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61. 물속에서 쥐가 났을 때는 당황하지 말고 숨을 크게 들이신 다음 물 속으로 엎드린 채 쥐가 난 부분을 주물러야 한다. 장딴지에 쥐가 났을 때는 장단지를 문지르면서 무릎을 펴고 엄지 발가락을 발등 쪽으로 세계 젖힌다. 쥐가 난 부분에 운동량이 많다는 것이나 수영법을 바꾸어 본다. 또한 찬물에 오래 들어가 있어 혈액 순환이 나빠져서 쥐가 난 것일 수 있으나 어느 정도 풀렸으면 불 밖으로 나와 몸을 따뜻하게 한다.
62. 여름감기 예방과 치료법 과로를 피하고 적당한 운동으로 몸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이 최상의 예방법이다. 감기는 감염자의 기침 등 공기를 통한 것보다 손 등 신체 접촉에 의한 감염이 더 흔하다. 특히 감기에 걸인 사람은 바이러스의 "집결지"인 코를 만진 뒤 다른 사람과의 악수는 피해야 한다. 예방하려면 자주 손과 얼굴을 씻는 것이 좋다. 또 과일 등을 비타민 C를 섭취하면 예방에 도움이 된다. 치료약은 없다. 감기약은 단지 증상을 완화 시킬 수 있을 뿐이다.
63. 가래가 심할때 가래가 심할 경우 구기자를 1회에 1-2근 을 물 5홉으로 달여서 차로 마시면 좋다. 또 다른 방법은 무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낸 다음 물엿과 적당히 섞어 마셔도 된다
64. 가시가 목에 걸렸을 때 생선을 먹다 가시가 걸리면 밥을 한 숟가락 삼키는 방법을 썼는데 이럴때는 곧 달걀을 마시면 된다. 또 식초물로 몇번 양치질을 하면 가시가 부드러워져서 식도를 타고 내려가기도 한다. 그래도 잘 내려가지 않을 경우에는 솜을 뭉쳐서 긴 실에 매달아 삼겼다가 꺼내면 빠져 나온다.
65. 아기가 열이날때 계절과 상관없이 아기에게 열이 날 때 해열제 대신의 다른 방법이 있다. 배의 껍질을 벗기고 강판에 갈아 싸서 즙을 짜낸 후 우유병에 넣어서 먹이면 좋다. 열은 물론 기침에도 효과가 있다.
66. 건망증에 좋은 방법 건망증이란 일종의 노이로제 증상으로 자신이 한 일을 잊어 버리고 생각을 하려 해도 기억을 전혀 할 수 없는 경우를 말한다. 이럴 때는 오가피 40g을 물 4리터로 달여 두고 매일 차 마시듯 여러 날 복용하거나 꿀 3숟가락을 1컵의 뜨거운 물에 타서 아침, 저녁으로 10-20일 정도 마시면 좋다.
67. 두통이 심할 때 통증이 심할 땐 무즙을 아픈쪽의 콧구멍에 조금씩 넣는다. 이때 오래묵지 않은 콩비지를 따뜻하게 하여 헝겊주머니에 넣고 아픈쪽 머리에 댄다. 이렇게 하면 얼마있지 않아 통증이 멈쳐진다. 또 벌꿀 한 스푼을 그냥 먹으면 약 30분 후에 통증이 완전히 가신다.
68. 물 사마귀를 없애는 법 물 사마귀는 조그만 것이 하나만 생겨도 금새 번지는데 이것을 없애려면 담배꽁초를 밥풀에 으깨어 물 사마귀에 붙여 준다. 하룻밤이 지나면 그 부분의 살갗이 변하는데 그런 상태로 일주일 쯤 지난 후에 다시 한번 더 붙여 주면 물 사마귀는 깨끗하게 없어질 것이다.
69.얼굴에 뾰루지가 났을 때 얼굴에 뾰루지가 났을 때는 미지근한 물에 굵은 소금을 약간 풀어 헹구어준다. 소금이 소독작용을 해주기 때문에 소금세수를 하면 피부관리에 좋다.
70. 습진 없애려면 이렇게 습진을 없애려면 마늘을 달인 즙으로 환부를 씻는다. 마늘에는 강한 살균 작용이 있으므로 습진에 큰효과가 있다
71. 립스틱 안 지워지게 하려면 립스틱이 잘 지워지지 않게 하려면 화장을 할 때 가볍게 립스틱을 바른뒤 파우더로 가볍게 눌러주고 다시 한번 발라준다. 오랫동안 지워지지 않는다.
72. 생선찜 비린내 없애려면 생선찜을 할 때 비린내를 없애려면 생선을 찔 때 요구르트를 약간 넣어 주면 된다. 또는 매실 절임 한 개를 넣어서 쩌면 생선의 암모니아 성분이 매실 절임의 산 때문에 중화되 비린내가 없어진다.
73. 그을린 피부엔 수박껍질 여름철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수박을 먹고 남은 흰 껍질을 적당한 크기로 잘라서 그을린 피부에 마사지 한다. 30분 정도 있으면 피부가 촉촉해지고 화애 진다
74. 양치질 할 때 레몬즙을 레몬 1개를 즙을 내 빈 용기에 넣고 냉장고에 보관해 둔다. 양치질을 한 다음 칫솔에 이 레몬즙을 서너방울 떨어뜨려 양치질을 끝낸다. 입도 개운하고 이도 하얗게 된다.
75. 땀띠 난 곳에 쌀 뜨물을 땀 많이 흘리는 여름철, 땀띠가 났을 때는 쌀 뜨물을 우유팩 같은데 넣어 두었다가 가제에 적서 환부에 발라보자
76. 어깨 걸림 심할때... 어깨 결림이 심할때는 지압을 해보자 약지와 새끼 손가락 사이의 연결 부분을 꾹 눌러주면 통증이 많이 없어진다
77. 두통 심할땐 무즙을 두통으로 고생할 때는 무즙을 마셔보자 무를 강판에 갈아 즙을 낸다음 아침 저녁으로 마시면 두통이 낫는다.
78. 얼굴에 여드럼이 심할 땐 여드름이 심할 때는 녹차를 우리고 나서 말린 찾잎을 모아 끓는 물에 넣은 다음 그 때 생기는 수증기를 얼굴에 쐬면 좋다.
79. 죽염으로 피부 마사지를.... 죽염을 물에 타서 허벅지나 종아리에 발라주고 부드럽게 마사지한 다음 따뜻한 물로 씻어내면 피부가 매끄러워 진다.
80. 냉동보관한 건어물은... 냉동실에 보관해온 건어물은 비닐에 싼채로 실온에서 냉기를 가시게 한 다음 사용한다. 차가운 상태에서 개봉하면 습기를 금방 빨아 들여 맛이 없다.
81. 살코기 냉동보관 하려면 살코기를 냉동할 때는 얇고 평평하게 펴서 50G 정도씩 나눠랩에 싸 저장한다. 소금. 후춧가루로 맛을 낸 다음 냉동하면 다음에 사용할 때 한결 맛있다.
82. 눈에 다래끼가 났을 때 눈에 다래끼가 났을 때는 마늘을 구워 으깬 다음 한지 위에 골고루 펴서 환부와 그 주위에 대고 안대를 한다.
83. 눈 피로할 땐 당근을 당근과 사과를 절반씩 갈아서 마시면 시력 회복에 도움이 된다. 특히 당근에 포함된 카로틴은 눈의 피로 회복에 좋다.
84. 타박상 입었을 땐....... 타박상을 입었을 때는 설탕에 불을 약간 섞어서 부은 곳에 바른다. 보라색으로 변하는 일도 없고 통증도 사라진다.
85. 충혈된 눈 마사지 할땐 눈이 충혈됐을 대는 감자를 갈아서 가제수건에 고르게 발라 눈에 대고 안대를 해보자. 눈 주의를 뜨거운 수건으로 덮고 마사지해도 효과가 있다.
86.손톱에 흙 끼지 않게 하려면 꽃밭을 가꿀때 흙이 손톱 사이로 들어가 씻기지 않는 경우가 많다. 흙을 만지기 전 손에 핸드 크림을 듬뿍 발라보자. 손톱밑에 흙이 잘 들어가지 않는다. 흙이 들어거도 깨끗하게 씻겨나간다.
87. 눈이 침침하고 안 보일때 눈이 침침하고 갑자기 앞이 잘 안보일 때 당근 주스를 마시면 눈의 피로가 싹가신다.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당근주스를 마시면 속도 편하고 식욕도 좋아진다.
88. 심한 기침엔 은행을... 기침이 심할 때는 은행을 먹는다. 은행 깐것을 밤꿀에 넣어서 재어 두었다가 한 티스푼씩 먹으면 효과가 있다.
89. 감기가 걸린 아이에게 아이가 감기에 걸렸을 때 배를 썰어 냄비에 담아 물을 붓고 중간 불에서 푹 삷은 다음 배가 흐물흐물해지면 물만 빼낸 뒤 그 물에 우유를 섞어 아이에게 먹여보자.
90. 다리의 부기를 빼려면 오후가 되면 다리가 붓는다 요 밑에 방석이나 베개를 놓고 그 위에 다리를 올리고 잠을 자보자 부기가 빠진다.
첫댓글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87번의 경우, 저는 당근쥬스를 좋아하기 때문에 눈이 침침하지 않은것 같기도 하네요. ㅎㅎㅎ
앞 번호는 어디갔나요? ^^* 61번은 엄청 중요한 정보네요. 꼭 물속에서가 아니라 잠자다가도 다리나 팔에 쥐가 났을때 반대방향(무릎쪽)으로 쫙 펴서 올리는 방법...경험상 꼭 알아야 할 지식입니다. ^^* 감사합니다. 자주 좋은 글 올려주세요..ㅎㅎ
좋은정보라 스크랩했습니다 ^^
요즘 눈이 침침해서 당근쥬스를 먹어야 겠는데 알아서 해 줄려나 !! 쩝.
알아서 해드셔용 ^^ 우리 웅이 아빠가 해줄라나? 뼈 마디가 욱신욱신 ㅋ
좋은 정보, 감솨~~~
저도 당근을 먹어야겟네요! 지금도 눈이 침침하네요. 아름다운 세상을만끽하려멶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