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방안전 관리자 2급 시험치고 자격증 얼떨결에 땃네요ㅎ
카페에도 몇번 언급했지만 최근에 소방안전 관리자 자격증을 알게 되었는데요
너무 준비 시간이 오래걸리지도 않고 어렵지 않으면서도 사회에서 각종 취업때 요긴하다는 얘기를 듣고
올해안에는 꼭 따야지 맘먹었습니다
이시험을 보려면 먼저 자격증명을 해야하는데요
소방관으로 오랫동안 일하거나 혹은 소방안전원에서 22만원 수강료내고 일주일내내 교육을 들어야 신청자격이 됩니다
아니면 소방학과를 졸업했거나 혹은 대학에서 소방관련 과목을 몇학점 이상 수강했다는 증명을 해야지요
저는 다행히 몇년전에 졸업한 재난방재학과에서 소방학개론,화재역학, 소방시설, 위험물관리등을 4.5과목정도 수강했기에 다행히 자격이 되서 신청했습니다
https://www.kfsi.or.kr/user/Main.do?_menuNo=0
하지만 시험신청도 경쟁이 너무 치열해서 최소 한달뒤에것만 날짜를 잡을수 있는데요
급한 분들은 밑에 남부지방것 신청해서 기차타고 가서 보기도한다네요
저도 4일전에 신청하고 수원서 1월말로 잡혀서 그때 가서 공부해야지하며 미루고 있었죠
그런데 가만보니 각 지역시험장에서 시험날짜가 다가오면 개인사정상 취소하는게 한개씩 자리가 나는게 아주 가끔 보입니다
그래서 저도 3일전부터 매일 2.3번씩 사이트에 들어가 혹시 좌석 반납하는게 있나 살펴봤고
어제 아침에 다행히 청주에서 한자리 뜬거를 봤습니다
그런데...
시험날은 하루뒤인데 공부는 아직 시작도 안했고 그냥 한달뒤에 신청했던거나 할까하다가 일단 경험이나 쌓자해서 변경 신청하고
어제 오전 11시부터 공부를 시작했지요
소방교재도 저번주에 당근에서 누가 보고 싸게 내놓은거 저렴하게 받아왔는데 만나서 물어보니 합격은 못했다고 하더군요
교재도 4권이나 되 양이 많았고 소방법부터 건물의 소방시설과 소방안전법은 하나도 모르겠고 그래도 억지로 보니 어지럽더군요
오늘아침까지 겨우 2권 후루륵 살펴보고 오늘 오전만해도 시험보러 갈까말까 고민했는데 그래서 경험상 가자하고 출발했지요
시험장엔 100명정도 있고 시험지 배부될땨까지 한번이라도 더 뒤져보고 외우려고 함
시험은 50문제인데 70점이상되야 합격입니다
역시나 반이상은 아리송해서 찍고 시험끝나고 나와서 볼것도 없이 떨어졌을것같아서 그냥 차타고 출발했는데
한 10분쯤 가다보니 바로 문자로 합격했다고 합격증 받아가라고 오네요
오잉 이거 뭐지 내가 합격했나.... 좀 당황했는데 다시 가서보니 수강생중 40%정도 합격했더군요
제 점수보니 평균 76점으로 한문제 차이로 합격한것같습니다ㅎ
아무튼 합격증도 받아오고 하루 벼락치기 공부하고 얼떨결에 자격증 땃네요
한두번은 떨어질 각오 했는데 무엇보다 지루한 소방법규랑 규정을 더이상 안봐도 된다는게 너무 좋네요 ㅎ
여러분들도 혹시 자격증 생각하시는분들은 이걸로 한번 도전해 보시는것도 좋겠습니다
축하드려요!! 기분 좋은 글 입니다^^
축하와 응원 고맙습니다^^ 열공님도 닉네임처럼 한번 해보시면 좋겠습니다 어렵지 않아요 ㅎ
와우! 역시 코난님 이시네요!,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단박에 붙으신걸 보니 올 한해는 뭘 하시던지 잘 풀리실것 같습니다!
축하합니다
축하드립니다
축하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