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저희 회사에 대한 소개를 드리기 이전에 먼저 한국 제지업종에 대해 간략히 말씀드리죠.
제지업은 철강업계와 마찬가지로 대표적인 장치산업이며, 경기의 영향을 비교적 덜 받는 산업입니다. 인쇄용지 기준으로 현재 업계 1위인 한솔제지, 2위인 신무림제지, 3위인 신호제지, 4위인 한국제지, 5위인 홍원제지의 Big 5 형태입니다.
제지업이 소비재가 아닌 산업재이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제지업체는 많이 생소할 겁니다.
한솔제지는 그룹사라 많이들 알고 계시는데 신무림제지는 잘 모르시더라고요.
사실 한솔보다도 연봉도 많고 복지도 비슷한 수준이죠.
인터넷이 처음 등장하고 E-BOOK이 나왔을때 종이 소비가 엄청나게 급감할것 이라고 예상했지만 오히려 종이 소비는 증가했습니다. 이유는 쏟아지는 정보들 중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만을 출력하여 간직하려는 욕구가 증가했기 때문입니다. E-BOOK이 현재의 종이책을 대체하려면 적어도 10년, 그 이상이 걸릴 것으로 예상되고 있고, 종이책 말고도 종이의 쓰임은 정말 다양하기 때문에 적어도 망할 확률은 꽤 적은 회사임은 분명합니다.
저는 신무림제지 사무관리직로 지난 4월달에 입사했습니다. 회사분위기는 자율을 중시하는 분위기입니다. 사장님부터가 오픈 마인드를 가지고 계시기 때문에 회사분위기도 많이 따라가는 편이죠. 다만, 팀별로 약간의 차이는 당연히 나겠죠.
지원부서는 자율복이고 영업부서와 영업지원부서는 정장을 입습니다.
출근은 8:30 이고 퇴근은 팀별로 다르지만 6:00 에서 7:00 사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현재 주 5일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본사는 서울 신사동, 공장은 진주와 대구에 있습니다.
그럼, 많이들 궁금해 하시는 연봉을 까발려 드리겠습니다.
대졸 연봉은 2520만원이며, 식대와 각종 수당, 퇴직금, 격려금, 휴가비, 성과급등은 별도입니다. 상여금은 800% 입니다. 짝수달과 설,추석때 상여금을 받습니다.
지난 6월달 월급명세서를 공개해 드리죠. 6월달은 짝수달이므로 상여금이 나오는 달입니다.
즉, 급여도 받고 상여금도 받게 되는거죠.
세금 떼고 실제로 수령한 금액이 급여가 120만원, 상여금이 110만원 정도입니다.
만약 홀수달이고 설,추석이 아닌 달이라면 120만원만 받게 되겠죠.
연말 성과급은 보통 200%에서 300% 사이를 받게 됩니다.
식대와 수당, 격려금, 휴가비, 성과급등을 합치면 대충 3100만원 정도 됩니다. 실제 연봉에 이 금액을 포함시키는 기업도 꽤 많죠.
요번 임단협에서 임금협상이 9%로 타결되었기 때문에 대졸신입 기준으로 약 200만원 정도의 연봉 상승이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채는 보통 하반기 10월 정도에 있습니다. 하지만, 작년 하반기에 15명 정도, 요번 상반기에 12명 정도를 신입으로 뽑았기 때문에 하반기 공채가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만약, 공채를 하게 되면 1차 서류심사, 2차 인적성검사, 3차 실무진면접, 4차 임원진면접을 보게 됩니다. 최종합격하시면 약 1개월 동안 연수를 받고 현업에 배치되게 됩니다.
수습기간은 3개월이고 그 동안은 급여는 90%, 상여금은 차등지급을 받게 됩니다.
이상입니다.
첫댓글 대우가 상당히 좋네여. 근무도 그리 힘들어 보이지 않고. 좋은 직장 들어가신거 축하드립니다.
보기 편하게 써주시고..자세하게.. 정말 고맙습니다.^^ 회사에 긍지를 가지고 계신 듯..^^ 부럽네요. 회사에서 끝까지 인정받는 사원으로 살아남으시기를.^^*
돈이 좀 적은거 아닌가?...그런대로 괜찮은거 같기는 하지만...^^* 열심히 하세요... 근데 한솔제지와 신호제지가 우리회사 바로 앞에 있는데 제지쪽이 다닐만 한것 같던데....^^*
돈이 좀 적다...돈 버는 기계님이 얼마나 받으시는 지는 모르지만 대졸 신입이 한달평균 200만원 조금 넘게 받으면 괜찮게 받는다고 생각하는데요..
어떤 업종에 계신가요? 저는 책 만드는 편집자인데요, 그쪽으로 옮길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좋은 회사 다니시는 것 같아 보입니다. 축하드립니다.
울동네 있는건데요.. 공장이.. 이곳에서 잴좋은 회사네요.. ㅋㅋ 울동네 공단이 망해가는 곳이라... 제가 알기로도 신무림 제지.. 좋은곳으로 알고 있습니다. 부럽네요..