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엑센트 판금도장입니다..조수석 뒤휀다 판금도색,후범버 부분도색입니다.
출고된지 몇일 안된차량인데요..그래도 이정도로 신고식을 하신게 천만다행입니다.
사진상 그렇게 심하지 않지만....막상 자세히 보니까..생각외로 찌그러져 있더군요
아래사진
후도어는 클리어층에만 심하게 기스가 길게 나있어서..
400샌더기 연마후에 도색작업이 들어갔습니다.
아래사진
뒤휀다 작업시 도어를 열어놓고 작업하면 편하고 좋으므로
차량내부로 퍼티가루등 이물질이 들어가지 않도록 마스킹한모습입니다.
아래사진
판금작업입니다..판금작업후 퍼티를 바르기위해서 단낮추기작업을 하고 있는중입니다.(180방 사용)
판금작업은 찌그러진 곳을 1차적으로 원형복원하는 것으로써
판금작업이 잘 되지 않으면 그에따라서
후속 퍼티작업시 퍼티가 두껍게 들어가서...나중에 퍼티가 갈아지거나 떨어지는 현상이 생길수 있습니다.
아래사진
초벌 퍼티를 도포한 모습입니다.
사용되어지는 퍼티는 헥커의 판금퍼티로써..성능이 좋습니다.
아래사진
초벌 하도작업을 마친 상태입니다.
이번작업은 120방에서 180으로 마무리되어졌습니다.
아래사진
마무리 퍼티 작업을 마치고 중도서페작업을 위해서 마스킹작업을 한 모습입니다.
마무리 퍼티연마는 180-320방으로 마무리 되어졌습니다.
아래사진
중도 서페를 도장한 모습입니다.
중도작업은 상당히 중요한 작업입니다..허리와 같은 역활을 하므로
사용되어지니는 도료는 락카성보다는 우레탄 계열이 좋습니다.
사용되어진 서페는 듀폰의 우렌탄서페입니다.
서페도색을 쉽게 생각하지 마시고
서페도 상도도장하듯이 정성들여서 도색하셔야합니다.
아래사진
균일한 연마를 위해서 가이드칼라 도포한 모습입니다.
아래사진
서페를 연마한 모습입니다..서페연마는
수水연마시 최소600부터 시작합니다..건연마는 최소320이상이어야 합니다.
아래사진
요건 일명 닥트스폰지라고 현장에서 불리웁니다.
요게 하는게 틈새의 마스킹을 도와줍니다.
아래사진
닥트스폰지를 요렇게 이용합니다.
후휀다와 후도어 사이의 틈에 칠이 어쩔수없이 들어가게 되지만
들어가더라도 얼마나 이쁘게 들어가서..도색작업한 티가 안나냐가
중요하기때문에...리버스 마스킹 효과가 있는 스폰지를 사용합니다.
아래사진
도색완료후 닥트스폰지를 대었던 자리입니다.
저부위를 그냥 테이프로 마스킹을 하면 딱 끊어짤라뿌린 티가 납니다.
닥트스폰지 작업후 목장갑에 콤파운드 묻혀서 비벼주면 더더욱 퀄리티는 올라갑니다.
첫댓글 도장 작업후 건조되면 샌딩광택 공정들어가시나요? ^^
그냥 출고되는경우도 많고
먼지가 너무 거슬리면 먼지제거 합니다.^^
드문경우지만...넓은면적을 샌딩광택해줄때도 있기는 있습니다만
왠간해서는 건조후 먼지제거정도선에서 끝낼려고 노력중입니다.^^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