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수범회장님의 카톡에서]
[장수십결(長壽十決)]
1. 호흡법(呼吸法)
맑은 공기를 마시라. 공기는 바로 기(氣)이다.
즉 우리가 마시는 공기는 신경을 타고 내려가
모든 장기의 순환 및 정화 작용을 하는 기(氣)가 된다.
그러므로 맑은 공기는 맑은 氣가 되어 우리의 몸을 깨끗이 하고,
더러운 공기는 우리 몸에 여려가지 신경 장애를 일으키는 요인이 된다.
2. 다도(茶道)
맑은 물을 마시라. 우리가 마시는 물은 우선 피가 된다. 그 후에 신장과 간장이 더러운 피를 닦는다. 좀 자세히 비교 설명하자면, 우리가 먹는 음식은 소.대장에서 좋은 영양만 피로 들어가지만, 물은 그대로 피가 된다. 따라서 맑은 물은 곧 맑은 피가 되며,더러운 물은 더러운 피가 된다. 모든 병은 피가 더러워서 생긴다.氣(기)와 血(혈)은 맑은 공기와 맑은 물로부터 시작됨을 알아야 한다.
3. 참선(參禪)
욕심을 죽이라. 욕심은 화목한 "우리"를 깨뜨리고 나만 생각하는 ''나뿐''인 상태를 만든다. 나만 혼자 있다는 것은 불안. 초조. 공포를 조성하여 결국 피가 혼탁해진다. 할 수 만 있다면 내 것을 나누어 주는 德(덕)을 베풀면 마음은 편해지고 피가 맑아 진다.
4. 식이요법(食餌療法)
음식은 혀로 구분하여 먹으라. 우리는 좋다는 음식을 머리로 배워서 먹는다. 이것이 몸을 망치는 이유가 된다. 내게 필요한 음식은 오로지 혀가 구분할 수 있지 머리는 모른다. 그러므로 가능한 한 인스턴트 음식, 큰 공장에서 나는 음식,공해 음식 등을 삼가 하고,이로 씹어서 혀에 당기는 음식은 먹고 거부하는 음식을 먹지 않는 것이 건강의 비결이다.
5. 단전호흡법(丹田呼吸法)
땀 흘리는 등산을 하라. 맑은 공기와 맑은 물이 있는 산을 일주일에 한번 정도 땀을 흘리며 등산을 하면 모든 장기가 좋아진다. 특히 위와 뇌가 좋아지는 데, 걷는 다는 것은 모든 잡념을 걷어낸다는 뜻이며, 위로 오른다는 것은 위가 좋아 진다는 것이다. 또한 땀을 내면 담(쓸개)이 좋아진다.
6. 청혈법(淸血法)
新金(정화된 소금)을 섭취하라. 현대인은 설탕을 너무 섭취하여 몸이 雪(설)처럼 차가워 진다. 그러므로 불순물을 제거한 순수 소금인 신금(新金)을 많이 섭취 해야 한다. 왜냐하면 설탕은 몸을 차게하고,소금은 몸을 뜨겁게 해 준다.시험삼아 자기 전에 설탕을 먹고 체온을 확인해 보고, 新金을 먹고 체온을 확인해 보라. 대부분의 성인병은 몸이 차가워서 생긴다.
7. 와선법(臥膳法)
잠을 충분히 자라. 우리가 잠을 자는 것은 하루 종일 다니면서 더렵혀지고 망가진 몸을 수리하는 것이다. 그러므로 충분한 수리가 될 때까지 자야 한다. 그런데 몸이 완전히 청결 해지지 않았는데 억지로 일어나는 생활을 반복하게 되면 덜닦인 더러움이 모여 결국 병이 된다. 잠만 충분히 자면 만병이 소멸된다.
8. 좌법(坐法)
자세를 바르게 하라. 자세를 바르게 한다는 것은 우리 몸을 똑바로 세우고 있는 척추(등뼈)를 똑바로 유지 한다는 것이다. 각 장기로 가는 신경과 혈관은 척추 사이로 막혀서 몸 속에 생기는 불순물을 정화할 수 없고, 영양도 골고루 배급할 수 없어서 결국 병이 생긴다. 그러나 자세가 바르면 있던 병도 서서히 사라지게 된다.
9. 쾌변법(快便法)
깨끗이 배설하라. 우리는 우리에게 필요한 음식이 들어가면 즐겁듯이 우리에게 필요없는 것을 배설할 때도 쾌감을 느낀다. 그래서 대변이란 곧 큰 편안(大便)이고, 소변은 작은 편안(小便)이며, 중변(中便)은 바로 극약(極藥)인 것이다. 그러므로 변을 볼때에는 충분한 시간을 가지고 즐겨야 한다. 그런데 이런 배설 작용을 귀찮게 여기면 깨끗한 배설을 할 수 없어서 결국 몸이 더러워지고 병이 된다.
0. 풍수지리(風水地理)
건강하게 살아 있는 것을 만나라. 가능한 살아 있는 생명의 소리를 많이 듣고 죽은 기계의 소리는 적게 들으며, 건강하게 살아 있는 생명을 많이 보고 죽은 것을 적게 보며, 살아 있는 냄새를 많이 맡고 죽은 냄새를 적게 맡으며, 살아 있는 음식을 먹고 죽은 음식을 적게 먹는 것이 건강의 비결이다.
-‘건강과 생활’ 중-
>글 출처:카스-닥터스토리
>이미지 출처:카스-닥터스토리
ㅡ
의로운 윤석열 대통령
방입니다 함께해 주세요
의로운 자 윤석열 대통령 만이
나라를 바르게 하시도록
우리 함께 힘을 모아지지하고
지켜 드립시다
===============================
★미국의사협회에서~★
※"[백혈병과 암의 원인]"을 찾아냈습니다. 그원인으로?
1.물 대신 탄산음료를 자주 마신다.
2.플라스틱 컵이나 종이
컵에 담긴 뜨거운 음료를
마신다.
3.비닐봉지에 담긴
뜨거운 음식물 먹는다.
4.플라스틱 그릇이나 비닐봉지로 전자레인지에
데운 음식을 먹는다.
*주의: 플라스틱이나 비닐이 열을 받으면 52종의 암을 유발하는 화학물질이 발생한다.
※아침 빈속에 보약(補藥)
처럼 좋은음식 10가지ㅡ
1. 사과 2. 계란
3. 벌꿀 4. 견과류(堅果類)
5. 베리류 6. 양배추
7. 오트밀과 귀리 8. 감자
9. 당근 10. 곡물(穀物)빵
※공복(空腹)절대 불가ㅡ
1. 바나나 2. 우유
3. 고구마 4. 귤
5. 토마토 6. 커피
7. 요거트 8. 빵이나 도너츠
9. 찬물이나 차가운 음료 (飮料)
※아침에 일어나면 침부터
뱉어라!
자고 일어나 물 마 시기 전에 꼭 침을 뱉어야 하는 이유를 알아봅니다.
*일어나자마자 공복에 물을 마시면 건강에 좋다는 말이 있지만, 그전에 반드시 "침"을 뱉어야 한다는 전문가의 조언이 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 침을 뱉으면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이유를 알아봅니다.ㅡ
*아침 입속은 세균 은신처
자고 일어난 상태의 입안에 상주하고 있는 균들이 많습니다.
그 균들 중에는 좋은 세균도 있지만 유해균도 다수 포함돼 있죠.
*"주보훈" 스타28치과 전문의가 건강 전문 팟캐스트 ‘윤영미의 헬스톡’에 출연해
“아침에 일어나 입속 유해균을 밖으로 배출해
주어야 한다”고 말한 것도
이 때문입니다.
입속 유해균들은 면역력이 떨어지면 몸을 공격하려고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고 있는 세균들이죠.
특히 입속은 따뜻하고 축축 하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가장 좋은 환경입니다.
입을 사용하지 않는 자는시간 동안 세균이 배양되어 아침에 일어났을 때 입속에 가장 세균이 많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 심장병 유발
몸속으로 세균이 침투할
수 있는 방법은 두 가지,
상처를 통해 들어오거나
입을 통해 들어오는 것 입니다.
*아침에 건강을 위해 일어
나자 마자 물 한 컵 마시는
경우가 많은데, 그러면 밤새 증식한 세균들이 모두 몸속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물론 위에서 세균이 어느
정도 걸러진다고 하지만 몸이 약해져 있다면 심한 경우 이렇게 침투한 세균이 심장병까지 유발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입속 세균 씻어내는 방법은?
☆"주보훈" 전문의가 추천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아침에 일어나서 아무것도 먹지 않고, 침도삼키지 않고 화장실에 가서 물로 입을 헹궈내는 것입니다.
입안에 고여있던 침을 모두 뱉어 낸다는 생각으로
입을 여러번 헹궈내면 밤새 증식한 세균을 깨끗하게
씻어낼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하면 세균을 헹궈
내면서 입안이 더 청결해지
고, 아침 텁텁했던 입안도 씻어낼 수 있습니다.
아침, 입속 가득 차있는 세균!
건강을 위해 물을 마시기 전 입속 세균부터 몰아내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냉장고에 '이 식품' 절대 넣지마세요! 발암물질 나옵니다! 지금 당장 꺼내세요!!
https://m.youtube.com/watch?v=2TJCwXicJjY
============================
우리나라 청국장은 세계의 제일의 영약(靈藥)
우리나라 청국장은 세계의 제일의 영약(靈藥)
우리나라의 청국장이 천연 보약으로 각광을 받으면서
최근 청국장 열풍이 대단하다.
청국장의 엄청난 효능이 알려지면서 항암제, 뇌졸중예방, 다이어트식품, 치매예방
, 골다공증 예방, 등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이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부작용이 없는 청국장을 많이 먹어 건강을 유지하여 노년을 기쁘고 즐겁고 행복하게 살아갑시다.(요즘 담궈 놓으신 김장김치에 청국장을 곁들여 드시면 이상적인 건강식이 되겠죠?)
01 탁월한 항암 식품
청국장에는 제니스테인 이라는 물질이 유방암, 결장암, 직장암, 위암, 폐암, 전립선암 등에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지고, 사포닌, 파이틱산,트립신 억제제같은물질도 들어있다.
02 뇌졸중 예방치료제
레시틴과 단백질 분해효소는 혈관을 막고 있는 혈전이나 콜레스테롤을 녹여내는 효과가 있다.
03 치매를 예방하는 건뇌식품
레시틴이 분해하면서 콜린이라는 물질이 생성되는데 이것이 바로 치매를 예방치료할 수 있다.
04 당뇨를 다스리는 천연 인슐린
트립신 억제제와 레시틴은 췌장의 인슐린분비를 촉진시켜 당뇨병에 큰 도움을 준다.
05 고혈압, 천연 혈압강하제
바실러스균에 의해 많은 아미노산을 만들어 고혈압을 예방 치료한다.
06 간 기능을 강화
비타민 B2는 알코올을 분해시켜 간의 기능을 좋게하고 숙취에도 큰 도움이 된다.
07 변비, 설사에 천연정장제
바실러스균에 의해정장효과가 뛰어나고 섬유질이 많아 변비개선에 큰 도움을 준다.
08 탁월한 피부 미용제
레시틴이 내장에 있는 독소들을 청소해 피부를 건강하게 해준다.
09 골다공증 예방
천연칼슘제로서 단백질과 비타민 K, 제니시틴이 풍부하여 칼슘의 인체흡수율을높여 준다.
10 심장병, 돌연사 예방
바실러스 단백질 분해효스는 혈전을 녹여줘 심장병 및 돌연사를 예방한다.
11 빈혈을 없애는 천연조혈제
철분과 비타민 B12가 빈혈을 막아준다.
12 먹는 천연 무좀약
비타민2, 6 풍부하고 리놀레산 등이 무좀을 예방한다.
13 천연 비아그라
청국장에 있는 알기닌산이라는 아미노산과
레시틴이 남성의 정액을 이루는 구성성분,
일산화 산소는 음경의 혈액을 개선시켜 주는 이것은 비아그라의 작용기전이기도 하다
===========================
《健康과 마음관리》
<기분좋게 살면 병도 90%는 도망간데요...>
※스티브 잡스가 수술대에 올라 서서야 깨달았던 것은
"그동안 반드시 읽어야만 할 책 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읽지 않은 책 한권이 있었는데,
그 책의 제목은
<健康한 삶>이다."
라고 했습니다.
그래서 건강을 위해서는 먹는 것과 운동보다도 마음관리 에 중점을 두어
음식과 운동 : 20%,
마음 관리 : 80%의
비중을 두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행복하고 긍정적인 생각을 할 때 면역 세포의 일종인 T림프구(T세포)는
제 기능을 발휘합니다.
하지만 시기 ,질투, 분노, 미움, 두려움, 원망이나 불평, 낙심, 절망, 염려, 용서못함, 불안과 같은 부정적인 생각이나 감정을 가지면 T림프구가 변이 되어 암세포나 병균을 죽이는 대신 거꾸로 자기 몸을 공격하여 몸에 염증이 생기게 하거나 질병을 일으킵니다.
이를<자가면역질환>이라고 합니다.
미국 프린스턴공대 '로버트 잔' 교수는 "마음은 아주 미세한 입자로 되어 있으며, 이것이 물리적 입자와 동일함으로 입자로 존재할 때는 일정한 공간에 한정 되어 있지만, 파동으로 그 성질이 변하면 시공간을 초월하여 이동할 수 있다고 했습니다.
다시 말해 사람의 마음은 허무가 아니라 에너지의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다른 물질이나 생물체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으로, 배양중인 암세포를 대상으로 "원래의 정상적인 세포로 돌아가라" 고 마음을 집중했는데, 암세포 성장이 40%나 억제 되었다는 보고도 있습니다.
게이츠교수는 여러가지 실험을 통해 다음과 같은 결론을 내렸는데,..
화, 슬픔, 불안, 공포, 증오, 미움 등과 같은 부정적인 정신상태에 있을 때 인체에서는 어떤 물질이 생성 되는데, 그 물질에는 매우 강력한 독성이 있습니다.
그런데 독사의 경우 에는 자신의 독을 축적해 두는 독주머니가 있어 그 독을 안전 하게 밖으로 내뿜을 수 있어 자신에게는 전혀 해가 없지만,
인간은 독사처럼 독 주머니가 따로 있는 신체 구조로 되어 있지 않아 자신이 만든 독은 그대로 몸속을 돌아
다닐 수밖에 없으며,
그 독이 몸 속 여러 곳을 돌아다니면서 각종 질병을 만들게 된다는 것입니다.
'샘 슈먼'이라는 사람은 간암 진단과 함께 앞으로 몇 달 밖에 살지 못할 거라는 선고를 받았습니다.
하지만 그가 죽은 후 부검결과가 나왔는데 간암은 의사들의 오진으로 밝혀졌고 '샘슈먼'은 간암으로 죽은 게 아니라 자신이 간암 으로 죽는다는 믿음 때문에 죽은 것이었 습니다.
"마음이 산란하면 병 생기고, 마음이 안정 되면 있던 병도
저절로 좋아진다." (허준/동의보감)
조선시대 세조 때 간행된 '八醫論(8의론)' 에서는 의사를 8등급으로 나누고 있는데 마음을 잘 다스려 병을 치유 하는 心醫 (심의)가 1등급 의사였습니다.
직업 중 평균수명이 가장 높은 그룹은 성직자 (목사, 신부, 스님) 입니다.
평균수명이 30세도 안되었던 2,300 ~ 2,500년 전에 삶의 지혜와 사리에 밝았던 중국의 고대 사상가 들의 수명도 모두 높았습니다.
순자(60세), 공자(73세), 묵자(79세), 장자(80세), 맹자(83세),
노자는 100세를 살았다고 합니다.
오늘날의 성직자나 옛날 중국의 사상가 들이 장수한 것은
잘 먹고 운동을 많이 해서가 아니라, 마음관리를 지혜롭게 잘 했기 때문일 것입니다.
신경심장학 연구에 의하면 사람의 몸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 시키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이라고 합니다.
한 통계에 의하면 내과를 찾는 환자 2명중 1명은 정신질환에 해당되고, 이들 환자의 80%는 병의 원인이 '가정불화' 로 보고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마음이 건강관리에 그토록 중요하게
된데는 우리 몸의 유전자는 세포내의 사정과는 상관없이
그 사람의 마음상태에 따라서 영향을 받도록 만들어져 있어서 마음의 변화는 몸의 변화를 가져 오기 때문이라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는 데는 마음이 허무의 상태에 있는 것이 아니라,
미세한 입자로서 에너지의 성격을 띠고 있기 때문입니다.
오늘날, 의학계에서도 몸의 치료는 마음의 치료와 병행해야 된다는 것이 점차 일반화 되어가고 있습니다.
물론 건강을 위해서는 먹는 것과 운동도 정말로
비교할 바가 못되는 것입니다.
<받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