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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 철도외 공공교통 생각 KD의 서울경부 터미널 입성은 정녕 불가능한 꿈인가....
344/K217 도곡역 추천 0 조회 944 09.09.05 18:38 댓글 7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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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9.09.05 20:15

    첫댓글 네~~ 아마도요.. 경원고속 고현-남서울 노선이.. 고속버스면허라고 들었는데요.. 고속터미널 들어가려다가 고속업체에서 반대해서 못들어간걸로 봐서 경기/대원도 못들어가지 않을까 싶네요..

  • 작성자 09.09.06 11:35

    사실 같은 케이스로 천일/경전/경원 3사 공배인 남부터미널-진해 노선이 있는데 원래는 서울경부터미널로 들어가려고 했었습니다만 남부터미널로 들어왔습니다. 헌데 이해할수 없는것은 천일은 서울경부 터미널 지분을 가지고 있었으니 서울경부 입성은 가능한데다 그 외의 업체라도 천일과 공동배차 하는 조건으로 들어올수도 있었다는 점입니다.

  • 09.09.05 21:16

    서울고속터미널 매각 관련해서 지분이 있는 회사들을 봤는데 전부 1군 메이저 회사 뿐입니다. 고속버스 면허랑 터미널이랑은 상관이 없다고 하네요. 지분이 있는 회사들이 KD 입성을 반대하는 것일 겁니다.

  • 09.09.05 22:10

    바로 옆의 센트럴 시티를 보면 시외노선도 얼마든지 들어오고 있죠. 역시 터미널 사정 아닐까요.

  • 09.09.06 13:22

    센트럴시티(정확한 표현은 호남선청사)는 고속터미널이 아닙니다. 그렇기때문에 시외면허를 갖고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당장 청주/북청주도 시외면허이고 금호고속 일부노선(지도,영암 등 전남 도서노선) 역시 시외노선으로 변경되었지요. KD의 충주노선은 엄연히 일반/우등요금을 따로받는 고속노선이지만 경부선청사나 호남선청사나 접근성면에서는 차이가 없기 때문에 굳이 기존 고속업체들의 반대를 무릅쓰면서까지 무리해서 경부선청사로 진입할 이유는 없을겁니다.

  • 09.09.07 01:19

    80년대 서울관련 책을 봤는데 센트럴시티(정확히 말하자면 호남선터미널)는 강남고속터미널과 다르게 종합터미널로 나와있었죠..즉 시외노선도 들어갈수 있었습니다...95년경인가 금호고속의 전남도서노선이 남부터미널에 있다가 현 센트럴시티로 왔었죠...그땐 영동선버스가 호남선에서 출발했었죠..주차난과 센트럴시티공사등으로 불편이 커지자 2000년에 센트럴발 전 고속시외버스노선들이 잠깐 운행중단한적이 있었죠..그러면서 영동선은 강남고속터미널로 이동하게 되었죠..2003년쯤엔 새서울을 시작으로 시외노선들이 개통되어서 센트럴시티는 잡트럴시티가 되었고 영동선있었던 시절보다 노선이 더 많아졌죠..한때 호남선노선 일부가 강남

  • 09.09.07 01:21

    으로 옮길뻔 한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그냥 있는듯합니다.KD가 강남에 입성할려면 예전에 코오롱을 인수했다면 가능했겠지만 말입니다...좀 생각해보면 금호고속의 공주노선은 센트럴로 옮겨도 될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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