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카페 프로필 이미지
일본철도연구회
 
 
 
 

카페 인기 게시판

 
인기게시판이 없습니다.
 
 

카페 통계

 
방문
20241015
186
20241016
159
20241017
111
20241018
115
20241019
200
가입
20241015
0
20241016
0
20241017
0
20241018
0
20241019
0
게시글
20241015
2
20241016
4
20241017
0
20241018
3
20241019
1
댓글
20241015
1
20241016
1
20241017
0
20241018
0
20241019
0
 
카페 게시글
질문/답변 게시판(Q&A) 간사이 공항 특급 하루카에 대해서 약간 좀 궁금한게..
HaBy 추천 0 조회 347 14.10.05 19:42 댓글 6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14.10.05 20:02

    첫댓글 일단 하루카는 오사카역 근처에서 우메다화물선으로 갑니다. 오사카역에는 정차가 불가능하죠.

  • 작성자 14.10.06 22:55

    특급 열차가 화물선으로 가니 좀 느낌이 이상하네요.. 답변 감사합니다.

  • 14.10.05 20:52

    특급 하루카는 교토역 30번선에서 출발합니다. 따라서, 먼저 사가노선(산인본선)의 선로를 잠깐 주행하다가 교토 화물역 구내에서 화물선로로 들어갑니다.
    그러고 난 뒤에, 가츠라가와역 부근에서 JR교토선(도카이도본선)의 복복선 선로로 건너간 다음 무코마치역에서 JR교토선 하행 외측선으로 진입합니다.
    이후 이바라키역 구내에서 스이타 신호장으로 들어간 다음 우메다 화물선으로 진입합니다.
    정리하자면...'분기기' 를 여러 번 건너기 때문에(분기기에는 속도 제한이 걸립니다)열차가 서행하는 것입니다.

  • 작성자 14.10.06 22:56

    아무래도 선로가 부족해서 그런 것이겠죠.. 한 20~30분 정도의 짧은 노선인데요. 이렇게 여기저기 왔다갔다한다니 하루카가 좀 측은한 느낌도 듭니다. 너무나도 상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 14.10.05 23:16

    윗분들이 답변을 잘 해주셨는데요. 한가지만 덧붙이자면... 도카이도본선에서 오사카환상선으로 직통할 수 있는 방법이 없기 때문입니다. 도카이도선은 오사카역의 북측을 지나가고, 오사카환상선은 오사카역의 남측을 지나게 되는데요.
    하루카를 도카이도본선 -> 오사카환상선으로 직결시키려면 필연적으로 평면교차가 필요합니다. 출근시간대에 배차간격이 최소 3분으로 줄어드는 이 혼잡한 두 노선을 평면교차할 수는 없지요. 그래서 우메다화물선으로 우회하는 방법으로
    도카이도본선 -> 오사카환상선 직결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사카역 정차를 하지 않게 됩니다.(이는 같은 루트를 달리는 특급 쿠로시오 등도 마찬가지입니다.)

  • 작성자 14.10.06 22:59

    확실히 이 쪽도 많이 복잡한가 보네요! 아무래도 신오사카역 근처의 호텔에 숙박을 하며 신칸센 위주로 타다보니 이런 생각을 못 해본 것 같습니다. 그러고보니 많은 분들이 여행에서 신오사카역과 오사카역 사이의 직통이 어렵다고 많이 언급해 주신 기억도 좀 나네요..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다음에 하루카에 탑승하면 좀 더 재미있는 기억을 가지고 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