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 2006년 11월 21일
액티언 스포츠 출고.
o 2006년 12월 10일
시내주행연비가 1리터당 6.5km도 안되며 출발이 부드럽지 않고 1500rpm에서 약 1초간 멈췄다가 3000rpm까지 치솟으며 급출발을 하여 입고.
(강동 사업소)
김병회 과장을 동승하여 경기도 이천까지 80~90km로 시운전 하였으나 1리터당 11km정도의 연비가 나왔으며 차는 전혀 이상이 없다고 함.
o 2007년 3월 12일
상기 2006년12월과 같은 사항으로 재입고.
(강동 사업소)
T/M 콘트롤 유니트 교체 (TCU)
o 2007년 3월 18일
주행중 파워핸들오일 전량 누유.
(긴급출동 써비스로 오일보충및 볼트 조임)
o 2007년 4월 2일
TCU 교체 후 약 1주일간은 차가 부드럽게 출발했으나 다시 원상태로 급출발 급가속 됨.(안전벨트 경고등 점등)
(강동 사업소)
급가속건은 스케너 진단결과 TCU쪽에 이상이 없다며 계속 현상이 지속될 시 성남사업소로 가보라고 함.
(안전벨트 아셈블리 교체)
o 2007년 6월 29일
에어백 경고등 점등. 급 가속
(성남 사업소)
*에어백 배선수정.
*후방센서 커넥터 배선 수정.
엔진 스케너 점검시 결함코드 없다고 함.
동일차종 타차량에 동승하여 시운전 해보니 본인차는 1초정도 멈췄다가 급가속 하였으나 타차량은 즉각적인 반응이 나타났고 운전자가 예민하지 않으면 못 느낄 수 있을정도였으며 담당 기사도 저의 차는 심한 편이라며 엔진쪽 에어공급 호스를 점검,조정 해봐도 차도가 없어 본사측 담당자와 통하한 뒤 이상없다고 함.
o 2007년 7월 23일
심한 타이어 편마모 현상.
무부하 상태에서 가속폐달 가속시 2300rpm까지는 조정이 되나 그 이후는 운전자의 의도와 상관없이 3000rpm이상으로 급가속이 되며 조정이 안됨.
(강동 사업소)
*휠 얼라이먼트 조정.
김병회 과장과 동일차종 타차량으로 무부하 가속 시험을 하였으나 액티언 스포츠 신형 및 모든 차량은 운전자의 의도대로 조정됨.
김병회 과장 본인이 직접 눈으로 확인 하고도 조치는 못하고 본사측 전문가와 상의 후 일주일 후에 결과를 주겠다고 함.
o 2007년 7월 30일
RPM 조정 불능으로 입고.
모듈레이터버큠-교체
(강동 사업소)
o 2007년 8월 2일
저속시 엔진룸에서 심한 떨림 현상이 있음.
(강동 사업소)
*팬 모듈,파이프-인터쿨러 아웃렛-교체.
*급가속 부분은 본사측에 문의한 결과 이상없다는 말만 되풀이 함.
이상이 없음을 확신 한다면 서면상으로 확인을 요구하니 거부하며 일주일 후 본사측 전문가가 직접 점검해 주겠다고 함.
o 2007년 8월 9일
본사측 전문가는 오지도 않고 이상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하며 서면상으로 확인 서명함.
o 2007년 8월 23일
후진 시 브레이크 밟으면 핸들이 심하게 떨림.
뒷 대우 오일누유.
(강동 사업소)
변속레버 연결용 볼트 조임.
엔진 미미- 교체.
뒷대우 액상 가스킷-교체.
o 2007년 10월 30일
RPM 조절불능, 운전석 뒷문 물샘 , 회전시 베어링 소리심함.
(강동 사업소)
*노브 에셈블리 허브 및 베어링 어셈블리 - 휠 프론트.
모듈레이터-버큠.웨더스트립에셈블리 - 리어도어 드립 사이드 오프닝-좌.
판넬어셈블리-센터페시아.
상기부품 교체하여 담당기사와 무부하시 RPM조정해보니 운전자의 의도대로 2500~3000RPM 에서도 원활한 조정이되어 출고하여 수리전과 똑같은 조건으로 연비 측정해보니 1리터당 7.5km 정도가 나옴.
o2007년 12월 18일
*10월30일 출고하여 약 2주간은 출발도 부드럽고 연비도 7.5km까지 나왔으나 어느순간부터 차가 급출발을 하기에 무부하시 RPM 조정을 해보니 역시나 조정이 안되어 다시 입고.
*정차시 시트에 앉아 있으면 등 부위 및 머리까지도 진동으로 흔들림.
*뒷문 물이 여전히 샘.
*1차 정기검사에서 매연이 29%까지 나옴.
(강동 사업소)
모듈어셈블리- 악셀페달 , 벨브어셈블리-EGR
가스켓-EGR벨브 , 세퍼레이터어셈블리-오일 ,가스켓-EGR파이프 - 교체
*상기부품 모두 교체하였으나 여전히 RPM조정이 안되어 원광연 기감이 김병희 과장과 이야기하라고 하여 얘기를 하니 ‘RPM조정이 안되는것은 자동차 결함이 아니다‘ 라는 말만 되풀이 함.
기감이라는 사람은 이상이 있다는 것을 알고 수리를 하는데 담당 과장이란 작자는 자동차 결함이 수리를 할수 없다는 말만 되풀이 합니다.
자동차란 것이 완벽할수는 없더라도 이상이 발견되면 조치라도 제대로 해줘야지 기술적으로 해결이 힘드니 이상이 아니라고 우기는 김병희 과장과 서울 1지역본부 최진호 기사 이 두 작자들 모두 사기꾼이 아니고 무엇입니까?
참고로 엑티언스포츠 초기 출하시에는 145마력이었으나 이런 문제점들로 인해 지금 출고하는 엑티언스포츠는 150마력으로 출고하고 있으며 RPM조정이 원활하게 됨.
쌍용차 본사측에서도 진작 이런 문제점을 알고 150마력으로 엔진을 보완하여 출고하면서도 기존 소비자들이 이렇게 고통을 당하는것을 모르쇠로 일관하고 있습니다.
엑티언 스포츠를 소유하고 계신 여러분들도 유심히 관찰해 보시고 문제해결에 힘을 모아 봅시다.
차량연비가 최대 25~30%까지 차이가 납니다.
이렇게까지 쌍차로부터 기만을 당하고 있으면서도 해결방도가 딱히 없네요.
소보원에서는 엑티언 스포츠가 화물차라 접수도 안된다 하고 교통안전공단 자동차 성능연구소와 건교부에서도 몇몇 사람의 문제를 가지고 어떤 조치를 취할 수 는 없고 똑같은 민원이 여러건이 접수되어야 뭔가를 시작이라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마음 같아서는 쌍차 사장실에 이 똥차를 갖다대고 불이라도 지르고 싶습니다.
이런 문제의 해결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각 분야의 전문가님들의 고견을 기대합니다.
P.S 제 차는 아니고요 저의 삼촌 차인데요 같이 일을 하는데 시간과 금전적 손해 입는 걸 보니 안타까워 죽겠습니다...
중고차인 제차 보다도 속을 많이 끓이니 말이에요...
첫댓글 쌍용 안티카페에도 글 올려보세요 쌍용 진짜 심하네요
차를바꾸어달라고하세요 속이만이상하시겠네요 수리잘받으세요
쌍용이 메이드인 차이나가 되려나 봅니다....쯧 개인적인 견해겠지만...쌍용차와 대우차는 안사는게 정신건강에 좋지 않나 싶습니다...
이제 쌍용 망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