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은행 이체한도 축소, 1000위안도 이체 못하는 사람도 있다
https://cn.ntdtv.com/gb/2024/11/16/a103930090.html
중국은행 이체한도 축소, 1000위안도 이체 못하는 사람도 있다
사진은 중국은행 베이징 지점의 파일사진. (GREG BAKER/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11-16 18:18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통신, 베이징시간, 2024년 11월 16일] 중국 경제가 계속 악화되고 있어 은행 업계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최근 중국의 많은 은행들이 비창구 이체 거래 한도를 낮추어 은행 카드 사용자들이 돈을 인출할 수 없도록 하고 있으며, 일부 사용자들은 1,000위안(위안화, 이하 동일)도 송금할 수 없어 예금자들 사이에서 불만을 낳고 있다.
올해 하반기부터 중국 본토의 많은 은행들은 일부 개인 은행 결제 계좌의 비창구 거래 한도를 조정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온라인 뱅킹, 모바일 뱅킹, 셀프 서비스 장비, 제3자 결제, POS 기계 등이 포함됩니다. 이들 은행카드 사용자는 중국은행 , 중국건설은행, 중국농업은행, 장시은행 등 금융기관을 언급했다.
14일 '아는' 보도에 따르면 최근 일부 은행카드 이용자들이 자신도 모르게 개인 은행카드 이체한도가 축소됐다고 한다. 일부 이용자는 1000위안도 이체할 수 없다고 말했다. 이들 고객은 은행이 자금 유출을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하여 비장면 거래에 제한을 가합니다.
은행 카드 한도는 단일 거래 또는 카드 소지자가 은행 카드를 사용하여 거래를 수행할 때 하루 동안 누적된 최대 거래 금액을 의미하며, 이 한도를 초과하면 은행에서 자동으로 거래를 차단합니다.
은행 직원은 카드 잔액에 비정상적인 변동이 있거나 계좌 사용량이 적거나 계좌가 휴면 상태인 경우 결제 한도가 줄어들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500위안, 1,000위안, 3,000위안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베이징 뉴스 자회사인 베이커 파이낸스(Beike Finance)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많은 은행 카드 사용자들이 자신의 은행 카드가 자신도 모르게 한도를 초과했다고 말했고, "은행이 SMS를 통해 알리지 않았다"는 비판이 나왔다. 그 중 은행카드를 정상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신용한도를 늘리기 위해 은행 영업점을 찾는 사람들이 많지만, 일부 카드 소지자는 아예 사용을 포기하기도 한다.
"은행에서 미리 알려줬더라면 정리할 수 있었을 텐데, 이체 한도가 갑작스러워서 전혀 몰랐다"고 리윤 이용자는 자신의 급여 카드가 갑자기 제한될 거라고는 예상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돈을 인출할 수 없습니다.”라고 했지만, 은행에서는 사전에 이를 통보하지 않았습니다.
리윤은 올해 7월 당초 중국은행 에서 환급금(수만위안)을 인출할 계획이었지만 일일 이체 한도를 초과해 이체도, ATM 인출 도 성공하지 못했다.
주로 모기지 상환에 사용되었던 리윤 명의의 또 다른 장시 은행 1등급 은행 카드도 7월과 8월에 한도가 적용되었습니다. 올해 그녀가 은행 카드에서 만료된 정기예금 20만 위안을 인출하려고 했을 때 이체가 실패했다는 말을 들었다.
보고서에 따르면 Li Yun은 수년 동안 이 두 개의 은행 카드를 사용해 왔으며 일반적으로 소액 구매에 이 두 개의 은행 카드를 사용하며 은행 카드는 ATM 현금 인출 및 이체에 한도를 설정한 적이 없습니다. 두 은행 모두 예고 없이 그녀의 은행카드 모바일 이체 한도를 일일 한도 2000위안으로 조정했다.
" 원래 중국 은행 직원이 신분증을 가지고 지점에 가서 신청하라고 했는데, 집 근처 지점에 도착하니 계좌를 개설한 은행에 가야 한다고 하더군요. 리윤은 중국은행 직원이 한도를 높이려면 6개월 이내에 소비기록도 은행에 제출해야 한다고 말했다고 말했다.
리윤 씨는 이날 계좌가 개설된 은행이 문을 닫아 처리할 수 없어 성공적으로 자금을 조달하는 데 한 달이 걸렸다고 말했다.
Chen Cheng 사용자는 중국 건설은행 저축 카드를 사용하여 은행 송금 한도가 낮아졌습니다. 이 카드는 정상적으로 사용되었으며 비창구 송금 한도를 줄이라는 알림을 받지 못했습니다.
지난해까지 이 저축카드를 사용해 실업수당을 신청하고 실업수당을 다른 은행 저축카드로 이체하려고 했을 때 이 은행카드의 단일 거래 한도는 1,000위안, 일일 누적 한도는 5,000위안이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
은행 카드 이체 한도 축소와 관련하여 많은 사용자들은 이것이 은행이 자금 유출을 막기 위해 의도적으로 일을 어렵게 만들고 한도를 설정하려는 시도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은행가들은 이번 조치가 주로 '통신사기 방지'를 위한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본토 네티즌들은 “자신의 이익을 위한 것이지만 실제로는 자신의 이익을 위한 것”이라며 “전자사기 예방을 위해서는 예금자보다는 범죄자를 처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는 절대 사기를 방지하기 위한 것이 아닙니다. 둘째, 이는 확실히 불법입니다!”
“내 돈을 인출할 수 없어요.” “2주 전에 내 돈을 제한한 중국 농업은행도 중국 농업은행이었습니다. 한도를 취소하려면 은행에 가야 합니다. -인증해.”
"알리페이에서 은행카드를 이체했다가 알리페이로 옮겼더니 카드 한도가 떴어요." "사기방지를 위한 건가요? 은행카드를 1,800장으로 제한합니다. 사기를 방지하기 위한 건가요, 나를 보호하기 위한 건가요?" ?"
"요즘 집 사는데 너무 짜증나네요. 무슨 규정이 있나요? 법적 원칙은 어디에 있나요? 내 돈으로 신청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말문이 막힌다. 카드 한 장에 3000위안이 조정됐다. 며칠 전에 치과에 갔는데도 부족했다. 당황했다. 그 자리에서 전화해서 돈을 빌리고 돈을 갚았다. 한밤중에 긴급하게 필요한 일이 있으면 은행이 한밤중에 문을 열까요?"
"은행 유동성이 매우 타이트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살아남지 못하는 좀비 부동산 회사의 부실채권과 오래된 부채를 상환하기 위해 항상 더 많은 새로운 부채를 빌리는 정부 자금 조달 플랫폼이 은행 업계 에 구멍을 뚫었습니다 . 감히 생각할 수도 없습니다. ."
"그래서 부자가 필사적으로 도망친 걸 알면, 적어도 그의 재산은 안전할 거예요."
(편집자: 리엔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