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선 연혁 - 정식승인 전]
2014.04.13 : 간선 103A/B 신설(용두1B/T or 용두2동 회차장)~샌프란시스코(Coit Tower 상/하 경유, Union Square 회차)
2016.06.16 : 매각하려던 노선을 재운행하기로 결정하면서 차량이 겹쳐 일부 차량 대차.
2016년식 NSAC저상 10대. 2013년식 NewBS110 4대
(구 10년식 저상 14대를 572로 원복하면서 타 차량 반입-161016)
2017.04.12 : 미구현으로 있던 Marin City 구간 추가
2017.06.09 : 노선도 에러 수정(1100번과 중복되던 문제 해결. 따로 103 전용으로 재기입.)
2017.07.17 : 선남 109번의 인가만 인수하여 당 노선에 10대 증차(A 5대/B 5대) + 시격 단축(각 20~36->16~30)
(선남 측의 매각글 : http://cafe.daum.net/mm2busdriver/IrOL/48)
증차분 : 13(A)/16(B) NewBS110 5대씩
[노선 역사 - 정식승인 이후]
2018.11.05 : 암묵승인제에 의한 정식 인가 취득.
2023.09.08. : 노후차량 전면교체 (2024. 3. 27. 처리)
103A/B 13~14 NSAC저상 총 23대 -> 21 일렉시티 19대 (A 9대, B 10대) + 17 뉴비 4대(마커x / for 103B)
1. San Rafael(Shatin City v1)
2. Larkspur시 구간(88M City)
3. Mill Valley구간(80K City)
4. Almonte시 구간(Bay City)
5. Marin City 구간(798 City)
5. Sausalito구간(Sublimo Inner City Alpha 0.9)
6. 샌프란시스코 구간
1. 운행사 : Astra Transit(A/B 모두)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자율공영노선으로 처리됨(예 : 370, 511번 등)}
2. 노선 개발자 : MarePlayer
(선택사항, 단 기입하지 않을 경우 중복노선에 대한 보호를 받을 수 없음)
3. 운행방식 : 간선(샌프란시스코)
4. 노선번호 : 103A, 103B
9. 운행시간
(1) 첫차시간(기점 기준) : A 04:45/B 04:30
(2) 첫차시간(종점 기준) : A 06:25/B 06:10
(3) 막차시간(기점 기준) : A 22:20/B 22:35
(4) 막차시간(종점 기준) : A 24:00/B 24:15
(5) 배차 간격 : A 16~30분, B 16~30분(통합 8~15분)
(6)운행소요시간 : 편도 100~130분(추정)
(선택사항)
10. 인가 댓수/운행 댓수 : A 19대, B 19대(운행 A 12~18대, B 12~18대)
A소속 차량 : 2016년식 NSAC저상 10대. 2021년식 일렉시티 초저상형(후미등 3구) 9대
(구 10년식 저상 14대를 572로 원복하면서 타 차량 반입-161016)
B소속 차량 : 2021 일렉시티 초저상형 10대, NewBS110 입석형 전중문 16년식 5대, 17년식 4대
(103B의 뉴비110은 유로5 사양으로, 13년식과 외형이 똑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