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시즌이라 안타깝게 고민하는 학부모님들의 글들이 많이 보이네요. 조금 더 해주길 바라는 게 학부모님들을 비롯한 어른들의 생각이고 '나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는 것은 자녀들이나 학생선수들의 마음일 것 같아요.
올해 영등포 공고 3관왕을 했습니다. 그 팀 선수들은 아마 '우리 팀이 전국 최강이야'라고 말은 하지 않아도 무의식에 그러한 생각이 새겨져 있을 것입니다. 당연히 어느 팀을 만나도 자신 있게, 그들의 축구를 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이처럼 무의식과 잠재의식의 힘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제가 학교에서 만나는 많은 학생들도 또 많은 학생선수들도 의식하는 순간에도 무의식에 영역에서도 자신이 진정으로 바라고 원하는 꿈만을 향하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인생을 건 축구, 인생을 걸었다는 말이 부끄럽지 않게, 그 도전을 지원하기 위해 헌신하는 학부모님들의 사랑이 보람될 수 있도록 축구하는 자녀들이 잘하던 못하던 누가봐도 멋지게 도전하는 삶을 살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러한 과정에서 멋진 인간으로 성장해 갈 수 있으니까요.
#137# 운동에 인생을 건 선수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무의식, 잠재의식의 힘.
안녕하세요. 운동선수 출신 체육교사 선출 김 선생입니다.
'인생을 건다, 목숨을 건다.'라는 표현을 자주 사용합니다. 2009년 편입 준비를 할 때 이런 말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정말로 인생을 걸었던 것인지 그 시기에 38년 인생 중 '절정경험, 몰입'을 가장 많이, 깊게 체험했었거든요.
그래서 그때 '아 이 마음과 지금 내가 알고 있는 것들을 갖고 고등학교 1학년으로 돌아간다면 분명 축구 선수로 성공할 수 있었을 텐데'라는 생각을 자주 했습니다.
최근 저는 계속해서 도전하고 있습니다. 사회인으로서 역량을 발휘하여 삶의 모든 측면에서 성장하며 명예롭고 풍족한 삶을 살기 위해서요.
그래서 그 어느 때보다 성공, 자기 계발에 관련한 책과 영상을 많이 보고 듣는데 눈에 들어오고 남는 키워드는 '잠재의식과 무의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자기 계발서 작가처럼 운동선수들에게 단호하게 이야기하려고 합니다. '운동선수로 성공하고 싶다면 부정이 틈타지 못하도록 잠재의식과 무의식까지도 성공만을 향해야 한다.'라고요.
https://blog.naver.com/for_retired_athletes/223204803549
첫댓글 하나의 지식 알게되어 배움을 얻고 갑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글감사합니다
아이에게 꼭 얘기해줘야겠어요..
오늘도 하나 더 배워갑니다..감사합니다.
좋은정보*&*
좋은글~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좋은글 감사합니다.
계속 되새겨야 할 말이네요
"운동선수로 성공하고 싶다면 부정이 틈타지 못하도록 잠재의식과 무의식까지도 성공만을 향해야 한다"
감사합니다
좋은정보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