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부터 국내 두 양사가 똑같이 중국과 합작 내지는 oem으로 오두방을 생산,판매한다
아니 시작은 2-3년전부터 였지만 이제 본격적인 양사가 격돌하는 형세가 되었다.
작년에는 합병하니 뭐니 하더니 kr 계약금 50억원은 돌려받았는지 떼였는지 궁금하네 아마도 떼였을거같은디
암튼 올해 두사가 내놓은 물건은 스쿠터다
kr은 비버
대림은 xq시리즈와 시티백 신형 또 비버와 같은 사양 같은가격의 vd125도있고,,,
그중에 가장 관심있는물건은 xq250...
이놈이다.
벌써 각 카페에 시승기 올라오고 호평받는중인데 점수가 후하다
가격도 갠찬고 최저가 460이다. 공식가격은 490이다.
올해 미라주 팔고 다른거 머살까 생각중인데 이놈도 후보에 올려 본다..
근데 대림은 제원발표하면서 꼭 출력은 발표안한다 오ㅒ지??? 대림꺼 모든 오두방엔 출력표기가 없다..
왜냐 대림아???
중국 종신으로가서 확인한다 17k다 22.8마력이다.
몇몇 시승기가 올려져있는데 앞뒤 브레이크가 안좋다는 말이있다..
abs 처음적용기종이니 머니 대림본사에 abs 모듈 에대해 아는사람이 없다고 누군가 네이버에 올려져있다.
아무리 중국생산이라지만 대림본사에 abs모듈에대해 아는사람이 없다는거 말이 되냐
스즈끼 브이스트롬 250하고 이놈하고 후보에 올려놓고 1년간 상태를본후 내년에???
아직도 대림오두방 좋아하는 사람도 꽤있는거 같다...
중국종신
중국칭치
두회사가 대림과 kr이 중국내 생산기지인데 아무래도 종신이 더 잘만드는거 같기도~~~~ 생산량도 많고,,,
올한해 지켜본다...
첫댓글 네, 이XQ250모델 평가가 괜찮은가 봅니다
저도 지속적으로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구요, 바튜매에서 아주 인기가 좋더군요, 비버신형은 아무도 관심이 없는데 ㅋㅋ
저는 실용주의라서 뭐 물건만 좋으면 메이커는 별 의미를 두진 않습니다,
스즈키를 좋아하는데, 누가 스즈키와 같은 특성의 좋은 물건을 만들면 그것이 종쉔에서 만들던 짐바브웨의 짬뽕 고릴라가 만들던 상관 없습니다, 좋은값에 좋은 물건만 만들면 끝 입니다
자본주의는 영악해서, 일단 물건을 좋게 만들어 소비자를 맹구로 만들고 거기에 충성하도록 만듭니다 ... 그게 자본의 속성이죠, 누구를 탓할건 없고 생리가 그렇습니다
언젠간 종쉔도 그럴날이 있을겁니다
그래서, 소비자 스스로가 자기권리를 타 먹을려면, 메이커보다 더 영리해야 하겠죠 ... 원리는 간단합니다 ... 걍 언넘이, 행성에서 날라온 놈이던, 파푸아뉴기니아에서 날라온 놈이던 좋은값에 좋은 물건 만드는놈한테 "언제던지" 가면 그만 입니다 ... 그럼 자본의 사회에서 항상 이길수가 있는거고, 어리석게 그들 메이커 놀음이 매몰되지 않느거죠
모름지기 세상 모든 이치가 다 같더군요 ... 어떤 특정한 것에 신봉하거나 매몰되서는 아니된다!! ... 되게 간단합니다
그런 취지에서, 이번에 쭝국 짱꼴라에서 만든 xq250 매우 환영하구요
아쉬운건, 효성은 예를들어 신형 미라주 수냉300의 경우 핵심인 엔진서부터 바이크전체를 효성에서
설계하고 생산만 칭치에서 하는방식이고, 신형 비버도 전체디자인은 효성에서 하고 엔진과 구동계만 sym의 것을 쓰는 방식인데 ... 현명한 겁니다, 국내 이륜인프라는 완전히 죽다시피 하기때문에 도저히 생산성이 안나오기 때문이죠
대림의 이번 xq250은 .... 뭐 다 좋습니다, 근데 ............. 얘네들 하는짓이 항상 그렇습니다 ... 도대체 개발이라는 거 자체를 안한다는거 1963년 혼다 cd50을 수입할때 부터 지금까지 하나도 변하지 않았다는거, 진짜 징합니다 그려~ ... 아 ㅅㅂ 이새끼들 진짜 징하게 안 망하네그려~ ㅋㅋㅋ
마, 좋습니다, 개발을 하건 말건, 소비자는 바로 이 논리 하나 ... 좋은값에 좋은물건 만들면 글로 가면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