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리언트 주식 오버행 이슈에 대하여
당사의 주식 거래재개 이후로 주가가 하락을 계속하여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회사의 펀더멘털과는 상관없이 펀드 만기/청산/환매 등의 이유로 기계적으로 매도해야 했던 기관투자자 매도물량이 꾸준히 주가를 끌어내렸습니다. 그리고, 주가 하락으로 인한 전환우선주 리픽싱으로 잠재매도물량이 더욱 늘어나게 되었습니다.
이렇듯 거래재개 이후 시장에 무조건 출회되었어야할 기관투자자 매도물량은 어제까지 46만주로 대략 3/4 정도가 진행이 되었다고 추정됩니다. 다음주까지는 회사의 주가를 억누르던 주식 수급상의 오버행 이슈가 대부분 해소되어 현재의 극도의 저평가 상태가 점차 해소되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큐리언트는 임상1/2상에 진입한 2개의 유망한 항암제 파이프라인 등 총 4개의 임상/기술이전 단계의 파이프라인을 보유한 바이오테크 업체이며, 주요 파이프라인들의 임상개발이 차질없이 잘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1200억원 수준의 시가총액은 (우선주 포함) 회사의 밸류를 반영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왜곡상태는 주식 수급이슈가 큰 이유이기도 하지만, 지난 2년간 Q702/Q901 항암제 임상개발진척을 통한 회사의 가치상승이 거래정지기간동안 시장에 잘 알려지지 않은 탓도 있는 것 같습니다. 시장참여자들과의 더욱 적극적인 소통으로 이러한 비현실적인 왜곡상태를 해소하도록 하겠습니다.
*** 본 정보는 투자 참고용 자료로서 그 정확성이나 완전성을 보장할 수 없으며, 어떠한 경우에도 법적 책임소재에 대한 증빙자료로 사용될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