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보보다 적게 내려 다행이지만
장마가 계속되는군요
라이딩 계획은 당분간 보류 해야겠어요...
AU테크 SCANIC M180 전기자전거 입니다
파스, 스로틀 겸용이며
모터 전압은 36V, 출력은 250W
최대 속도는 25Km,
면허증 없는 초보자 분들도 이용도 가능하고
자전거 도로 주행 자격도 있네요
기존 파우치형 5Ah 배터리 대신에
두배 용량인 카트리지식 배터리 케이스를 사용하였습니다
용량이 늘어 주행 가능 거리도 늘어났지만
배터리 도난 걱정이 없어 좋아요
한번 충전 후 최대 93Km 주행이 가능하다고합니다
1단 주행시요...
중, 장거리 여행에 적합 하겠네요
배터리가 파우치 형이 아니고 카트리지식 입니다
분리한 배터리 모습 입니다
한 쪽은 충전구, 다른 한 쪽은 방전구로 구성 되었구요
KC 인증 받은 합법적인 씩씩한 배터리 입니다
전압은 36V, 용량은 10Ah 구요
케이스를 분리한 배터리 모습 입니다
그런데 배터리가 거지 꼴이 됐네요..ㅋㅋ.
엄청난 시련을 겪었던 것 같아요
배터리가 케이스에서 많이 움직였네요
포장이 다 벗겨졌어요
산전수전 공중전까지 치룬 배터리요...흐메..
좀더 벗겨져서 셀끼리 합선이 되면 위험 했겠죠 ?
개선이 필요할 것 같아요
포장을 벗겨낸 배터리 팩 입니다
형태는 온전 하네요..^^
42.0V 정 전압으로 만충한 후 전압을 체크 해봤습니다
41.1V에서 더 올라가지 않아요
원래 420.V까지 올라 가야죠 ?
전압이 제일 낮은 셀은 4.031V
제일 높은 전압이 4.17V입니다
전압 분포는
4.17, 4.076, 4.095, 4.16, 4.14, 4.12, 4.16, 4.031, 4.15, 4.06V
편차는 0.139V, 3.3% 오차네요
중요한 것은 셀들의 전압이 오합지졸....
다 충전 해도 전압이 낮으니 모터가 힘도 없고..
서로 전압이 틀리니 오래 돌지도 못하고..
에고...
수명을 다했고요
중국셀로써 이정도 품질은 준수한 편에 속해요...
돈 값어치 만큼은 한거죠
중국 셀에 삼성 셀만큼의 성능을 기대하면 지나친 사치 입니다
이 배터리에 죽은 셀은 여태 나온적이 없어요....
새 셀로 교체하였습니다
삼성 INR 21700-50E 셀입니다
20 셀을 사용 10S2P로 구성 하였습니다
셀당 최대 방전 용량이 14700mAh 이므로
팩의 최대 용량은 29.4Ah 입니다
예전 셀처럼 전압이 틀어지거나 그러지 않습니다
끝까지 만충이 가능하고요^^
장마철 침수 대비 방수 포장 하였어요
배터리와 케이스는 실리콘으로 완전 고정 했구요
주행 중 움직이거나 흔들리지 않겠죠 ?
리필 후 주행 가능 거리는 충전 후 약 90km 가능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만충도 되니 자전거 힘도 좋아지구요
그러나 장거리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아래와 같이 보조 배터리를 추가하셔서 주행 거리를 대폭 늘리실 수도 있습니다
- 프레임위에 10Ah를 추가 약 9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 삼각프레임에 30Ah를 추가 약27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 하부프레임에 KTX케이스를 사용 21Ah를 추가 약189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고
- 짐받이 가방을 이용 40Ah를 추가 약360Km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설치 예 입니다
가나배터리
서울시 구로구 구로중앙로 198
전화 02-2068-5337
문자 010-8940-9208
카톡 : 가나배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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