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namu.wiki/w/%ED%9B%8C%EB%A6%AC%EA%B1%B4%20%EC%B2%9C%EA%B5%AD?from=%ED%9B%8C%EB%A6%AC%EA%B1%B4%EC%B2%9C%EA%B5%AD
인터넷 상에 현존하는 헬게이트로, 밤낮으로 자신의 소속(혹은 지향) 대학을 옹호하고 상대방의 대학을 까면서 서로에게 반수를 추천하는 키보드 배틀이 벌어진다. 실로 잉여력이 넘치는 곳이며 처음 방문하는 뉴비로 하여금 세상은 넓고 병신은 많다는 깨달음을 저절로 얻게 만드는 곳.
2001년 즈음에 진학사가 운영하던 게시판에서 활동하던 훌리들이 이들의 시초라고 할 수 있으며, 당시 유저들 상당수가 디시인사이드유저이기도 했다. 그래서 4갤이 생긴 이후 그리로 넘어간 유저도 많다.
그러나 2005년 초에 당선된 위원장(눈깔)이 5000만원 이상으로 추정되는 금액에 카페를 모 엔터테인먼트 회사에 양도하였다. 이후, posthoolis라는 도메인을 가진 카페를 재건하여 현재의 모습을 갖춰지게 되었다.
2012년 12월, 회원 수 7만을 돌파했으며, 2017년 1월 , 7만 5천 여명이다.구훌천 시절 10만 회원의 아성은 10년이 지난 지금도 회복 불가
과거 인서울 대학 훌리들은 소속에 관계없이 이화여대를 매우 싫어하는 것으로 유명했다. 04년도 이화여대 모 학과가 한양대 안산캠(현 에리카 캠) 동일 학과보다 최저 컷이 낮다는 의혹이 터졌을 땐 위아더월드가 연출되었을 정도.
폭파되기 전까지는 한양대 훌리와 성균관대 훌리의 키배가 전체의 1/3가량의 지분을 가졌을 정도로 이 두 학교 입학처 입장에서는 많은 곤란을 겪었다.
최근엔 수시 위주의 대입 정책과 그로 인해 과거에 비해 사그라든 대학 입시 열풍 등의 이유로, 서열 글 위주보다는 대학생들의 커뮤니티 카페로 바뀐 분위기가 없지 않아 있다. 현재 서열 게시판은 고려-연세, 서강-성균, 한양-중앙 등이 진흙탕 개싸움을 주로 벌이고 있으며, 작성되는 글의 대부분은 자유게시판에서 작성되는 잉여력 넘치는 까페가 되었다.좆목질천국
2016년 7월, 8만명의 벽이 무너졌다.
2017년, 말도 안되는 규정 개편과 인사 파행 등으로 좆망의 길을 걷고있다. 실질 활동인원 30명 정도로 겨우 굴러간다. 역사속으로 카페가 사라질 위기이다.
특이점으로는 타 입시사이트들이 새로운 수험생들로 채워질때 훌천은 기존 유저들만이 나이를 먹어가며 활동을 하고있다. 그래서 평균 연령이 상당히 높아졌고 당금에 이르러서는 대학서열보다 직장서열과 워라벨, 연봉 등이 오히려 매인 토픽으로 올라섰다. 오죽하면 대학입시 질문글이 올라오면 그런 건 오르비가서 찾아보라는 대답이 나올정도.
.
.
.
자유게시판
망한 훌천이 돌아가는 발전소.
하루에 600~1000개의 글이 작성되는 것으로 추정된다.
(2017년 현재 500개도 안올라온다. 운영을 어떻게 했으면.....)
주로 심심한 훌리들이 서식하며, 학교 커뮤니티의 익명 게시판과 다를 바 없이, 패드립을 제외한 모든 언사가 가능한 곳이다. 한편, 최근 재벌4세를 포함해 강남출신 상류층과 중소기업 오너를 주축으로 상류층들의 유입이 증가세에 있다.
주력 게시판이지만 공격적인 언사가 상당하며, 좆목과 네임드화로 카페가 망조를 걷는데 일조하고 있다.(자게가 훌천을 망하게 하지만 아이러니하게도 자게가 없으면 훌천이 멈춘다.) 온갖 키배와 병신짓이 난무한다.
.
.
.
.
실질 활동인원 30명 ㅋㅋㅋㅋ ㅜㅜ

삭제된 댓글 입니다.
팩폭이 난무 ㅜㅜ
훌천에 재벌4세도 있음? ㅎㄷㄷ
한분 계심 ㅇㅇ
@왕종훈
삭제된 댓글 입니다.
슬픈현실임 ㅜㅜ
삭제된 댓글 입니다.
강퇴당한 지박령중 한명이 쓴듯
친목질이라도 없으면 안돌 병신카페임
정상인이 마약을 하면 몸을 조지지만 단말마에 몸부림치는 병자에게는 마약을 투여하는...
그와중에 미리맛보는 한국정치 컨셉까지 ㅋㅋㅋ 좌좀 땅크질이 수꼴 땅크질보다 더무섭다는 사실도 여기서 알게됨 ㅋㅋㅋ
@비트겐슈타인 예전 여기서 민주화 타령하던 몇몇 운영진 얘기임.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랬었지 ㅇㅇ
삭제된 댓글 입니다.
팩폭의 최고봉
삭제된 댓글 입니다.
어쩐지 현실을 너무 잘알더라
내가 포훌 10번째 이내로 가입했었는데 왜 탈퇴한거지
글쎄요
삭제된 댓글 입니다.
ㅜㅜ
삭제된 댓글 입니다.
쫌잇으면 그집 숟가락 숫자까지 알듯? 섬마을 주민들급
삭제된 댓글 입니다.
이미 그렇게 가고있는듯
훌잘알ㅇㅇ
ㅇㅇ
삭제된 댓글 입니다.
그렇다더군
인생은 눈깔처럼
여기서 입시상담 글올리던게 엊그제같은데 벌써 대졸백수됨..
가입한지 10년 넘었네 그러고보니
나도 2004년에 가입한거 같네..그때랑 분위기가 마니 다르긴허다ㅋ
이거보면 서글퍼진다. 훌리건천국은 내 이십대 전부인데 ㅠ
나도 35살..ㅠ
ㅜㅜ 2009년 부터했는데
-- 졸지에 활동훌리들 출첵글이 되부럿네 --
그때도 모쏠천국이었는데 지금도 모쏠천국인건 변함없구나
아저씨천국
ㅋㅋㅋㅋ
어릴때 시작했는데 30대 틀딱됨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