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신고가를 가는 SNT 다이내믹스입니다. 방산주로 저평가 되어 있고 시총이 1조가 안 되어 오르기 쉬운 주식입니다.
SNT 다이내믹스는 보유한지 1년 정도 되었습니다. K2 전차에 구동 부분을 국산화하지 않고 독일산에 의존하면 수출할 때 독일의 허가를 받아야 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위 회사는 변속기 부분 국산화를 시도하는데 거의 다 성공된 것으로 들립니다. 자체로 기관단총도 생산하고 자동차 부품 비중도 있는데 현재 저평가 상태이고 아직 시총이 1조가 안 되어 3-6개월 중기로 상승 여력이 더 있다고 보아 3% 비중 정도로 가지고 있었는데 최근 주가가 급히 올라 비중이 4%로 되어 보유 종목 80여개 중에서 세번째로 비중이 큰 종목이 되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전에 올린 아래 글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https://blog.naver.com/shkong78/223613225268
지난 3년 방산주 장투만 해도 큰 돈 벌 수 있었음
출처 네이버 방산주에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은 2021년 11월 그 해 연말로 한국이 방산 수입액보다 수출액이 ...
blog.naver.com
미국 대선이 3주 밖에 안 남은 가운데 중동 분쟁이 해리스에게 치명적으로 보입니다. 이스라엘을 옹호하면서 어중간한 입장을 하다 보이니 의식 있는 젊은 층이나 아랍계 유권자들이 트럼프를 지지하지는 않더라도 기권하는 경향이 늘어 납니다. 결국 지금 펜실베니아주 향방이 결정적인데 트럼프가 0.5% 정도 앞선다는 조사 결과도 나옵니다.
물론 3주 사이에 극적으로 바뀔 가능성이 전혀 없는 것은 아니지만 바이든이나 해리스 두 사람 다 그럴만한 카리스마 부족으로 지금은 트럼프가 이길 확률이 60% 정도로 나옵니다.
그러다 보니 바이오, 방산, 조선, 금융 주식 흐름이 강합니다. 전력 관련주도 트럼프가 당선되도 나쁘지 않을 것이지만 인공지능으로 같이 물려서 엔비디아 흐름을 따라 갑니다.
지금 주가가 바닥인 엔터나 2차전지는 조정 받을 때 모아가면 6개월 후는 좋은 수익을 줄 수 있습니다. 미국 IRA법의 수혜를 보는 지역의 공화당 지역구 의원들 입장이나 엘론 머스크 때문에 전기차를 완전히 누르기는 어려울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다만 트럼프 당선 이후 1-3개월은 2차전지 주식은 횡보할 수 있습니다.
주식 투자는 위험 관리를 위하여 분산 투자가 필수 입니다.
물론 최근 후회하는 것이 하나 있습니다. 3년전 포트를 전부 방산주만 하였으면 대박이 나서 지금 계좌 청산하고 주식 투자 더 안 하고 자선 활동 등 좋은 일 하고 있을 것이라는 아쉬움도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식으로 투자하는 것이 쉽지도 않고 개인적으로 골고루 모든 분야 주식을 가지고 있으면서 경제 현상을 공부한다는 뜻에 맞지 않는 면이 있습니다.
어려운 가운데 적절히 분산 투자하면서 위험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첫댓글 80여 종목에 분산 투자 ? ^^ 분산투자의 진면목 보여주는구먼 ㅎㅎ 그 많은 종목 발굴하는것이 우리 일반인 한테는 쉽지 않은데 ^^^
퍽후병이라고 소액만 사 놓고 눈치 보는 종목이 대부분 많고
비중 큰 종목은 25개 정도
그냥 3년전 방산만 분산투자하고 묻어 놀을 것
트럼프가 당선되면 한국 주식시장 큰 변동 올 수도 있다.
미국 주식시장은 허니문 랠리하다가 다시 주춤할 수도
개인적으로는 해리스 지지인데 바이든의 무능력으로 해리스가 쉽지 않아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