해 있는 표재정맥이 늘어나 피부 외부로 튀어나오는 혈관질환을 [ 정맥류 ] 라 합니다.
주로 다리에서 많이 발생한다고 하여 [ 하지정맥류 ] 라고 불리게 된 것입니다.
그리고 하지정맥류는 병변이 나타난 위치와 형태에 따라서 거미양정맥류, 망상정맥류, 복재정맥류, 관통정맥류, 부복재정맥류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핏줄이 비춰 보이거나 돌출된 형태는 유사하지만 상태에 따라서 서로 다른 이름을 지니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지정맥류수술병원에서 치료를 하는 방법 또한 다양하게 존재합니다.
하지정맥류수술병원에서 이에 대한 근본적인 치료를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정확한 진단이 시행되어야 하며 과정 중에는 특정 치료법만 고집하는 것이 아니라
환자 개개인의 특성을 염두에 두고 맞춤 방식으로 진행하여 안전하게 재발 우려를 최소화할 수 있는 대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위에서 설명 드린 내용처럼 형태와 발생한 위치에 따라서 다양한 종류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거미양정맥류
가늘고 긴 모세혈관이 거미줄 형상의 방사형으로 확장된 형태를 가지고 있습니다.
간혹 하지정맥류라고 이야기를 하면 무조건 레이저나 고주파요법 등의 외과적 수술요법만 먼저 생각을 하시기도 하지만
너무 가느다란 혈관에 외과적인 수술요법을 적용하면 혈관의 터질 우려가 있기 때문에 외과적 방법으로 하는 치료는 불가능합니다.
직경이 작은 경우에는 혈관경화요법 또는 피부 레이저요법과 같은 비수술적인 방법을 시행하게 됩니다.
망상정맥류
손등과 발등에서 주로 관찰되는 푸른색상의 혈관을 망상정맥이라고 칭하며, 이들이 혈관에 압력을 증가시키고 팽창되어 오르는 상태를 망상정맥류라고 합니다.
체질적으로 피부가 하얗고 마른 체형의 분들은 하지정맥류와 상관이 없어도 혈관이 비춰 보일 수 있기 때문에 푸른 혈관이 비춰 보인다고 해서 이 자체를 망상정맥류라고 이야기하진 않습니다.
전반적으로 푸른 혈관이 비춰지는 것은 정상 혈관의 단순 돌출로 구분하되, 그중에 주변보다 유난히 짙고 굵은 혈관이 있으면
거미양정맥류와 마찬가지로 비교적 가는 혈관이기 때문에 혈관경화요법이나 피부레이저요법으로 치료를 합니다.
복재정맥류
하지정맥류수술병원에서 혈관 초음파 검사를 한 이후에 치료법으로 레이저 및 고주파요법, 절개수술 등 외과적 수술요법을 안내받으신 경우 복재정맥류 진단일 가능성이 95% 이상의 가능성을 보입니다.
심부정맥의 보조역할을 해주는 대복재정맥과 소복재정맥의 판막이 손상된 것이 일차적인 원인을 제공하게 되어 나타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구불구불한 혈관이 돌출되면서 나타나는 것이 가장 전형적인 하지정맥류의 형태입니다.
이 질병으로 부종 및 저림과 당김 경련, 중압감, 압통 등 여러 증상이 병행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역류 초기라면 당장의 수술보다 압박스타킹을 착용하고 식, 생활습관을 개선하는 등의 보존요법을 시행하지만
역류되는 양이나 범위가 통상적인 수준을 넘기게 되었다는 의학적 판단이 선 경우에는 빠르게 수술을 진행하는 것이 좋은 방법입니다.
하지정맥류는 진행성질병으로 오랜 시간동안 서서히 진행됩니다.
이를 방치하는 경우 습진 및 색소침착과 궤양 등의 2차 합병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관통정맥류
근육을 관통하는 혈관이며, 표재정맥과 심부정맥 사이를 이어주는 혈관입니다.
평소에는 너무 작아서 초음파상에서도 확인이 되지 않아야지 정상일 정도입니다.
그러나 판막의 손상으로 인해 확장된 경우, 복재정맥 주변에서 잘 나타나게 됩니다.
근육 사이를 관통하는 만큼 역류로 인한 혈관 확장 시에는 잦은 통증과 경련을 유발합니다.
정맥기형을 동반한 형태도 간혹 나타나고 있으며, 심부정맥의 이상으로 인해 관통정맥류가 심하게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혹여나 너무 심하게 확장이 됐다면 치료 자체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부복재정맥류
대복재정맥 또는 관통정맥의 판막 부전에 의해 역류가 나타나는 경우가 가장 많지만 임신과 출산, 유전 등 이차적 인자에 의해서 단독으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을 전후로 허벅지 측면 또는 후방 궁상정맥이 생성되는 빈도가 가장 높습니다.
태아의 상태에 따라서 전이 정도가 심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산모의 경우 안전이 중요하기 때문에 출산과 모유 수유가 완전히 끝난 상황에서 치료를 시작하게 되며, 혈관의 돌출이 심하지 않다면 혈관경화요법만으로 충분하게 치유를 할 수 있습니다.
이렇듯 하지정맥류수술 및 치료는 병태에 따라 여러치료법이 있으며, 치료방법 역시 증상에 따라 여러 방식을 생각하고 접근할 필요가 있습니다.
포이즌흉부외과 하지정맥류수술병원에서는 정확한 진단으로 눈으로 확인을 할 수 없는 하지정맥류의 근본적인 원인까지 모두 찾아 치료하며, 발본색원을 원칙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정확한 진단 하에 체계적인 치료의 중요성은 모든 질병에 있어 기본이 됩니다.
하지정맥류수술병원 선택에 있어 고민이 있으셨다면, 더는 고민마시고 편안한 마음으로 내원주시길 바랍니다.
https://veinclini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