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는 자치관리에서 청소와 경비는 위탁을 주고 있습니다. 경비를 자체고용해서 자치관리 범위에 넣을 경우 별도로 갖추어야하는 것이 있을까요? 예로 경비관련 자격증을 보유해야하는지?
첫댓글 청소와 경비는 위탁이 아니고 도급계약입니다.경비을 직원으로 채용하려면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고용하면 됨니다.경비원은 자격증은 아니고 소정의 관련교육을 이수하면 되고 기존의 경비원들은 교육을 이수했기 때문에 자격증을 요하지는 않습니다.다만 경비원을 직원으로 채용하여 자치관리로 운영하는 것은 신중을 기하여야 할 것으로생각됨니다.
첫댓글 청소와 경비는 위탁이 아니고 도급계약입니다.경비을 직원으로 채용하려면 근로계약서를 작성하고 고용하면 됨니다.경비원은 자격증은 아니고 소정의 관련교육을 이수하면 되고 기존의 경비원들은 교육을 이수했기 때문에 자격증을 요하지는 않습니다.다만 경비원을 직원으로 채용하여 자치관리로 운영하는 것은 신중을 기하여야 할 것으로생각됨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