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체의 생명은 피에 있음이라. 내가 이 피를 너희에게 주어 제단에 뿌려, 너희의 생명을 위하여 속죄하게 하였나니, 생명이 피에 있으므로, 피가 죄를 속하느니라.
레위기 17장 11절
그들이 먹을 때에, 예수께서 떡을 가지사 축복하시고,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며 이르시되, “받아서 먹으라. 이것은 내 몸이니라” 하시고.
마태복음 26장 26절
예수님은 십자가에서 죽음을 당하시기 하루 전날 저녁에, 열두 제자들과 함께 식사를 하셨습니다. 식사 도중, 제자들 중 한 명인 가룟 유다가 자신을 배신할 것이고 대제사장에게 돈을 받고 자신을 팔 것이라고 하셨습니다. 또 제자들이 두려움으로 도망갈 것과 베드로가 닭 울기 전 세 번 부인할 것도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자신이 십자가에서 몸 찢기고 피 흘리며 죽으실 것과 새 언약의 피에 대해 말씀하셨습니다. 예수님의 피로 인해 우리가 죄 사함 받고, 새 생명을 얻고 하나님 나라에 가는 길이 열렸습니다.
구약 때는 짐승의 피로 죄를 사함 받았지만, 신약 때는 예수님이 십자가에서 흘린 피로 죄 사함을 받습니다. 구약 선지서와 시편에서 예언된 대로, 예수님은 이렇게 세상 죄를 지고 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으로 오셨습니다. 죄 없으신 예수님이 죄인이 되셨고, 죄인이 매달리는 십자가에서 못 박히시고 피 흘리셨습니다. 예수님의 대속적 죽으심 때문에 우리는 영원한 생명을 얻게 되었으며, 하나님 사랑에 대한 확신을 가지게 되었고, 예수님의 생명과 영생, 그리고 하늘과 이 땅의 많은 좋은 것들을 누리게 된 것입니다.
혹시나 우리의 믿음 안에도 3년간이나 예수님의 말씀을 듣고 제자로서 따라다녔지만 돈에 눈이 어두워 예수님을 배반한 가룟 유다, 그리고 핍박이 올 때 두려움으로 예수님을 모른다 한 베드로처럼, 예수님을 배신할 만한 요소들이 숨어 있지는 않은지 살펴보기 원합니다.
첫댓글 새 아침이 감사합니다.
새로운 시작이 감사합니다.
주어진 자리가 감사합니다.
새 사람이 감사합니다.
새 은혜가 감사합니다.
예수 그리스도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