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슐린 희석액 처방받았어요 주사기를 구매하려는데 갑자기 궁금해서요. 희석액 5iu 처방받았는데요. 사려는 주사기는 31G 8mm 입니다. 당이 잘 안잡히면 원액 처방도 한다든데 그럼 주사기는 기존 주사기로 원액 뽑아서 놓나요? 원액은 극히 양이 적을건데 주사기가 같으면 어떻게 맞춰넣나요? 대부분 사용되는 희석액과 원액 이름도 좀 알려주세요~ 너무 무식해서 죄송합니다..^^;
저희집 통키는 9.3kg /수컷 중성화O / 휴물린N 원액 0.10ml씩 하루 2번 투여합니다. 처음엔 희석액 맞다가 혈당이 안떨어져 원액으로 바꿨습니다. 당연히 희석액에서 원액 변경은 수의사의 처방이 있었고요... (수의사쌤은 안전을 위해 희석액이 어떠냐고 하셨지만, 저의 강력한 의견제시와 수의사쌤의 인슐린계산지식을 합해 ^^; 원액처방받았습니다) 주사기는 db 31G / 6mm / 0.3cc ½ 욜케 되어 있는걸 구매했습니다. 0.005 ml 눈금표시가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5.8kg 견공이신거 같은데 등치가 작으니 6mm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첫댓글 원액은 대부분 휴물린엔이고 일부아이들은 란투스사용해요..희석은 휴물린엔을 희석하는건데 원액은 소량이지만 같은주사기 사용하죠~
반드시 원액처방은 당곡선 그린후 의사샘이 처방 해주셔야해요..임의로하심 큰일납니다
네..감사합니다~
저희집 통키는 9.3kg /수컷 중성화O / 휴물린N 원액 0.10ml씩 하루 2번 투여합니다.
처음엔 희석액 맞다가 혈당이 안떨어져 원액으로 바꿨습니다.
당연히 희석액에서 원액 변경은 수의사의 처방이 있었고요...
(수의사쌤은 안전을 위해 희석액이 어떠냐고 하셨지만,
저의 강력한 의견제시와 수의사쌤의 인슐린계산지식을 합해 ^^; 원액처방받았습니다)
주사기는 db 31G / 6mm / 0.3cc ½ 욜케 되어 있는걸 구매했습니다.
0.005 ml 눈금표시가 되어 있는 제품입니다.
5.8kg 견공이신거 같은데 등치가 작으니 6mm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우리 주사기와 비교하며 읽었었요~^^
병원꺼랑같은거 주문했는데..짧아지면 약 잘못들어갈까봐 아직 겁나네요ㅠ
답변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