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forum.paradoxplaza.com/forum/developer-diary/tinto-talks-21-17th-of-july-2024.1695632/
@Johan
- 이번주 주제는 프로젝트 시저에서 탐험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내용
- 기존 대전략 게임에서 탐험은 대개 유닛이 수동 혹은 자동으로 명령을 받아 맵의 장소를 탐험하는 방식으로 이루어졌음
- 프로젝트 시저에서는 이런 방식에서 벗어나 군대와 탐험을 분리하여 별도로 작동하게 하는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함
- 프로젝트 시저에서 탐험은 전적으로 지방(Areas)에서 이루어지며, 초기 틴토 토크에서 밝힌 내용대로 지방에는 일정 수의 지역이, 지역에는 일정 수의 위치가 있으므로 한 지방에 대개 25~75개의 위치가 있을 것임
- 탐험은 식민지, 해양, 사략과 함께 지정학(geopolitics) 탭에서 사용할 수 있음
- 지방을 탐험하기 위해서는 우선 탐험을 시작해야 함
- 이미 탐험한 지방과 인접한 지방만을 탐험할 수 있으며, 내륙지역인 경우 내가 소유한 지방과 인접해야만 탐험할 수 있음
- 한 지방에 대한 탐험 임무를 시작하려면 상당한 양의 골드가 필요하며, 육지냐 바다냐에 따라 임무를 시작하는데 추가적인 자원이 들어감. 육지 지방에서는 인력이 필요하고 바다 지방에서는 선원이 필요함
- 또한 탐험 임무에는 일정량의 골드가 유지비로 필요하며, 탐험 중에는 탐험과 관련된 이벤트를 받을 수 있음
- 임무는 항상 실패할 위험이 있으며, 모든 진행상황이 초기화되거나 관련된 캐릭터가 사망할 수 있음
- 탐험대장의 행정 능력은 유지비를 감소시키고, 외교 능력은 성공률에 영향을 주며, 군사 능력은 탐험 속도에 영향을 줌
- 게임 내의 대부분의 캐릭터에게 지방 탐험을 지시할 수 있지만, 대개의 캐릭터보다 뛰어난 별개의 캐릭터가 있음
- 이들이 바로 '탐험가'이며, 선천적으로 탐험에 능하며 탐험의 특정한 측면을 더 잘하거나 더 못하는 등의 다양한 고유 특성을 가지고 있음
- 역사적 사건을 통해 특정 국가에 합류하는 탐험가도 있지만, 새로운 탐험가를 모집할 수도 있음
- 탐험가 모집을 위해서는 발견의 시대에 있는 '새로운 세계' 시대관의 진보 트리에 있는 초기 진보인 '탐험가 후원(Commision Explorers)' 진보를 연구해야 함
- 진보에 대해 첨언하면, 게임 전반에 걸쳐 탐험 속도를 높이거나 실패 확률을 낮추는 등 탐험과 관련된 진보가 몇 가지 있음
- 게임을 시작할 때 근거리에서 탐험가가 아닌 캐릭터가 이끄는 탐험은 완료에 몇 년씩 걸릴 수 있지만, 진보가 쌓이면 시간이 단축될 것임
- 항로의 무역풍도 지방을 얼마나 빨리 탐험할 수 있는지에 큰 영향을 미침. 프로젝트 시저의 해양 위치는 대항해시대의 선박과 함대가 바람과 해류에 대한 지식을 활용하여 사용하였던 역사적인 '항로'를 고려하여 설계함. 이러한 항로는 탐험의 성공 혹은 실패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였기에 탐험 방식에 큰 영향을 끼쳤음
- 다른 국가에 첩보망을 구축하면 해당 국가의 지도를 훔칠 수도 있음
- 탐험 임무가 완료되면 탐험가와 같은 아대륙에 수도가 있는 다른 국가에 해당 탐험에 대한 지식이 퍼질 것임. 현 시점에서 지도가 확산되는 데는 약 150년이 걸림
- 다음 주는 군대의 전투가 어떻게 진행되는지 자세히 살펴볼 것임
첫댓글 빅3 때도 느꼈지만 이 ui 불호야..ㅣ
번역추
이건 나오면 몇년묵혀야하려나
요한이 댓글로 올린 대서양의 지역 지도입니다
미국이 현대 판도로 쪼개졌군요
@akgkakxm 웨스트실베니아라는 주를 만들 계획이 있었다는걸 이거보고 처음알았습니다
유로파4 처럼 바다도 쪼개진게 아니라 통으로 설정되어 있네요.
조금씩 비용 들여서 밝히는 식일까요..?
eu4의 황무지가 바다에도 적용된거 같네요. 이제 해군강국은 대양에서 길막하고 요격가능하겠는데!
한 3년정도 후면 나올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