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생은 곧 유일하신 참 하나님과 그가 보내신 자 예슈아 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니이다'(요17장3절)
형제자매여! 우리는 믿음으로부터 경주하여 경건에 형제우애에 이르러 성경이 말하는 형제란 누구냐? 를 지난시간에
<<<이미 하나님 아버지의 아들된 나 말고도, 또 동일하게 경건은사를 받아 하나님의 몸성전 된 자신을 알고 성령 태반 안으로 거듭나 자라는 것인, "형제(자매) 안으로도 있는 '영원한 생명(그리스도의 씨인 믿음, 하나님 말씀으로 지어져 가는 속사람)이 성장하여 영생에 이르도록 사랑하는 사랑의 염려로 살핌"'>>>이 형제 사랑! 을 함께 살폈습니다.
이어 오늘은 한 성령안으로 장성하는 형제(자매)로 알게 된 형제와 교통할 때에 하나님의 집 구성요소 요건과 화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1.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
2.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이시니
3.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요일1:1~3)
제시한 성경본문 요한1서 1장1절부터 3절은 하나님의 집(그리스도의 에클레시아)의 모습을 말씀으로 그려서 보이고 있는데,
※우선 1~2절의 말씀 하나님을 듣고,보고,주목하여 손으로 만지는 방법에 대하여는 <경건경주>중 일전 '지식 더하기'에서 함께 묵상하였습니다.
● 형제사랑 교제 구성요소(3절 듣고 보고,주목하여 묵상요)
ㅡ사귐
A. 하나님께서 믿는 자의 몸을 성령으로 인 치셔서 그 혼이 심령성령으로 새롭게 거듭난
(그 혼, 자아, 넋, 얼 로 우리가 알고 말하는, 사람 각자가 다 다른 나된 나,가 육신의 부모로 부터 나올때 부터 있는 처음 육체적 생명혼인 육혼zao자오가 / 위로부터 와서 본향 창조주와 구속주를 찾게하는 성령안에 말씀영 새혼zoe조에로 변한 상태),
"그리스도인(위로부터 거듭난 혼들)의 만남과 모이거나 사귐 자체"를 가리켜 성경은 "교회(에클레시아)"라 칭합니다.
ㅡ3위께서 일치로 한자리에
B. 그런데 3절을 뚫어져라 자세히 보시고 성령께서 그려주시는 그림을 연상해보십시요.
사귐(에클레시아=교회)에 반드시 함께계셔야 하고 사귐 당사자들의 모든 만남 주제가 하나님 아버지와 우리 주 예슈아 그리스도여야 하고 그분(아버지+아들 2위)들과 함께 함을 말합니다.
3위 되시는 성령께서는 역시로 함께하는 우리안에 우리를 앞세워 계십니다.
곧 교회(그리스도의 에클레시아)는 가시적인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보이지 않는 하나님 아버지와 우리 구주와 성령께서 함께하는 자리이므로 하나님함께하심과 경외함을 성령안에서 하나된 가족구성원으로서 한마음으로 구하고 찬양하며 영광 돌림이 모든 만남주제 이어야 합니다.
ㅡ 누림
C. 그리할때마다. 교회(에클레시아)구성원 각인에게 무엇이 있냐? 또 다시 3절을 더 뚫어져라 듣고,보고,묵상하여 만져보면 '더불어 누림'이 보입니다.
'더불어'는 방금 글에서와 같이 하나님 아버지와 친 아들 우리 주님과 나도 함께 하나됨을 더불어로 말합니다.
그럼 '누림'은 무엇이냐?.
하나님의 집인 우리의 사귐(에클레시아 교회)에 무엇을 얻어 누린다는 말씀일까요.
(이미 종교적교회모임에서 하고있는 저마다 구원받고 다 이룬것 처럼 자신의 영혼을 속이고, 절기와 순서에 맞추어 일사불란하게 하는 찬송 합송ㆍ설교ㆍ축도ㆍ찬송 합송, 친교시간 떠들며 서로의 직장 걱정해주고 가정사 기타 피차 염려로 교제 후 헤어짐이 다일까요?)
하나님의 집 성경용어인 누림(εἰσέρχομαι 에이셀코마이) 말씀은 ( πρός τινα: ~에게 오다, 가다, 오다, 가다, 들어가다, 들어오다)
'볼지어다 내가 문 밖에 서서 두드리노니 누구든지 내 음성을 듣고 문을 열면 내가 그에게로 들어가 그로 더불어 먹고 그는 나로 더불어 먹으리라'(요한계시록 3장 20절) 입니다.
-어디에 가고 오고, ~에 들어가고 나오고 어딘가요? 우리 주님의 품에 들어가고 나오고죠? 꼴(삼위 하나님께서 한 진리영 일치로 한자리에 자녀된 우리와 함께계셔서, 실시간 우리들 교회에게 주시는 지금도 살아 계셔계신 하나님 아버지의 뜻 말씀주심)을 주셔서 먹게(때로는 말씀이나, 무슨 예언, 무슨 위로등으로 질서있게 듣게 됨)되는 것이 교회(에클레시아)의 교제 참 누림이요 우리 주께서 십자가로 문여신 지성소를 드나드는 제사장된 우리요. 하나님의 집 가족구성 요소요.사귐 형제의 화목입니다.
샬롬
첫댓글 저는 이동훈님이 말하는 '성령 태반'이라는 말을 모르겠습니다. --;;
형제 사랑 -1 - 을 충분히 묵상하시고, 성경지경을 성령과 함께 다녀 말씀을 묵상 찾아살펴주십시요. 샬롬
@이동훈 '성령 태반'이라는 말은 성경에도 없는 말입니다. --;;
@CRYSTAL™ 형제 우애 -1-본문글에 이미 두었는데요.
성경
요한계시록에 적은 무리이지만 칭찬만 받은 "빌라델비아교회"호칭 뜻안에 "형제 우애는 헬라어로“필라델피아philadphia”인데 이 말은“열렬히 사랑하는, 사랑하는, 친애 하는 뜻을 가진“필로스philos”와“자궁”을 뜻하는 “델포스adelpos”의 합성어로“(같은 태)에서 나온 형제"로 성경이 말합니다.
샬롬
@이동훈 사람이 거듭나는 것은 물과 성령에 의한 것이지만, '성령태반', '자궁'이라는 말은 합당하지 않다고 봅니다. --;;
@CRYSTAL™ ㅎ 원어가 그렇다는 것이고요. 영적인 일을 영의 일로 풀어 설명 하려니 그랬네요. 샬롬
@이동훈
거룩하신 하나님께서는 사람과 다릅니다. 성령님께서도 하나님이십니다.
영적인 일을 사람이 함부로 풀어 설명하려다가 미혹된 자들이 많습니다.
@CRYSTAL™ 샬롬
예슈아 그리스도께서 하나님의 말씀이 마리아의 태안에 성령안에서 육화 하신것은 믿나요?
그리고 '성령께서 하나님'이라는 말씀이 성경 어디에 있던가요? 있다면 찾아서 제시해주십시오.
모든 이단이 성령도 하나님이라는 삼위일체 거짓교리 거짓교훈 믿음에서 오는 것을 아시나요?
신천지 이만희=>보혜사하나님, 하나님의 교회 안상홍=>성령하나님 천부교 박태선, 등등
@이동훈 이동훈님은 삼위일체의 하나님을 부정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