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월 중순부터 시작된 예약판매 분위기가 각 제조사들이 앞다퉈 신제품을 출시하면서 활발한 마케팅을 펼치는 상황 속에서 상승세를 타는 모습을 2월 들어서도 유지했지만 결과적으로 예약판매 실적은 지난해 보다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지난해 처럼 더위와 관련한 큰 이슈가 없어 소비자들에게 예약판매를 통해 에어컨을 미리 장만해야 할 필요성이 명확하게 어필하지 못한 결과로 분석된다. 또한 이번 예약판매 기간에 출시된 제품들 대부분이 200만원대의 고가로 출시되면서 소비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하기 어려웠던 것 역시 그 이유로 분석된다.
위와 같은 이유로 2월 에어컨 시장은 오히려 작년인기 제품들이 큰 관심을 받고있다. 올해 출시 되어 예약판매를 통해 선보이고 있는 신제품들처럼 다양한 혜택은 없지만 시장에 출시 된지 시간이 지난 덕분에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는 장점이 그 원인으로 분석되며 더불어 빠른설치가 가능하다는 점과 기능면에서도 결코 올해 신제품에 뒤지지 않는다는 점이 신제품들의 치열한 경쟁 속 인기요인으로 분석된다.
특히, LG제품의 멀티형 'LP-C155NCRDR' 벽걸이형'LS-C065BL' 이 두 제품은 작년에 저렴한 가격과 뛰어난 성능으로 큰 인기와 판매량을 보였던 제품으로 올해 역시 그 인기를 이어가고있다. 이러한 분위기를 힘입어 2월에 선점한 07년 출시 제품들이 08년 예약판매 제품과 맞서 과연 3월에는 어떤 모습을 보여줄 지 주목하게 한다.
멀티형 에어컨으로 백만원 중반대의 안정된 가격과 레드 색상의 깔끔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단독공기청정은 4계절내내 사용할 수 있으며, 자동건조시스템으로 에어컨 내부를 말끔히 건조시켜 곰팡이, 세균등을 제거해 청소 부담을 줄였다. 당분간은 올해 신제품과 경쟁할 것으로 예상한다.
저렴한 가격과 필요한 기능으로 큰 부담없이 구매할 수 있다. 올해 역시 저가형의 제품을 찾는 소비자에게 관심을 얻을 것으로 예상한다. 최단시간 더위를 식혀주는 파워냉방과, 자연바람처럼 쾌적함과 상쾌함을 느끼게 해주는 카오스스윙이 특징이다. 이 밖에 항균필터 채용으로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시켜 준다.
삼성의 08년 신제품으로 무드라이팅 기능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무드라이팅은 온도변화에 따라 변해 시각적 만족도를 높여줌으로서 안테리어 역할까지 가능하게 하는 기능이다. 작년에 선보인 3단계 열대야 쾌면 시스템을 올해도 적용했다. 특히 올해 새롭게 선보인 신개념 건강필터인 DNA필터와 미세한 먼지를 간편하게 청소할 수 있는 극세필터 등이 있다.
아티스트 작품중 하나인 하상림作 은 영원한 생명력과 자유를 그려낸 꽃을 디자인했다. 에어로봇으로 바람의 토출각도를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으며, 더 강력해진 9m롱파워 냉방능력은 구석구석 시원한 바람을 전해준다. 이 밖에 필터에 쌓인 먼지를 자동으로 청소해 주는 로봇청소 기능과, 장마철 눅눅하고 끈적거리는 느낌을 뽀송뽀송하게 하여 쾌적한 실내공간을 만들어 주는 장마철 뽀송제습기능등이 있다.
일반형 에어컨으로 비교적 저렴한 가격과,무난한 기능으로 작년부터 꾸준히 좋은 반응을 보이는 제품이다. 특징은 기존의 전면 토출방식보다 빠르고 골고루 냉방하는 3D입체냉방과, 전기료를 절약할 수 있는 디지털 절전냉방이 있다. 항균 처리된 특수 필터를 채용해 세균없는 깨끗한 냉방을 할 수 있으며, 실내온도에 맞게 스스로 판단해 조절하는 인공지능등이 있다.
var value2 = Make_Url('http%3A%2F%2Fbbs.danawa.com%2Fview.php%3FnSeq%3D50574%26nGroup%3D7%26nBlogCateSeq1%3D414','P09','414','50574');
document.wri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