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제약(003850) 카나브 Family 의 비젼이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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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사성 질환자 급속 증가는 카나브 및 복합제 매출의 고성장 기반
인구의 고령화로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등 대사성 환자가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자료에 따르면 3가지 대사성 질환자는 최근 5년간 연평균 15.7%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보고되었다.
보령제약은 카나브를 출시하여 매출액이 2011 년 100 억원으로 시작하여 2014 년에는 로열티를 포함해서 345 억원으로 성장했다.
2016년부터는 수출도 소폭씩 가세함으로 매출증가세가 지속될 것으로 추정한다.
2016 년부터 카나브 복합제 본격 출시, 대사성 질환시장 MS 확대 계획
카나브 복합제는 2016년부터 본격 출시한다는 계획이다.
2016년 카나브(ARB) +고혈합(CCB), 카나브 +고지혈증(로슈바스타틴), 2017년에 카나브 +고지혈증(스타틴계열,복합제), 2018년에는 카나브 +고혈압(CCB) +고지혈증(삼제), 2019년에는 고혈압외 적응증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동사는 국내 고혈압 및 고혈압복합제 시장의 MS 10%를 달성한다는 목표이다.
2015년 기준 고혈압시장과 고지혈증시장에서 단일제와 복합제시장을 1조8천억원으로 추정하고 MS 10%를 가정한다면 매출액은 1,800억원에 달하게 된다.
또한 5천억원에 달하는 당뇨병치료제 시장에도 포스트 카나브를 통해 2025년에 진출한다는 장기계획도 세우고 있다.
카나브 글로벌 시장 매출전망 긍정적
2013 년 기준으로 IMS 자료에 의하면 이머징마케의 고혈압시장은 105 억달러로 추정하고 있다.
2018 년에는 160~190억 달러로 추정하고 있는데 연간 9~12% 성장한다는 전망치이다.
보령제약은 남미, 중국, 아시아 등 이머징 국가 중심으로 카나브 수출계약을 맺어왔다.
현재 약 3억 1,950 달러의 누적 수출계약(로열티+수출금액)을 맺은 상태이다.
향후 유럽 등 선진국 수출계약을 추진하고 카나브 Family 를 통해 글로벌신약으로 발돋움한다는 장기계획도 가지고 있다.

첫댓글 정보감사합니다.
관심가는 종목입니다.
알찬 정보 감사 합니다.
좋은글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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좋은 밤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