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의 전환팀, 바이든의 EV 세액공제 폐지를 노린다
https://nypost.com/2024/11/14/business/exclusive-trumps-transition-team-aims-to-kill-biden-ev-tax-credit/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팀은 보다 광범위한 세금 개혁 법안의 일환으로 전기 자동차 구매에 대한 7,500달러의 소비자 세액 공제를 폐지할 계획이라고 이 문제에 대한 직접적인 지식이 있는 두 소식통이 로이터에 전했습니다.
세액 공제를 종료하면 이미 정체되어 있는 미국의 전기 자동차 전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미국 최대의 전기자동차 판매업체인 테슬라의 대표들은 트럼프 정권 인수위원회에 보조금 종료를 지지한다고 말했다고 익명을 요구한 두 소식통이 전했다.
트럼프의 가장 큰 지지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인 일론 머스크 는 올해 초 보조금을 폐지하면 테슬라 판매에는 약간의 타격이 있겠지만, 제너럴 모터스와 같은 기존 자동차 제조업체를 포함한 미국의 전기 자동차 경쟁사들에게는 엄청난 타격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목요일 오후 거래에서 5.5% 하락해 311.77달러에 거래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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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소식통에 따르면, 조 바이든 대통령의 인플레이션 감소법 (IRA) 의 대표적 조치였던 보조금 폐지가 억만장자 석유왕이자 Continental Resources 설립자인 Harold Hamm과 노스다코타 주지사인 Doug Burgum 이 이끄는 에너지 정책 전환팀의 회의에서 논의되고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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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그룹은 트럼프가 11월 5일 선거에서 승리한 이후 여러 차례 회의를 가졌는데, 그중 일부는 플로리다의 마라라고 클럽에서 열렸는데, 테슬라 최고경영자 일론 머스크도 선거 이후 상당한 시간을 그곳에서 보냈습니다.
테슬라, GM, 포드, 스텔란티스와 트럼프 정권의 전환부 대표들은 논평 요청에 즉시 응답하지 않았습니다.
테슬라를 제외한 거의 모든 주요 자동차 제조사를 대표하는 무역 단체인 자동차 혁신 연합(Alliance for Automotive Innovation) 역시 즉각적인 대응을 보이지 않았습니다.
연합은 지난달 10월 15일자 서한에서 의회에 EV 세액 공제를 유지할 것을 촉구하면서 이를 "자동차 기술과 제조의 미래에서 미국을 글로벌 리더로 굳건히 하는 데 필수적"이라고 불렀습니다.
테슬라의 대변인은 트럼프 정권 인수위원회에 보조금 종료를 지지한다고 밝혔다.크리스토퍼 사도스키
트럼프는 선거 운동 기간 동안 바이든의 "전기차 의무화"를 종식시키겠다고 거듭 약속했지만, 구체적인 대상 정책을 밝히지는 않았습니다.
소식통에 따르면, 에너지 중심의 전환팀은 바이든 IRA의 일부 청정 에너지 정책은 이미 자금 할당을 시작한 만큼 철회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판단했다고 한다. 해당 프로그램이 인기 있는 공화당이 주도하는 주에도 자금이 할당되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의 에너지 전환 팀은 소비자용 전기자동차 세금 공제를 쉬운 목표로 보고, 이를 폐지하면 대규모 세금 개혁 법안의 일환으로 공화당이 통제하는 의회에서 광범위한 합의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두 소식통은 트럼프 대통령이 세액공제를 폐지함으로써 절감된 비용을 이용해, 임기 초반에 만료되는 수조 달러 규모의 세금 감면을 연장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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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화당 의원들은 첫 번째 조치 중 하나로 광범위한 세금 조치를 취할 예정입니다.
에너지 전환 팀 구성원들은 공화당 의회가 민주당의 표에 의존하지 않기 위해 화해라는 이름의 입법 조치를 시행할 것으로 예상합니다.
바이든은 IRA 법안을 통과시키기 위해 같은 전략을 사용했습니다.
트럼프를 오랫동안 지지해 온 햄과 석유 및 가스 산업의 대부분은 전기 자동차 세액 공제를 폐지하는 것을 강력히 지지합니다.
대통령 당선자는 선거 전에 미국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한 원유 생산을 늘리고, 전기자동차 보조금 지원 외에도 풍력과 태양광 발전 보조금, 수소 대량 생산을 포함한 바이든 대통령의 비용이 많이 드는 청정 에너지 이니셔티브를 철회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테슬라가 혜택을 볼 수 있는 이유
테슬라는 지난 몇 년 동안 바이든의 IRA 법안에 따른 EV 세액 공제와 그에 앞선 유사한 공제의 가장 큰 수혜자였습니다.
하지만 테슬라보다는 신흥 전기자동차 경쟁업체에 더 큰 타격을 줄 수 있으므로 보조금 폐지로 이익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머스크는 7월 실적 발표 전화에서 트럼프 행정부에서 배터리 생산 세액 공제와 함께 보조금이 사라질 가능성이 있다는 질문을 받고 이 점을 직접 지적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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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x Automotive의 데이터에 따르면, 테슬라는 올해 3분기에 판매된 모든 전기 자동차의 절반에 약간 못 미치는 시장 점유율을 차지했습니다.
GM, 포드, 현대 등 미국에서 주목할 만한 전기 자동차 판매를 기록한 다른 자동차 제조업체는 각각 훨씬 뒤처져 있습니다.
하지만 테슬라의 미국 EV 경쟁사들은 최근 몇 년 동안 꾸준히 시장 점유율을 잠식했으며, 2020년 1분기에는 80%를 넘어섰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