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영국에서 9개월째 연수 중인 학생입니다.
질문이 있어서요..
- 보험회사가 보상금 지불을 재때 안하고 늦장을 부립니다.
상황은 이렇습니다.
여기 오기전에 에이전트의 권유로 아무생각없이 보험을 가입하고 왔었는데..
3개월전에 집에 도둑이 들어.. 내 카메라와 노트북 그리고 핸드폰은 훔쳐갔습니다.
아.. 그때의 허탈함이란... --;
여하튼 좌절하고 있었는데 집에 같이 사는 친구가 말하길 보험이 있냐고 하더군요..
생각해 보니 하나가 있어 확인해 봤더니 어느정도까지는 보상이 되어서 그나마 다행이었습니다. --; (그래도 400만원어치 잃어버리고 200만원정도. 보상.. --;)
근데. 이넘의 보험회사가 일처리를 어떻게 하는지 보상금 지급이 결정되었다고 한게 1달 반 전 얘긴데 아직도 지급을 안하고 있네요.
전화나 메일을 해보니..
처음엔 통장으로 바로 넣어준다더니...2주가 넘게 걸리길래 물어봤더니
수표를 보냈었는데 못받았냐? 하면서 열흘걸리고
수표를 취소하고 다시 그 돈을 사용할 수 있게 하는데 1주일이 걸린다. 고 하면서 또 열흘
그것이 나오면 통장에 넣어준다고 하면서 아직도.. 안하고 있네요..
사무실로 가서 받겠다고 하니까 그것도 자기네들이 할 수 없다고 하고...
첨엔 그냥 그렇게 걸리겠거니... 했엇는데.. 이녀석들이 아무래도 그냥 시간 끌기로 하고 있는것 같아서 해결책을 문의하려 글을 씁니다.
제가 알고 싶은 것이 보험회사가 지급에 대해 늦장대응을 하는 것에 대한 컴플레인을 걸만한 시설이 영국에 있는가 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소비자 보호원처럼 아니면 다른 시설들 처럼 뭔가 진정을 넣을 만한 곳들 말이죠..
아.. 카메라가 필요한데.. 말이죠.. --; 사진을 못찍은지가.. 3개월이 넘으니.. 참 답답해 지네요.. 다른 일들도 재미도 없고...
푸념섞인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좋은 답변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__) 꾸벅~!
p.s 여기 새로 오시는 분들 계시면 보험가입하고 오세요.. 우선 손해 좀 줄이네요.. 건강보험도 많이 되고...
카페 게시글
Q&A (생활/지역)
질문입니다.
(여행자 보험)물건 분실에 대한 보상과 지연에 대한 질문
윤광현
추천 0
조회 171
06.02.24 03:53
댓글 1
북마크
번역하기
공유하기
기능 더보기
다음검색
첫댓글 워낙에 도둑놈들도 많고, 또 경찰은 많은데.. 지하철 무임승차만 지키고 있는 사람들이니.. 겉보기에만 치안이 좋고 사실은 엉망이예요... --; 내 주변에 있는 사람들중 한번이라도 도난이나 강도를 안당해 본사람이 없습니다. 첨엔 정신이 빠져서 그래.. 라고 생각했는데.. 이건 도데체 사건사고를 셀수가 없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