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중개사 전문학원 에듀야,목동법학원(원장 고재춘 http://www.eduya.net)은 '제21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모임'을 11월 26일(금) 오후 7시 양천문화회관 리더스뷔페에서 개최한다.
목동법학원과 에듀야 공인중개사 동영상 강의 수강생이라면 참여 가능하다.
합격자 모임은 그 동안 공인중개사시험을 준비하느라 고생한 수험생들을 격려하고 향후 목우회8기 회원으로 진로설계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21회 공인중개사 합격자 발표는 지난 22일 있었으며, 공인중개사 합격률은 22.5%로 지난 20회 시험보다 1.2%P 높아졌다.
모임에서 목우회선배들의 "부동산중개업의 성공사례" 및 한국싸이버대학교 부동산학과장이신 박인호 교수의 "2011년중개업시장의 전망" 특강이 있으며 창업과정에 필요한 실무교육안내, 경공매특강이 있을 예정이다.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해서는 반드시 공인중개사 자격증을 취득해야 한다. 공인중개사 시험과목은 1차 부동산학개론, 민법 및 민사특별법, 2차 부동산공법, 부동산공시법, 공인중개사법령 및 실무, 부동산세법 등이다. 공인중개사 합격률은 20% 내외로 결코 쉽지 않은 시험이기 때문에 시험이 막 끝난 지금이 공인중개사 자격시험을 준비하기에 적기라고 볼 수 있다.
2011년 22회 공인중개사시험일정은 올해 기준으로 볼 때 10월 정도에 실시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