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임금 삭감으로 헝디안 그룹 배우들의 시급은 13.5위안으로 올랐다.
https://cn.ntdtv.com/gb/2024/11/16/a103930132.html
임금 삭감으로 헝디안 그룹 배우들의 시급은 13.5위안으로 올랐다.
데이터 차트. 헝디엔 영화 촬영 현장. (MATTHEW KNIGHT/AFP, 게티 이미지 제공)
베이징 시간: 2024-11-16 23:29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 인쇄글꼴 크기중국어 번체
[신당뉴스, 베이징 시간, 2024년 11월 16일] 중국 경제가 침체에 빠져 곳곳에서 급여 삭감이 눈에 띈다. 11월 15일 웨이보에는 ' 헝디엔 엑스트라 급여 삭감' 이라는 제목의 검색어가 인기를 끌었다.
온라인에 게시된 사진에 따르면 동양시 항전 영화TV시 배우조합은 11월 13일 공고문을 발행해 최근 몇 년간 영화와 TV 산업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으며 모든 제작진이 전반적으로 큰 압박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배우조합은 추가 출연자의 수입 조정을 신중하게 고려해왔다.
원래 엑스트라타임 기본요금은 120위안/8시간, 초과근무수당 15위안, 초과근무수당 135위안/시간, 13.5위안/시간으로 조정되었습니다. 이번 조정은 11월 15일부터 시행됩니다.
Blue Whale News에 따르면 Hengdian Film and Television City Actors Guild는 해당 공지의 진위를 확인했습니다.
11월 15일 Red Star Capital Bureau에 따르면 몇몇 Hengdian 엑스트라도 위 소식을 확인했습니다. 올여름 헝디엔에 엑스트라로 풀타임으로 다녀온 조준(가명)은 지난 14일 통지를 받았으며, 길드에서도 엑스트라 급여의 10%를 기준에 따라 가져갈 것이라고 밝혔다. 10시간/135위안의 경우 배우는 약 121위안을 받게 되며, 초과근무를 하면 시간당 약 12위안을 받게 됩니다.
Zou Jun은 Hengdian에서 월 수입이 1000위안이 넘었고 연기를 위해 강탈에 의존해야 했다고 말했습니다. 매일 밤 7시쯤 담당자가 그룹 내 사전등록 공지를 게시한 후, 답변 순으로 추가 사항을 결정합니다. 통지를 받은 시점에 업무가 완료되지 않은 경우, 엑스트라는 휴가를 받을 수 있으나, 월별 휴가 신청 횟수에는 제한이 있습니다. Zou Jun은 많은 그룹 공연자들이 Hengdian에서 생활을 경험한다고 소개했습니다.
또 다른 헝디엔 그룹 배우 장밍(가명)도 위 공지가 존재하며 길드가 급여의 10%를 가져갈 것이라고 말했다. 장밍(Zhang Ming)은 헝디엔(Hengdian)에 1년 동안 머물며 한 달에 1~2천 위안 정도를 벌었다. 최근 날씨가 추워지면서 지난달 헝디엔에 엑스트라들이 점점 더 많이 오게 되면서 일부 엑스트라들이 역할을 맡지 못하게 됐다고 한다.
위의 두 엑스트라는 Red Star Capital Bureau에 현재 엑스트라의 급여가 300위안/14시간으로 조정되지 않았으며 길드에서 10%를 가져가 270위안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환구시보에 따르면 올해 3월 헝뎬의 일반 단체 배우들의 가격은 여전히 하루 100~200위안이었고, 작은 카메라를 장착한 전경 배우들의 가격은 하루 300~400위안이었다. 지난해 11월 헝디엔 단편극에서 그는 촬영 하루 만에 300위안을 벌 수 있다고 밝혔다.
Hengdian Film and Television City (Hengdian Film and Television Base라고도 함)는 저장성 금화시 동양시 Hengdian Town에 위치하고 있으며 중국 최대의 영화 및 TV 촬영 기지이며 "동양의 할리우드"로 알려져 있습니다. .
Hengdian 엑스트라의 급여 삭감은 인터넷에서 열띤 토론을 촉발했습니다.
네티즌들은 "월급 삭감 추세가 헝디엔 그룹 출연자들에게도 영향을 미쳤다"며 "많은 헝디엔 엑스트라들이 아이돌과 더 가까워지기 위해 그곳에 간다. 급여 삭감 후 월급만 해도 정말 적다. 아이돌들의 응원이 아니었다면." 일만 놓고 보면 이 월급과 월급 삭감으로는 계속하기 어렵다”며 “추가로 하루에 몇 달란트밖에 못 받는데 아직도 강등되는 경우가 많다. 왜냐하면 그들은 공연을 좋아하고 이제는 직업도 없기 때문입니다. "충분히 먹자."
(The Epoch Times에서 재인쇄/편집자: Li Chengyu)